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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초보자들도 이 책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는 동안 스크래치 프로그램은 물론 컴퓨터 프로그래밍 방법과 이론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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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차례

Chapter.01 코딩과 스크래치
1-1 코딩이란?
1-2 프로그래밍 이해하기
1-3 스크래치란?
1-4 스크래치 따라하기

Chapter.02 스크래치 기본 사용법
2-1 스크래치 에디터
2-2 스크래치 이미지 에디터
2-3 자기 소개 프로젝트
2-4 스크래치 사이트에 올리기

Chapter.03 문제해결 방법
3-1 순차적인 방법 (Sequence)
3-2 반복적인 방법 (Repetition)
3-3 조건에 의한 선택적인 방법 (Selection)

Chapter.04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4-1 택배배달부 스토리보드 제작하기
4-2 택배배달부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4-3 택배배달부 애니메이션 완성하기
4-4 화면 스크롤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제작하기(토끼와 거북이)

Chapter.05 게임 프로젝트
5-1 공튀기기(Bouncing Ball) 프로젝트
5-2 배고픈 펭귄(Hungry Penguin) 프로젝트
5-3 배고픈 펭귄(Hungry Penguin) 프로젝트2
5-4 크리스마스 카드(Christmas Card) 프로젝트
※ 알아보기(컴퓨터의 데이터 표현방법)

Chapter.06 변수(Variables)
6-1 메모리(Memory)란?
6-2 변수(Variables)란?
6-3 변수 생성 및 사용법
6-4 지역변수(Local Variables)와 전역변수(Global Variables)
6-5 성적 계산하기

Chapter.07 함수(Function)와 배열(Array)
7-1 함수(Function)란?
7-2 배열(Array)이란?
7-3 영어단어 맞추기 게임
7-4 리스트를 이용한 성적계산 프로젝트

Chapter.08 Group Project
8-1 Project Planning
8-2 스프라이트 공유
8-3 Final Project

Chapter.09 Challenge UP!
9-1 피지컬 컴퓨팅 - Makey Makey
9-2 Bouncing Ball Ver2 -학생작품
9-3 계산기 - 학생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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