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 디지털을 읽고 분석하고 쓸 줄 아는 능력
발행연도 - 2019 / 박일준, 김묘은 지음 / 북스토리
-
도서관
영종하늘도서관
-
자료실
[영종하늘]종합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YS0000042391
-
ISBN
9791155641811
-
형태
378p. 27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사회학, 사회문제
>
사회학
-
카테고리분류
컴퓨터
>
e비즈니스/창업/교육
>
디지털 문화
책소개
인공지능의 대두로 도래할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키울 것인가? 책에는 다양한 디지털 도구의 활용법과 자연히 토의와 토론, 그리고 협업과 프레젠테이션에 익숙해지도록 학생들을 이끄는 방법이 실려 있다.
목차
들어가면서
Ⅰ. 디지털, 생각의 방식
1. 디지털 & 건강한 토론문화
2. 인공지능 & 미디어의 순기능 vs 역기능
3. 클라우드 & 표현의 자유
4. 빅데이터 & 정보의 진실 vs 허구
Ⅱ. 디지털, 책임의 무게
1. 인터넷 뉴스 & 허위정보 생산자와 유포자
2. 컴퓨터 그래픽 & 이미지 합성 vs 조작
3. 그래픽 디자인 & 표절 vs 패러디
4. 디지털 스토리북 & 거짓말, 나쁜 이야기 vs 좋은 스토리텔링
Ⅲ. 디지털, 창작의 기쁨
1. 카드뉴스 & 군중심리와 동조효과
2. 인포영상 & 디지털 시민의식과 네티켓
3. 디지털 작곡 & 아름다운 디지털 세상을 만드는 소리
4. 디지털 영상 편집 & 공유가치와 오픈라이센스
Ⅳ. 디지털, 나눔의 가치
1. 디지털 갤러리 & 예술작품의 사회가치
2. 유튜브 채널 & 유익한 채널 vs 유해한 채널
3. 유튜브 플레이 리스트 & 유용한 콘텐츠 검색과 아카이빙
4. 가상현실·증강현실 & 행복한 디지털 세상
마무리하면서
서가브라우징
콘텐츠가 전부다: '콘텐츠 온리'의 시대 콘텐츠를 가진 자가 세상을 가진다
2020 / 노가영, 조형석, 김정현 지음 / 미래의창
2024 콘텐츠가 전부다
2023 / 지음: 노가영 [외] / 미래의창
안녕? 나는 호모미디어쿠스야: 현직 기자가 들려주는 AI시대 미디어 수업
2022 / 지음: 노진호 / 자음과모음
눈에 선하게: 세상을 글로 그려내는 사람들, 화면해설작가
2022 / 지음: 권성아 [공] / 사이드웨이
분노 설계자들
2024 / 지음: 터바이어스 로즈-스톡웰 ; 옮김: 홍선영 / 시공사
미디어 공진화
2019 / 엮음: 김신동; 지음: 김신동 [외] / 한울아카데미 :
페이스북은 어떻게 우리를 단절시키고 민주주의를 훼손하는가
2020 / 시바 바이디야나단 지음 ; 홍권희 옮김 / 아라크네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 디지털을 읽고 분석하고 쓸 줄 아는 능력
2019 / 박일준, 김묘은 지음 / 북스토리
미디어, 종교로 상상하다
2023 / 지음: 박진규 / 컬처룩
쉽게 믿는 자들의 민주주의: 우리는 왜 가짜 뉴스에 현혹되는가
2020 / 지은이: 제랄드 브로네르; 옮긴이: 김수진 / 책세상
(비즈니스와 부의 판도를 뒤바꿀) 뉴미디어 트렌드 2022
2021 / 지음: 샌드박스네트워크 데이터랩, 노성산, 김새미나, 오혜신 / Sandbox Story :
뉴미디어 트렌드 2023
2022 / 지음: 샌드박스네트워크 데이터랩 / Sandbox Story :
10대와 통하는 미디어: 손석춘 선생님이 들려주는 나를 찾는 미디어 여행
2023 / 지음: 손석춘, 그림: 김용민 / 철수와영희
기레기를 피하는 53가지 방법: 찾다·만나다·듣다·쓰다
2021 / 지음: 송승환 / 박영사
소셜 미디어 2,000년 : 파피루스에서 페이스북까지
2015 / 톰 스탠디지 지음 ; 노승영 옮김 / 열린책들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1 |
20대 | 0 |
30대 | 2 |
40대 | 1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1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1 |
2024년 | 2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