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Chapter 1 예술경영이란 무엇인가?
예술의 정의
문화의 정의
예술경영의 정의
역사를 통한 예술의 조직화
미국의 예술
현대 사회에서의 예술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2 예술단체 경영
오늘날의 경영
경영의 4가지 기능
경영학의 역사적 발전단계: 1776~1920
경영학의 역사적 발전 단계: 1920~2000
경영과 예술단체
리더십 VS. 경영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3 조직 구조
조직 구조의 철학
예술단체 조직 구조표
영리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대안적 조직 구조
조직 구조의 선택
비영리 예술단체 설립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4 조직의 성공을 위한 계획 수립
왜 기획해야 하는가?
왜 기획하지 않는가?
기획 유형
미션, 비전, 그리고 가치 선언문
조직 평가하기: 상황 분석
계획 수립하기: 목적, 목표 그리고 전략
기획 과정의 관리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5 거버넌스와 이사회
거버넌스 VS. 경영
비영리 단체의 이사회
이사회의 종류
이사회의 의무
이사회의 책임
기금 모금에서의 이사회 역할
이사회의 위원회
이사회와 직원의 관계
이사의 모집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6 예술단체의 인적 자원
비영리 단체의 노동 인력
어떤 유형의 직원을 고용해야 하는가?
조직도
인사 관리
예술단체의 자원봉사자들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7 프로그램 기획과 평가
미션 기반 프로그램 기획
예술단체의 기능
프로그램 기획과 예술적 고려사항
예술단체와 관객
프로그램의 성공 요인
타당성 검증
프로그램 평가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8 예술단체의 재무관리
비영리 단체들의 재무적 특징
재무관리의 용어와 개념
재무관리 시스템
계정과목표
재무관리 시스템의 유형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9 재무관리 계획
재무건전성의 지표
내부감사
재무관리의 주기
예산 편성
기부 수익의 계획과 회계
기금 회계
사업 수익의 계획과 회계
부대 사업
자산관리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10 기금 모금의 기초
기금 모금이란 무엇인가?
모금의 자세
성공적인 기금 모금을 위한 준비
누가 예술을 지원하는가?
예술지원에서 정부의 역할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11 모금의 실무
기부자와의 관계 설정 및 모금 윤리
기부 후보에 대한 연구
연간 모금 캠페인
성공적인 기금 모금 편지 작성
성공적인 보조금 신청서 작성
기업 스폰서십 요청
결론
토론 문제

Chapter 12 교육과 예술
기초 용어 정의
예술과 인간의 발달
학교에서의 예술교육
예술 기관의 교육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13 마케팅과 관객 개발
예술 마케팅의 어려움
마케팅 사고방식
예술 관객에 대한 이해
기술은 예술 참가를 저해하는 요소인가?
소비자 행동은 어떻게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가
마케팅 동향과 실행
소셜미디어의 영향
관객 개발
마케팅 기획
마케팅 조사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14 마케팅 기법
타깃 마케팅
전략적 포지셔닝
메시지 소통
마케팅 믹스
첫 번째 P: 상품
두 번째 P: 장소
세 번째 P: 가격
네 번째 P: 프로모션
홍보
광고
판매 촉진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15 지역사회 참여
무엇이 지역사회 참여인가?
지역사회 참여의 장애물
공동체 예술의 발전
예술 및 문화의 사회적 그리고 시민적 혜택
예술의 경제적 측면
공공예술
결론
토론 질문

Chapter 16 예술 옹호론
정부와 예술
미국 내 예술
옹호
예술을 위한 선례 만들기
입법 옹호 준비하기
효과적인 메시지 개발하기
결론
토론 질문

부록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에디토리얼 씽킹= Editorial thinking : 모든 것이 다 있는 시대의 창조적 사고법 에디토리얼 씽킹= Editorial thinking : 모든 것이 다 있는 시대의 창조적 사고법 2023 / 지음: 최혜진 / 터틀넥프레스
예술에서의 정신적인 것에 대하여 : 칸딘스키의 예술론 예술에서의 정신적인 것에 대하여 : 칸딘스키의 예술론 2019 / 바실리 칸딘스키 지음 ; 권영필 옮김 / 열화당
중국 미학사 : 상고 시대부터 명청 시대까지 중국 미학사 : 상고 시대부터 명청 시대까지 2019 / 장파 지음 ; 신정근, 모영환, 임종수 옮김 / 성균관대학교출판부
생활예술 : 삶을 바꾸는 예술, 예술을 바꾸는 삶 생활예술 : 삶을 바꾸는 예술, 예술을 바꾸는 삶 2017 / 강윤주, 심보선 외 지음 / 살림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2014 / 김유리 [지음] / 한국문화사
(The seoul,)예술이 말하는 도시 미시사 (The seoul,)예술이 말하는 도시 미시사 2016 / 김정은, 서정임, 정이삭 엮음 / Iann
괴물들  : 숭배와 혐오, 우리 모두의 딜레마  괴물들 : 숭배와 혐오, 우리 모두의 딜레마 2024 / 지은이: 클레어 데더러 ; 옮김: 노지양 / 을유문화사
21세기 예술경영 : 예술과 관객의 통합 21세기 예술경영 : 예술과 관객의 통합 2019 / 저자: Ellen Rosewall ; 역자: 박신의 외 / 한올출판사
창조적 행위: 존재의 방식 창조적 행위: 존재의 방식 2023 / 지음: 릭 루빈; 옮김: 정지현 / 코쿤북스
창조적 기억 : 창조와 상기의 힘 창조적 기억 : 창조와 상기의 힘 2017 / 미나토 지히로 지음 ; 김경주, 이종욱 [공]옮김 / 논형
나는 도시 마실 간다 나는 도시 마실 간다 2021 / 지음: 박삼철 / 나름북스
엑스폼: 미술, 이데올로기, 쓰레기 엑스폼: 미술, 이데올로기, 쓰레기 2022 / 지음: 니콜라 부리오; 옮김: 정은영, 김일지 / 현실문화연구
거리로 나온 미술관: 길 위에서 만나는 예술 거리로 나온 미술관: 길 위에서 만나는 예술 2022 / 지음: 손영옥 / 자음과모음
거리로 나온 미술관: 길 위에서 만나는 예술 거리로 나온 미술관: 길 위에서 만나는 예술 2022 / 지음: 손영옥 / 자음과모음
아나키와 예술 : 파리코뮌에서 베를린장벽의 붕괴까지 아나키와 예술 : 파리코뮌에서 베를린장벽의 붕괴까지 2015 / 앨런 앤틀리프 지음 ; 신혜경 옮김 / 이학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리말 꽃이 피었습니다 우리말 꽃이 피었습니다 2016 / 글·그림: 오리여인 / Seedpaper(시드페이퍼)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2014 / 저자: 김유리 / 한국문화사
너를 모르는 너에게  : 나선미 시집 너를 모르는 너에게 : 나선미 시집 2019 / 지음: 나선미 / 연지출판사
우리 사회를 바꾼 결정과 판결 우리 사회를 바꾼 결정과 판결 2021 / 지음: 박동석 / 하마
드라마투르기란 무엇인가 = Dramaturgy : 발상부터 공연까지 드라마투르기란 무엇인가 = Dramaturgy : 발상부터 공연까지 2013 / 최영주 지음 / 태학사
공연예술의 이해 공연예술의 이해 2009 / 김중효 지음 / 계명대학교출판부
톨스토이와 행복한 하루 톨스토이와 행복한 하루 2012 / 레프 톨스토이 지음 ; 이항재 옮김 / 에디터
공연예술경영  : 축제·공연기획 마케팅 실무서 공연예술경영 : 축제·공연기획 마케팅 실무서 2016 / 지음: 김만석 / 북코리아
힙한 문화예술 트렌드를 읽다 힙한 문화예술 트렌드를 읽다 2020 / 지음: 신형덕, 김민정, 박지현, 나혜영, 신창엽, 김종헌, 김우리, 박주연 / 북코리아
문화예술 PR전략  = Cultural arts public relations strategies 문화예술 PR전략 = Cultural arts public relations strategies 2016 / 저: 이수범 / 서울경제경영
문화예술경영  : 복합학문으로서의 전망 문화예술경영 : 복합학문으로서의 전망 2018 / 지은이: 박신의 / 이음스토리
공연의 사회학 : 한국사회는 어떻게 자아성찰을 하는가 공연의 사회학 : 한국사회는 어떻게 자아성찰을 하는가 2019 / 최종렬 지음 / 오월의봄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바우하우스 = Bauhaus 바우하우스 = Bauhaus 2019 / 지음: 김종균 외 / 안그라픽스
더 컬렉터스 = (The)collectors 더 컬렉터스 = (The)collectors 2014 / 지음: 강희경, 사진: 강재석 / 1984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공연예술과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2014 / 김유리 [지음] / 한국문화사
여성들, 바우하우스로부터 : 축소되고 가려진 또 하나의 이야기 여성들, 바우하우스로부터 : 축소되고 가려진 또 하나의 이야기 2019 / 지은이: 안영주 / 안그라픽스
예술경영 이야기= Arts management story 예술경영 이야기= Arts management story 2019 / 지음: 정재왈 / 안나푸르나
플랫폼이 콘텐츠다 : 음악, 영화, 출판 등 콘텐츠 산업의 미래 플랫폼이 콘텐츠다 : 음악, 영화, 출판 등 콘텐츠 산업의 미래 2018 / 지음: 라훌 텔랑, 마이클 스미스, 옮김: 김형진, 임재완 / 이콘
문화예술경영 이론과 실제 : 문화예술과 경영마인드, 그 생산적인 만남을 위한 문화예술경영론 문화예술경영 이론과 실제 : 문화예술과 경영마인드, 그 생산적인 만남을 위한 문화예술경영론 2003 / 하계훈 ; 김성희 ; 박신의 지음 / 생각의 나무
전석 매진 전석 매진 2007 / 필립 코틀러 ; 조앤 셰프 [같이]지음 ; 용호성 옮김 / 김영사
이럴 줄 알았다  : 신시컴퍼니 박명성의 프로듀서론 이럴 줄 알았다 : 신시컴퍼니 박명성의 프로듀서론 2016 / 박명성 지음 / 북하우스
콤플렉스  : 미술을 소비하는 현대 건축의 스펙터클 콤플렉스 : 미술을 소비하는 현대 건축의 스펙터클 2014 / 지은이: 할 포스터 ; 옮긴이: 김정혜 / 현실문화연구
공연예술의 이해 공연예술의 이해 2009 / 김중효 지음 / 계명대학교출판부
필로 디자인 필로 디자인 2007 / 김민수 지음 / 그린비
문화장터를 여는 청년 기획자들  : 자기 길을 찾은 청년들의 성장 이야기 문화장터를 여는 청년 기획자들 : 자기 길을 찾은 청년들의 성장 이야기 2015 / 지음: 원철 / 파라북스
판타지아  :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상상하기 생각하기 만들기 판타지아 :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상상하기 생각하기 만들기 2009 / 브루노 무나리 지음 ; 노성두 옮김 / 두성북스
문화정책과 경영 문화정책과 경영 2016 / 지음: 김민주, 윤성식 [공] / 박영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