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리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다가올 미래에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대에 미래 비즈니스 지도를 다시 그리게 할 거대한 흐름을 어떻게, 먼저 선점할 것인가? 개인 소비심리 변화에서부터 본격적으로 도래하는 실용적 그린비즈니스 전망을 모두 아우르는 5년 후 미래 핫트렌드를 담고 있는 책.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Part1. 트렌드 히치하이킹2011-2015: 당신의 미래를 바꿀 68가지 트렌드
1. 인구통계의 변화 : 여자의 반란
결혼 안하는 여자, 결혼 못하는 여자
남아 선호 사상이 여성의 지위를 높이다
도발적이지만 매력적인 비즈니스 기회 : 유쾌한 이혼식
남녀역활의 붕괴 : 여군과 남자 전업주부
싱글 천국
골드미스vs.다이아몬드 미스터
패션홀릭 남자들
그녀가 치마 등산복을 사는 이유
베이비부머 은퇴 러시가 주는 위기
저출산은 지속된다
양육을 거부하는 조부모
선진국이 되려면 이민 국가가 되어라?
2. 의식주 : 익숙한 과거와의 결별
도시인의 새로운 취미, 시티팜
채식주의자가 지구를 망친다
그녀들은 왜 레인부츠를 신었나?
NEXT가로수길
순면100% 옷은 안 입어
로봇슈트와 스포츠 레슨 시장의 혁명
쓰레기가 디자인을 만나 브랜드가 되다
공정 무역 커피의 확산과 착한 소비
워터 바와 프리미엄 생수 시장
막걸리 열풍은 레트로 트렌드가 아니다
오너 쉐프 레스토랑에서 소비 진화 코드를 읽다
혼자 점심 먹는 직장인은 왕따가 아니다
그들이 만들고 그들이 버리다 : 전세의 퇴장
주상 복합 아파트의 몰락
카 셰어링, 차를 타는 새로운 방법
에너지 제로 하우스를 탐내다
에코 빌딩과 주차장을 없애는 빌딩
3. 사회와 정치 : 푸어 전성시대와 행복한 가난
자발적인 포르쉐 푸어
가난을 행복하게 받아들이다
취미가 취미를 넘어서다
프로보노와 재능 기부의 확산
자영업의 몰락과 1인 창조 기업 신드롬의 허상
늘어나는 사내 연애
장기 휴가 문화의 확산과 세계 일주족
상식과 공정이 되살아나는 사회
그들은 통일을 원하지 않는다
종말론을 믿는 사람들
메이드 인 차이나의 역습
디자인 만능주의
의사와 몰락과 의료 분야 기회 확대의 아이러니
전자 자극과 성조숙에 빠진 위험한 10대
4. 경제와 비즈니스 : 지구 살린 나이트클럽과 애플의 자동차
도이트클럽에서 지구를 살리다
속도의 시대, 느림이 기회를 부른다
현대자동차의 경쟁 상대는 삼성전자?
애플이 아이카를 만들어도 놀라지 말라
애플의 위기와 기회
강력한 소비자의 시대 1 : 운 없는 베스킨라빈스
강력한 소비자의 시대 2 : 글로벌 브랜드를 무릎 꿇린 여자들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
돈 버는 사회적 기업과 지속 가능 경영
가혹한 탄소 배출 절감과 녹색 무역주의 장벽
기업 대학이 일반 대학을 넘어서다
5. 미디어 : 몰락과 기회의 뜨거운 과도기
디지노블, 미디어 융합의 새로운 시도
전자책이 종이책을 대신할까?
출판사의 위기와 책의 기회
바보상자는 가라, 스마트TV가 온다
블로거가 사라진다
안티 소셜 미디어와 안티 클라우드 소싱
세상과의 연결, 가족과는 단절
트위터의 은밀한 매력
TGIF의 위기
음성 인식이 다시 뜬다
인터넷 대란
유튜브로 돈 버는 사람들
스마트 전성시대, 스마트를 버리다

Part2. 트렌드 히치하이커를 위한 전략 가이드
1. 트렌드, 너의 실체는 무엇인가?
트렌드는 발견이 아니라 해석하는 것이다
미래 예측과 트렌드 : 그들은 타임머신을 탔던 걸까?
트렌드 예측과 해석 : 다수의 의견인가, 소수의 인사이트인가?
마케팅과 트렌드의 관계
진짜 트렌드vs.가짜 트렌드 : 옥석을 구분하라
트렌드 생산자vs.트렌드 소비자 : 누가 만들고 누가 소비하는가?
8가지 주요 트렌드 생성 요인
주요 트렌드 정보 수집 경로
2. 트렌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아마존의 변신 : 트렌드를 한발 앞서 가다
GM과 도요타, 몰라서 그랬을까 알고도 그랬을까?
왜 그들만 기회를 잡았는가?
트렌드 활용은 생존의 문제 : 변화가 익숙한 그들을 퇴장시키다
트렌드 활용은 질문에서 시작된다
트렌드 활용을 위한 시나리오 전략
예시 : 시티파머 트렌드에서 찾은 비즈니스 기회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브랜드 아틀라스  : 브랜딩 마케팅 불변의 법칙 55 브랜드 아틀라스 : 브랜딩 마케팅 불변의 법칙 55 2011 / 앨리나 휠러, 조엘 카츠 지음 ; 한수영 옮김 / 시그마북스
트렌드 헌터 = Trend hunter 트렌드 헌터 = Trend hunter 2010 / 제레미 구체 지음 ; 정준희 옮김 / 리더스북
트렌드 헌터 = Trend hunter 트렌드 헌터 = Trend hunter 2010 / 제레미 구체 지음 ; 정준희 옮김 / 리더스북
(2011 대한민국 소비지도)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 소비 심리와 시장 트렌드 흐름 읽는 법 (2011 대한민국 소비지도)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 소비 심리와 시장 트렌드 흐름 읽는 법 2010 / 김난도, 최인수, 윤덕환 지음 / 한국경제신문
(2011 대한민국 소비지도)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 소비 심리와 시장 트렌드 흐름 읽는 법 (2011 대한민국 소비지도)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 소비 심리와 시장 트렌드 흐름 읽는 법 2010 / 김난도, 최인수, 윤덕환 지음 / 한국경제신문
모두 같은 달을 보지만 서로 다른 꿈을 꾼다 : 트레이더 김동조의 마켓 일기 모두 같은 달을 보지만 서로 다른 꿈을 꾼다 : 트레이더 김동조의 마켓 일기 2020 / 지음: 김동조 / Outsight(아웃사이트)
모두 같은 달을 보지만 서로 다른 꿈을 꾼다 : 트레이더 김동조의 마켓 일기 모두 같은 달을 보지만 서로 다른 꿈을 꾼다 : 트레이더 김동조의 마켓 일기 2020 / 지음: 김동조 / Outsight(아웃사이트)
트렌드 히치하이킹  = Trend hitchhiking 트렌드 히치하이킹 = Trend hitchhiking 2010 / 김용섭 지음 / 김영사
로케이션  = Location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입지의 비밀 로케이션 = Location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입지의 비밀 2019 / 지음: 디 아이 컨설턴트 ; 에노모토 아츠시 ; 구스모토 다카히로 ; 옮김: 김지영 / 다산북스
로케이션  = Location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입지의 비밀 로케이션 = Location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입지의 비밀 2019 / 지음: 디 아이 컨설턴트 ; 에노모토 아츠시 ; 구스모토 다카히로 ; 옮김: 김지영 / 다산북스
미래의 소비자들 미래의 소비자들 2006 / 마틴 레이먼드 지음 ; 박정숙 옮김 / 에코비즈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마케팅 리서치 비법 노트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마케팅 리서치 비법 노트 2007 / 이징호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성공창업을 위한) 실전 상권의 법칙  : 99% 창업의 성공은 상권분석에서 결정된다!! (성공창업을 위한) 실전 상권의 법칙 : 99% 창업의 성공은 상권분석에서 결정된다!! 2008 / 정연강 지음 / 경향미디어
비건을 경영하다 비건을 경영하다 2023 / 지음: 조은희 / 매일경제신문사:
그래서 마케팅에도 심리학이 필요합니다 : 까다로운 소비자의 욕망을 파악하는 마케팅 심리효과 45 그래서 마케팅에도 심리학이 필요합니다 : 까다로운 소비자의 욕망을 파악하는 마케팅 심리효과 45 2022 / 지음: 진변석 , 김종선 / 팬덤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주가급등 사유 없음 : 세력의 주가 급등 패턴을 찾는 공시 매뉴얼 주가급등 사유 없음 : 세력의 주가 급등 패턴을 찾는 공시 매뉴얼 2020 / 지음: 장지웅 / 이상미디랩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부의 추월차선 :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2], 언스크립티드 부의 추월차선 :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2], 언스크립티드 2018 / 지음: 엠제이 드마코, 옮김: 안시열 / 토트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