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쿡패드 다베미루의 리뉴얼 과정과 그 데이터가 가진 가능성에 대해 소개하였다. 사이트에 축적되는 검색어를 생활자에게 환원하는 과정에 대한 설명은 빅데이터 분석의 한 예로서 의미가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

part 01 일본 최대 레시피 검색 사이트 - 창고에 묻혀 있던 데이터
01 검색 포털 사이트 ‘쿡패드’와 만남
02 쿡패드의 데이터는 미지의 보물섬
03 미래의 수요를 파악하는 데이터
04 자연스럽게 축적된 빅데이터의 힘
05 매일 하는 레시피 검색이 빅데이터 마케팅의 열쇠

part 02 쿡패드의 도전 - 빅데이터 분석 사업의 혁신
01 축적 데이터의 가치와 사업 발전성
02 우연히 찾아온 리뉴얼 기회
03 다베미루는 빅데이터 자체가 아닌 부산물을 판매
04 사업 추진 결재에 장시간 소요
05 강력한 파트너의 등장
06 애자일 모델로 개발

part 03 다베미루의 빅데이터 - 예측 가능한 미래
01 독특한 레시피 검색 데이터
02 활용 가능한 데이터의 세 가지 요소
03 변화하는 수요를 파악하려는 노력
04 독자적 지표로 알기 쉬운 데이터 구축
05 스키야키는 눈 오는 겨울에만 먹을까
06 데이터로 ‘현재’를 전하고 ‘근미래’를 예측
07 축적된 빅데이터로 음식 인프라 구축

part 04 다베미루의 마케팅 - 빅데이터를 마케팅에 적용
01 마케팅 프레임워크
02 수요는 창출하는 것
03 데이터의 투명성을 높여 가는 꾸준한 영업
04 가장 기본은 데이터의 가치 향상
05 빅데이터 서비스 리뉴얼의 성공 조건

part 05 빅데이터 서비스의 도입 사례 - 식탁에 가져온 큰 변화
01 유통·판매·식탁이 변하다
02 POS 데이터와 함께 활용하여 더 커진 가능성
03 빅데이터로 수요 파악하고 신제품 개발
04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
05 데이터의 가치를 높일 다베미루의 가능성
06 데이터 이용자에게 환원되는 더 큰 혜택

에필로그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지금 살아남은)승자의 이유 : 먹히는 브랜드의 비밀 (지금 살아남은)승자의 이유 : 먹히는 브랜드의 비밀 2022 / 지음: 김영준 / 김영사
오직 한 사람에게로 : 온디맨드 비즈니스 혁명 오직 한 사람에게로 : 온디맨드 비즈니스 혁명 2020 / 지음: 김용진 / 쌤앤파커스
독점의 조건 = Create a category : 경쟁의 덫에서 벗어나는 카테고리 창조의 법칙 독점의 조건 = Create a category : 경쟁의 덫에서 벗어나는 카테고리 창조의 법칙 2016 / 김재영 지음 / 한스미디어
가치를 사는 소비자 공감을 파는 마케터  : 남다른 가치를 찾아내는 마케팅 두뇌 만들기 프로젝트 가치를 사는 소비자 공감을 파는 마케터 : 남다른 가치를 찾아내는 마케팅 두뇌 만들기 프로젝트 2016 / 지음: 김지헌 / 갈매나무
마케팅 브레인: 브랜드 심리학자가 말하는 불변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브레인: 브랜드 심리학자가 말하는 불변의 마케팅 전략 2021 / 지음: 김지헌 / 갈매나무
중국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0 = China digital marketing trend 2020 중국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0 = China digital marketing trend 2020 2020 / [공]지음: 김현주 ; 김정수 ; 박문수 / e비즈북스
MBA 마케팅 필독서 45 = Must-read MBA marketing 45 MBA 마케팅 필독서 45 = Must-read MBA marketing 45 2021 / 지음: 나가이 다카히사 ; 옮김: 김정환 / 센시오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 쿡패드는 어떻게 세계 NO.1 레시피 사이트가 되었는가?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 쿡패드는 어떻게 세계 NO.1 레시피 사이트가 되었는가? 2016 / 나카무라 고시 지음 ; 이현욱 옮김 / 경향비피
스트리밍 이후의 플랫폼 스트리밍 이후의 플랫폼 2020 / 지음: 노창희 / 스리체어스
혁명의 팡파르: 현대의 돈과 광고 혁명의 팡파르: 현대의 돈과 광고 2021 / 지음: 니시노 아키히로; 옮김: 민경욱 / 소미미디어
탐닉의 설계자들: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직감·놀람·이야기의 기술 탐닉의 설계자들: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직감·놀람·이야기의 기술 2021 / 지음: 다마키 신이치로; 옮김: 안선주 / 쌤앤파커스
컨셉 잘 찾는 컨셉 : 지금 무엇이 잘 팔릴까? 컨셉 잘 찾는 컨셉 : 지금 무엇이 잘 팔릴까? 2016 / 다카하시 노부유키 지음 ; 고경문 옮김 / 거름
디즈니 고객 경험의 마법 : 디즈니의 특별한 서비스 마케팅과 고객 중심 리더십 디즈니 고객 경험의 마법 : 디즈니의 특별한 서비스 마케팅과 고객 중심 리더십 2019 / 지음: 디즈니 인스티튜드, 테오도르 키니 ; 옮김: 홍경탁 / 유엑스리뷰
린 마케팅 = Lean Marketing  : 살아남고 싶으면 돈 쓰는 마케팅을 버려라  린 마케팅 = Lean Marketing : 살아남고 싶으면 돈 쓰는 마케팅을 버려라 2024 / 지음: 앨런 딥 ; 옮김: 김나연 / 알파미디어
(바로 써먹고, 바로 돈이 되는)1페이지 마케팅 플랜 (바로 써먹고, 바로 돈이 되는)1페이지 마케팅 플랜 2022 / 지음: 앨런 딥, 옮김: 홍석윤 / 알파미디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들 도키오 아들 도키오 2020 /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문승준 옮김 / 비채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  :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의 아들러 심리학 입문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 :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의 아들러 심리학 입문 2015 / 기시미 이치로 지음 ; 박재현 옮김 / 살림출판사
누가 내 지갑을 조종하는가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소비의 진실 누가 내 지갑을 조종하는가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소비의 진실 2012 / 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 박세연 옮김 / 웅진씽크빅
장내세균 혁명 : 생로병사의 비밀을 푸는 최후의 열쇠 장내세균 혁명 : 생로병사의 비밀을 푸는 최후의 열쇠 2016 / 데이비드 펄머터 지음 ; 윤승일, 이문영 옮김 / 지식너머
(한권으로 정리하는)4차산업혁명 (한권으로 정리하는)4차산업혁명 2018 / 지음: 최진기 / 이지퍼블리싱
미친 SCM이 성공한다 미친 SCM이 성공한다 2014 / 민정웅 지음 / 영진닷컴
빅데이터 경영 4.0 빅데이터 경영 4.0 2017 / 방병권 지음 / 라온북
우리는 부동산으로 월급 받는다 우리는 부동산으로 월급 받는다 2016 / 김수영 ; 젊은부자마을 지음 / RHK(알에이치코리아)
디지털 평판이 부를 결정한다  : 평판으로 승자가 되는 법 디지털 평판이 부를 결정한다 : 평판으로 승자가 되는 법 2015 / 지음: 마이클 퍼틱, 데이비드 톰슨 ; 옮김: 박슬라 / 중앙books(중앙북스)
컨셉 잘 잡는 컨셉  : 컨셉 잡기의 고민을 끝내는 책! 컨셉 잘 잡는 컨셉 : 컨셉 잡기의 고민을 끝내는 책! 2016 / 지음: HR인스티튜트 ; 옮김: 양영철 / 거름
잡스의 기준: 비밀 규약에서 벗어나 최초로 밝히는 애플의 아이디어 창조론 잡스의 기준: 비밀 규약에서 벗어나 최초로 밝히는 애플의 아이디어 창조론 2020 / 지음: 켄 코시엔다, 옮김: 박세연 / 청림출판
모바일 트렌드 2017 : 내 손안의 개인 비서, 모바일 컨시어지의 탄생 모바일 트렌드 2017 : 내 손안의 개인 비서, 모바일 컨시어지의 탄생 2016 / 지음: 커넥팅랩 / 미래의창
스타트업 방정식  : 완벽한 스타트업 모델을 찾는 시각적 가이드북 스타트업 방정식 : 완벽한 스타트업 모델을 찾는 시각적 가이드북 2017 / 지음: 스티븐 피셔 ; 야네 두에인 ; 옮김: 이주영 / 시그마북스
(프렌즈) 도쿄  = Tokyo : 요코하마·카마쿠라·에노시마·하코네·도쿄 디즈니 리조트 : 최신판Season1'16~'17 (프렌즈) 도쿄 = Tokyo : 요코하마·카마쿠라·에노시마·하코네·도쿄 디즈니 리조트 : 최신판Season1'16~'17 2016 / 지음: 정꽃나래 ; 정꽃보라 / 중앙books(중앙북스)
마케팅 전쟁 마케팅 전쟁 2010 / 앨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5
30대5
40대2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1
2018년3
2019년3
2020년1
2021년2
2022년0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