책소개
전략과 회계, 재무관리, 마케팅 등과 같은 회사의 핵심 업무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경영학의 프레임워크와 원칙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함으로써 체계적인 공부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인정받는 직장인으로 생존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비즈니스 마인드란 무엇인가?
이 책의 특징
이 책을 보는 방법
PART 00 어떻게 경영학을 공부할 것인가?
01 기업 존재의 목적
02 비즈니스의 기초
03 경영학 공부 방법론
04 돈을 버는 행위에 대한 철학
PART 01 고객, 기업가 정신, 가치창출
01 기업의 출발과 기업가 정신
02 고객이 없다면 기업도 없다
03 이익은 무조건 좋은 것인가?
04 사업계획과 지속되는 기업
05 공유가치란 무엇인가?
PART 02 전략은 왜 필요할까?
01 전략 기초 다지기
02 전략의 제왕
03 마이클 포터, 수익성을 말하다
04 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핵심역량
05 시간과 시장에 적응하라
PART 03 경영의 언어, 회계
01 숫자를 알면 회사가 보인다
02 손익계산서에는 하나의 회사가 담겨 있다
03 한 기업의 자산과 부채, 자기자본구성을 보려면?
04 현금흐름과 기업 활동
PART 04 기업 의사결정의 확고한 기준, 재무관리
01 화폐란 무엇인가?
02 돈의 시간가치와 투자의사결정
03 부채와 자기자본의 목적
04 의사결정의 결정적 한 수, 회계정보
PART 05 마케팅, 누구에게 어떻게 사게 할 것인가?
0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02 마케터의 역할과 요구되는 능력
03 고객이 진짜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04 자르고 좁히고 사로잡는 STP
에필로그 기업을 통해 사회를 들여다보는 경영학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