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인의 관심사이며 기업의 언어라고 할 만한 가격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룬 책. 영국의 가격 정책 전문가이자 인지경제학, 행동경제학 분야에서 명망 높은 연구자인 저자는 심리학이 가격 책정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한 요소라는 사실에 주목한다.
목차
프롤로그 소비자의 마음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1부 심리학, 가격을 만나다 :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법 2부 9900원의 유혹 : 살 만한 가격으로 어필하는 법 3부 행동경제학이 말해주는 것 : 세트 메뉴와 원 플러스 원에 숨은 가격 결정의 비밀 4부 좋은 가격, 나쁜 가격, 이상한 가격 : 소비자를 설득하는 가격의 심리학
에필로그 "얼마에 팔아야 할까?"
서가브라우징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 청소년이 알아야 할 소비의 진실2014 / 박지혜 지음 / 뜨인돌
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 청소년이 알아야 할 소비의 진실2014 / 박지혜 지음 / 뜨인돌
심플러 : 간결한 넛지의 힘:현명한 선택을 이끄는 부드러운 개입2013 / 캐스 선스타인 지음 ; 장경덕 옮김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심플러 : 간결한 넛지의 힘:현명한 선택을 이끄는 부드러운 개입2013 / 캐스 선스타인 지음 ; 장경덕 옮김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가치소비시대의) 소비자 의사결정 = Consumer values : how they affect consumer decision making2013 / 박명희, 박명숙, 제미경, 박미혜, 정주원, 최경숙 / 교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