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예제 소프트웨어를 통해 컴퓨팅적 사고를 배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이끄는 책이다. 단순하지만 명확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스크래치를 이용한다면 컴퓨팅적 사고는 향상될 수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Chapter 01 컴퓨팅적 사고와 스크래치
1.1 스크래치 2.0 이용하기
1.2 프로젝트 만들기
1.3 스크래치 따라하기
1.4 스크래치 2.0 다운받아 사용하기

Chapter 02 노래 연주하기
2.1 연주 무대 만들기
2.2 피아노 연주 프로그램 만들기
2.3 드럼 연주 프로그램 만들기
2.4 다양한 악기를 이용한 합주 프로그램 만들기

Chapter 03 묻고 답하기
3.1 대화 무대 만들기
3.2 대화 프로그램 만들기
3.3 방송하기를 이용한 대화 프로그램 만들기

Chapter 04 그림판 만들기
4.1 보드 스프라이트 만들기
4.2 색상 도구 스프라이트 만들기
4.3 펜 굵기와 지우개/삭제 스프라이트 만들기
4.4 펜 스프라이트의 프로그램 만들기
4.5 도구 위치 고정과 색상 변경 준비하기
4.6 색상 변경과 기능 적용하기

Chapter 05 짝수, 홀수 알아내기/최댓값, 최솟값 구하기
5.1 짝수, 홀수 알아내기
5.2 최댓값, 최솟값 구하기

Chapter 06 2진수 변환하기
6.1 2진수 무대 만들기
6.2 2진수 변환 프로그램 만들기

Chapter 07 구구단 게임 만들기
7.1 구구단 게임 무대 만들기
7.2 정답 횟수만큼 실행되는 구구단 게임 만들기
7.3 제한시간 동안 실행되는 구구단 게임 만들기

Chapter 08 숫자 야구 게임
8.1 숫자 야구 게임 무대 만들기
8.2 게임을 위한 변수와 리스트 선언하기
8.3 입력한 수와 비교하여 처리하기
8.4 전광판 프로그램 작성하기
8.5 전광판에 램프 표시와 소리 추가하기

Chapter 09 개와 원숭이 마리 수 구하기
9.1 무대 만들기
9.2 방정식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9.3 예외처리 해결하기

Chapter 10 버블 정렬
10.1 정렬 개념 이해하기
10.2 무대 만들고 데이터 선언하기
10.3 리스트를 이용하여 좌표에 점 표시하기
10.4 버튼을 이용하여 정렬하기

Chapter 11 데이터 검색하기
11.1 숫자 업다운 게임 만들기
11.2 이진검색 개념 이해하기
11.3 이진검색 프로그램 만들기

Chapter 12 피아노로 작곡하기
12.1 무대에 건반과 오선지 배치하기
12.2 키보드를 눌러 소리나게 하기
12.3 오선지에 음표 표시하기

Chapter 13 31게임 만들기
13.1 게임 무대 만들고 변수 선언하기
13.2 스프라이트 초기값 설정하기
13.3 게임 진행 설정하기
13.4 필승 전략 게임 만들기

Chapter 14 미로에서 바나나를 찾아라!
14.1 미로 게임 무대 만들고 위치 설정하기
14.2 원숭이 이동 설정하기
14.3 추가 블록 이용하기

Chapter 15 스도쿠 게임 만들기
15.1 스도쿠 게임 무대 만들고 위치 설정하기
15.2 스도쿠 게임 만들기

부록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쿠버네티스 시작하기  : 인프라 세상 속으로 쿠버네티스 시작하기 : 인프라 세상 속으로 2018 / 지음: 켈시 하이타워, 조 베다, / 에이콘
쿠버네티스 시작하기  : 인프라 세상 속으로 쿠버네티스 시작하기 : 인프라 세상 속으로 2018 / 지음: 켈시 하이타워, 조 베다, / 에이콘
(단계별 예제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단계별 예제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11 / 한동호 지음 / 제이펍
유니티 2D 게임 개발 : 유니티와 C#으로 시작하는 인디 게임 개발 유니티 2D 게임 개발 : 유니티와 C#으로 시작하는 인디 게임 개발 2020 / 지음: 재레드 할펀; 옮김: 김홍중 / 에이콘
(손에 잡히는) 삼성 스마트TV 앱 개발 = (A) hands-on guide to developing samsung smart TV application (손에 잡히는) 삼성 스마트TV 앱 개발 = (A) hands-on guide to developing samsung smart TV application 2013 / 핸드스튜디오 지음 / 위키북스
(손에 잡히는) 삼성 스마트TV 앱 개발 = (A) hands-on guide to developing samsung smart TV application (손에 잡히는) 삼성 스마트TV 앱 개발 = (A) hands-on guide to developing samsung smart TV application 2013 / 핸드스튜디오 지음 / 위키북스
(클라우드 네이티브 프로그래밍을 위한) 쿠버네티스 개발 전략 (클라우드 네이티브 프로그래밍을 위한) 쿠버네티스 개발 전략 2022 / 지음: 허준 / 인사이트
(창의적인 뇌로 향상시키는) Let*s go!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창의적인 뇌로 향상시키는) Let*s go!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2017 / 지은이: 허태성, 주길홍, 신현정, 조규철 / 북스홀릭 Publishing(북스홀릭 퍼블리싱)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를 위한) 스크래치 & 앱인벤터  = Scratch & App Inventor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를 위한) 스크래치 & 앱인벤터 = Scratch & App Inventor 2015 / 지은이: 허태성 / 북스홀릭 Publishing(북스홀릭 퍼블리싱)
헤드 퍼스트 아이폰 & 아이패드 개발 = Head First iPhone and iPad Development : 사용자 경험 중심의 IOS 앱 개발 입문서 헤드 퍼스트 아이폰 & 아이패드 개발 = Head First iPhone and iPad Development : 사용자 경험 중심의 IOS 앱 개발 입문서 2014 / 지은이: 트레이시 필로네 ; 댄 필로네 ; 폴 필로네 ; 브렛 맥러플린 ; 옮긴이: 우정은 / 한빛미디어
헤드 퍼스트 아이폰 & 아이패드 개발 = Head First iPhone and iPad Development : 사용자 경험 중심의 IOS 앱 개발 입문서 헤드 퍼스트 아이폰 & 아이패드 개발 = Head First iPhone and iPad Development : 사용자 경험 중심의 IOS 앱 개발 입문서 2014 / 지은이: 트레이시 필로네 ; 댄 필로네 ; 폴 필로네 ; 브렛 맥러플린 ; 옮긴이: 우정은 / 한빛미디어
(만들면서 배우는)Android game programming : 기초부터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의 원리 (만들면서 배우는)Android game programming : 기초부터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의 원리 2013 / 황동윤 지음 / 한빛미디어
(만들면서 배우는) HTML5 게임 프로그래밍 (만들면서 배우는) HTML5 게임 프로그래밍 2013 / 황동윤 지음 / 한빛미디어
(만들면서 배우는) HTML5 게임 프로그래밍 (만들면서 배우는) HTML5 게임 프로그래밍 2013 / 황동윤 지음 / 한빛미디어
GPT-4, ChatGPT, 라마인덱스, 랭체인을 활용한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한권으로 끝내는 OpenAI 기반 LLM 애플리케이션 구축 GPT-4, ChatGPT, 라마인덱스, 랭체인을 활용한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한권으로 끝내는 OpenAI 기반 LLM 애플리케이션 구축 2023 / 지음: 후루카와 히데카즈 ; 옮김: 트랜스메이트 / 위키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2017 / 지음: 신왕국 / 다산4.0
할머니는 죽지 않는다  : 공지영 소설 할머니는 죽지 않는다 : 공지영 소설 2017 / 지은이: 공지영 / 해냄출판사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2017 / 지은이: 김민식 / 위즈덤하우스
된다! 파워포인트 능력자 :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업무 기술 된다! 파워포인트 능력자 :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업무 기술 2016 / 공저: 김지훈, 박성용, / 이지스퍼블리싱
스크래치 2.0 스크래치 2.0 2017 / 지음: 코더블 / 혜지원
취업면접의 정석  : 면접에 나오는 모든 질문 총망라! 101문항, 300개 답만 알면 취업 OK! 취업면접의 정석 : 면접에 나오는 모든 질문 총망라! 101문항, 300개 답만 알면 취업 OK! 2014 / 김정우 지음 / 라온북
프로그래머가 알려주는 수학 프로그래머가 알려주는 수학 2018 / 서정형 지음 / 위키북스
(최인호 수상록)문장. 1 (최인호 수상록)문장. 1 2006 / 최인호 / 랜덤하우스 중앙
수학을 다시 시작하는 책 수학을 다시 시작하는 책 2000 / 미야구치 유우지 지음 ; 김상윤 옮김 / 자음과모음
(헤드헌터들이 직접 쓴) 까칠한 면접 쿨하게 통과하기 (헤드헌터들이 직접 쓴) 까칠한 면접 쿨하게 통과하기 2011 / 이동하 지음 / 아이디어북스
(인문학적 성찰 중심의)자기소개서 인성면접 (인문학적 성찰 중심의)자기소개서 인성면접 2012 / 조용진, 조용기 지음 / 나비의활주로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를 위한) 스크래치 & 앱인벤터  = Scratch & App Inventor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를 위한) 스크래치 & 앱인벤터 = Scratch & App Inventor 2015 / 지은이: 허태성 / 북스홀릭 Publishing(북스홀릭 퍼블리싱)
어서와 파이썬은 처음이지! 어서와 파이썬은 처음이지! 2016 / 지음:천인국 / Infinity books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2016 / 지음: 숀 맥마누스, 옮김: 김종훈, 김종훈, 김용민, 김여진, 서영호 / 길벗어린이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2016 / 지음: 서창준 / 영진닷컴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2014 / 장보경 지음 / 한빛미디어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2016 / 지음: 윤이사라, 박효근 / 한빛미디어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2013 / 엄혜경 지음 / 이담Books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2015 / 정승은 ; 문수민 ; 윤희진 [공] 지음 / 길벗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2019 / 지음: 이준범 ; 그림: 김기수 / 다산어린이
팜. 1, 지하 농장 팜. 1, 지하 농장 2019 / 지음: 홍지연 ; 그림: 지문 / 길벗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2017 / 지음: 신지영, 김열매, 그림: 윤지회 / 주니어김영사
아라, 별을 코딩하다 아라, 별을 코딩하다 2019 / 지음: 코말 싱 ; 구글에서 일하는 사람들 ; 그림: 이펙 코나크 ; 옮김: 홍지연 / 을파소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2017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2019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2014 / 신현묵 지음 / 프리렉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1
10대0
20대2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1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1
2019년1
2020년1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