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수천 개의 슬로건을 분석, 소비자가 쉽게 기억하는 슬로건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에 대한 답을 담고 있는 책으로, 하버드대 초빙교수 출신의 과학자가 원문을 쓰고 원어의 뉘앙스를 잘 아는 미국인이 이끄는 번역팀이 내용을 국내 실정에 맞게 보완했다.
목차
옮긴이의 글: 원어민이 본 한국의 영어 슬로건
Part 1 슬로건 스토리
Chapter 1 기업/제품 중심 슬로건
01 업계 최고를 강조하다
02 기업 아이덴티티에 초점을 맞추다
03 미래지향적 기업방향에 초점을 맞추다
04 제품 특성을 강조하다
05 브랜드 고급화를 지향하다
Chapter 2 고객 중심 슬로건
06 고객가치 고급화에 초점을 맞추다
07 서비스 및 고객과의 교감을 강조하다
Chapter 3 언어유희 이용 슬로건
08 감각적 단어로 정서를 자극하다
09 단어의 힘: 키워드로 기억에 남기다
10 재치 있는 구호 및 보편적 표현을 활용하다
11 외국어를 활용해 색다른 이미지를 심다
12 다의적 표현으로 여러 의미를 담다
13 반전/역발상으로 눈길을 사로잡다
Chapter 4 캠페인성 슬로건
14 브랜드의 직접적 홍보보다는 이미지 개선을 노리다
Part 2 산업별 영문 슬로건 모음
01 항공우주
02 항공사, 공항
03 골동품, 예술
04 자동차, 자전거, 오토바이
05 자선단체
06 화학
07 아이들
08 의류
09 통신
10 컴퓨터
11 건설
12 화장품
13 음식점 및 식료품 서비스
14 교육
15 전자기기
16 에너지
17 엔지니어링 및 원자재
18 엔터테인먼트
19 환경
20 가정
21 금융 서비스
22 음식과 음료
23 신발
24 가구
25 도박
26 원예
27 핸드백, 여행가방
28 건강관리
29 승마산업
30 호텔, 리조트
31 가정용품
32 보험, 퇴직, 보안
33 인터넷, 네트워크
34 보석, 시계
35 법률
36 물류
37 매니지먼트 서비스
38 미디어
39 의학연구소, 병원
40 광업
41 사무용품, 학용품
42 온라인 서비스
43 개인금융
44 석유산업
45 애완동물
46 제약
47 사진
48 인쇄 장비
49 출판
50 부동산
51 소매업
52 선박
53 반도체
54 소프트웨어
55 스포츠
56 담배
57 관광
58 장난감, 게임
59 여행
60 웨딩
61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