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한티재 교양문고 1권. <정조와 불량선비 강이천>, <금서, 시대를 읽다>의 저자 백승종 교수. <생태주의 역사강의>는 '근대'와 '국가'라는 이데올로기에 사로잡힌 주류 역사연구의 한계를 넘어서고자 하는 실천적 지식인으로서 저자의 문제의식을 집약한 저작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강의를 시작하며

제1강 나는 왜 ‘생태주의 역사가’가 되었나
제2강 녹색의 관점에서 역사를 다시 쓰자
제3강 생태주의와 한국사
제4강 갑오동학농민혁명과 소농
제5강 박정희 시대를 어떻게 볼 것인가
제6강 ‘4대강’과 ‘후쿠시마’의 비극을 넘어
제7강 민주정치의 역사와 그리스의 위기
제8강 ‘브렉시트’를 보는 역사의 눈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 사용설명서  : 인간은 역사를 어떻게 이용하고 악용하는가 역사 사용설명서 : 인간은 역사를 어떻게 이용하고 악용하는가 2017 / 마거릿 맥밀런 지음 ; 권민 옮김 / 공존
역사란 무엇인가? : 역사학과 역사인식, 역사철학과 역사의식, 세계사와 민족사 역사란 무엇인가? : 역사학과 역사인식, 역사철학과 역사의식, 세계사와 민족사 2022 / 지음: 문성화 / 평민사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 2017 / 엮음: 문화사학회 / 한울아카데미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 2017 / 엮음: 문화사학회 / 한울아카데미
부정의 역사철학  : 역사상실에 맞선 철학적 도전 부정의 역사철학 : 역사상실에 맞선 철학적 도전 2012 / 박구용 지음 / 길
역사 즐기는 법 : 오늘을 사는 이를 위한 오래된 지혜 역사 즐기는 법 : 오늘을 사는 이를 위한 오래된 지혜 2024 / 지음: 박신영 / 유유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거 : 왜 모든 역사는 수정주의 역사인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거 : 왜 모든 역사는 수정주의 역사인가 2022 / 지음: 제임스 M. 배너 주니어; 옮김: 김한종, 박선경 / 책과함께
생태주의 역사강의  : 근대와 국가를 다시 묻는다 생태주의 역사강의 : 근대와 국가를 다시 묻는다 2017 / 지음: 백승종 / 한티재
이미지의 문화사 : 역사는 미술과 어떻게 만나는가 이미지의 문화사 : 역사는 미술과 어떻게 만나는가 2005 / 피터 버크 지음 ; 박광식 옮김 / 심산
이미지의 문화사 : 역사는 미술과 어떻게 만나는가 이미지의 문화사 : 역사는 미술과 어떻게 만나는가 2005 / 피터 버크 지음 ; 박광식 옮김 / 심산
역사를 어떻게 쓰는가 역사를 어떻게 쓰는가 2004 / 폴 벤느 지음 ; 이상길 ; 김현경 [같이]옮김 / 새물결 출판사
역사의 가치  역사의 가치 2024 / 지음: 마그누스 브레히트켄 ; 옮김: 강민경 / 시공사
역사, 어떻게 볼 것인가  : 마녀사냥에서 트위터까지 역사, 어떻게 볼 것인가 : 마녀사냥에서 트위터까지 2011 / 설혜심 지음 / 길
역사, 어떻게 볼 것인가  : 마녀사냥에서 트위터까지 역사, 어떻게 볼 것인가 : 마녀사냥에서 트위터까지 2011 / 설혜심 지음 / 길
역사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 What is history for?: 행동하라! 지금의 우리가 역사다! 역사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 What is history for?: 행동하라! 지금의 우리가 역사다! 2023 / 지음: 장 셰노; 옮김: 주진오 / 포북(for book)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보통의 존재 : 이석원 산문집 보통의 존재 : 이석원 산문집 2010 / 이석원 지음 / 달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2020 / 지음: 마르틴 뤼케, 이름가르트 췬도르프; 옮김: 정용숙 / 푸른역사
세계의 역사 교육 논쟁 세계의 역사 교육 논쟁 2015 / 지음: 린다 심콕스, 애리 윌셔트 엮음 ; 옮김: 이길상, 최정희 / 푸른역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사란 무엇인가 역사란 무엇인가 2020 / E.H. 카 지음; 김택현 옮김 / 까치글방
역사란 무엇인가 역사란 무엇인가 2010 / E. H. Carr, 지교철 옮김 / 아름다운날
내일을 위한 역사학 강의 : 21세기, 역사학의 길을 묻다 내일을 위한 역사학 강의 : 21세기, 역사학의 길을 묻다 2018 / 지음: 김기봉 / 문학과지성사
역사의 시작은 현재다 : 역사를 보는 눈 역사의 시작은 현재다 : 역사를 보는 눈 2017 / 이병철 지음 / 개마고원
근대의 국경 역사의 변경 : 변경에 서서 역사를 바라보다 근대의 국경 역사의 변경 : 변경에 서서 역사를 바라보다 2004 / 임지현 엮음 ; 비교역사문화연구소 기획 / 휴머니스트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 2017 / 문화사학회 엮음 / 한울아카데미
역사, 진실에 대한 이야기의 이야기 역사, 진실에 대한 이야기의 이야기 2013 / 앤 커소이스, 존 도커 지음 ; 김민수 옮김 / 작가정신
역사와 철학의 만남 역사와 철학의 만남 2017 / 이한구 지음 / 세창출판사
역사에 대해 생각하기: 오늘날 역사학에 던지는 질문들 역사에 대해 생각하기: 오늘날 역사학에 던지는 질문들 2019 / 지음: 사라 마자; 옮김: 박원용 / 책과함께
과거는 낯선 나라다 과거는 낯선 나라다 2006 / 데이비드 로웬덜 지음 ; 김종원 ; 한명숙 [같이]옮김 / 개마고원
(미래를 보는 눈)거시사의 세계 (미래를 보는 눈)거시사의 세계 2005 / 요한 갈퉁 ; 소하일 이나야툴라 [공]편저 ; 노영숙 옮김 / 우물이 있는 집
역사란 무엇인가  : 신봉승의 역사 바로 읽기 역사란 무엇인가 : 신봉승의 역사 바로 읽기 2011 / 신봉승 지음 / 청아출판사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 2017 / 엮음: 문화사학회 / 한울아카데미
역사학 선언  역사학 선언 2018 / 지음: 조 굴디, 데이비드 아미티지 ; 옮김:안두환 / 한울아카데미
역사, 어떻게 볼 것인가  : 마녀사냥에서 트위터까지 역사, 어떻게 볼 것인가 : 마녀사냥에서 트위터까지 2011 / 설혜심 지음 / 길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