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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에듀테인먼트 교육법
발행연도 - 2010 / 안성혜 지음 / 대교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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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미추홀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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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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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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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KM0000242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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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8893955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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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231 p. 24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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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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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부모
>
학습/학교
>
지능/재능 개발
책소개
대교아동학술총서 시리즈 7권. 부모와 교사에게 만화.애니메이션.그림책.게임 등이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학습 교재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놀이와 오락을 통해 아이들은 즐거움을 느끼고, 스트레스와 같은 불쾌한 감정을 치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는 과정에서 언어.논리수학.신체운동.음악.공간.인간친화 지능이 골고루 계발된다.
목차
펴내는 말 1
펴내는 말 2
추천의 말
들어가는 말
1장 창의력과 다중지능 이해하기
01 인간의 지능을 구성하는 것
02 아이의 다중지능과 핵심 강점기능
03 지능과 창의성의 관계
2장 흥미와 동기를 자극하는 에듀테인먼트
01 에듀테인먼트?
02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의 종류
출판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디지털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공간체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3장 에듀테인먼트로 창의력 키우기
01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집중력 및 이해력 키우기
스토리텔링을 통한 재미 요소로 동기 부여하기
이야기 구조를 논리적으로 파악하기
이야기의 배경과 세계관 이해하기
02 다중지능 교육 프로그램으로 생각하는 힘 기르기
언어적 창의력
논리수학적 창의력
자기이해 및 대인관계 창의력
시·지각적 창의력
03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 키우기
다중지능으로 창의력 확장하기
다양한 매체로 창의력 교재의 범위 넓히기
실생활에 적용하기
4장 산만한 아이의 언어 이해력을 키우는 만화 활용법
01 만화책 보면서 이해력 키우기
만화책의 학습 목록표 작성하기
만화책의 캐릭터 통해 타인을 이해하기
02 만화를 통해 언어적 창의력 계발하기
싹 틔우기 : 문장이나 단어를 듣고 말하기
꽃피우기 : 주제 및 상황을 연상하며 읽기
열매 맺기 : 이야기 창작하기
03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기르기
만화를 실생활에 적용해볼까?
다중지능으로 확장해볼까?
04 전문가가 추천하는 만화책
5장 생각하기 싫어하는 아이의 두뇌 회전이 빨라지는 게임 활용법
01 게임하면서 사고력 키우기
02 게임을 통해 논리수학적 창의력 계발하기
더하기 : 현상과 인과관계 이해하기
곱하기 : 창의적 문제해결 방식 찾기
나누기 : 종합적인 사고로 새로운 규칙 만들기
03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기르기
게임의 법칙을 실생활에 적용해볼까?
다중지능으로 확장해볼까?
04 전문가가 추천하는 게임
6장 독선적인 아이의 마음을 열어주는 애니메이션 활용법
01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분석력 키우기
02 애니메이션을 통해 자기이해 및 대인관계 창의력 계발하기
만나기 : 자신을 알고 자아 존중하기
다리 놓기 : 다양한 관점의 견해를 통해 타인 이해하기
함께 건너기 : 타인을 사랑하고 배려하기
03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기르기
실생활에서 대인관계를 체험해볼까?
다중지능으로 확장해볼까?
04 전문가가 추천하는 애니메이션
나오는 말
다중지능 교육 프로그램의 평가
참고문헌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