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제1편 부동산경영관리론
제1장 경영학기초이론
제1절 경영학의 개념
제2절 경영관리이론
제3절 경영학의 학문적 접근방법
제2장 부동산경영론의 기초
제1절 부동산경영론의 의의
제2절 부동산기업
제3장 인사관리론
제1절 인사관리의 개념
제2절 채용관리
제3절 인적자원관리
제4절 직무분석(Job Analysis)
제5절 인사고과
제6절 경력개발제도(CDP)
제7절 인사관리용어의 이해 및 기본개념정리
제4장 조직관리론
제1절 조직관리의 의의
제2절 경영조직의 원칙 및 구조
제3절 라인과 스탭
제4절 공식적 조직과 비공식적 조직
제5절 집권적 조직과 분권적 조직
제6절 조직형태
제7절 기업조직의 이해
제8절 시스템 이론
제9절 아웃소싱(Outsourcing)과 애드호크러시(Adhocracy)
제5장 인간관계관리론
제1절 인간관계관리론의 의의
제2절 지휘와 리더쉽
제3절 사기조사(Morale Survey)
제6장 재무관리론
제1절 재무관리의 의의
제2절 자본과 자산
제3절 포트폴리오 관리
제4절 자금조달방법
제5절 사업자등록 및 소호(SOHO)
제7장 경영전략론
제1절 경영전략의 의의
제2절 전략경영
제3절 효율적인 경영전략
제8장 경영정보시스템
제1절 MIS의 기본개념
제2절 경영정보 및 시스템의 개념
제3절 경영정보시스템의 유형
제4절 MIS의 기술적 환경
제5절 조직기능에 따른 MIS 구조
제2편 부동산기업경영각론
제1장 부동산시장분석
제1절 수요·공급이론
제2절 부동산시장의 특징
제3절 부동산의 투자와 투기
제4절 부동산의 경기변동
제2장 부동산기업의 투자분석
제1절 부동산투자
제2절 부동산투자와 포트폴리오(Portfolio)
제3절 부동산 투자분석
제4절 뮤추얼펀드(Mutual funds) 및 헤지펀드(Hedge Fund)
제3장 부동산중개업경영
제1절 부동산중개업의 경영관리
제2절 부동산 중개활동
제3절 부동산중개업경영의 특징
제4절 중개업의 경영전략
제5절 부동산중개업의 전략경영
제4장 부동산유통업
제1절 부동산유통의 개념
제2절 부동산유통의 현대화
제5장 부동산분양업
제1절 부동산분양업의 개황과 문제점
제2절 부동산분양업의 위치와 연혁
제3절 부동산분양업의 특성화 방안
제6장 부동산금융업
제1절 부동산금융의 의의 및 변천과정
제2절 부동산금융의 원칙
제3절 현행 주택금융제도 및 개선방안
제4절 부동산투자신탁(REITs)과 자산담보부증권(A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