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1994년부터 2008년까지 「스크린」, 「NeGA」등에 쓴 글을 해당 잡지의 코너별로 나누고, 또 주제별로 구분해 연대기순으로 모은 유고집. 국내외 영화인 53명을 인터뷰한 글을 1부 감독, 2부 배우, 3부 스태프로 나눠 연대기순으로 구성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책을 펴내며
이지훈을 기억하며

1부 DIRECTOR
영화에 대한 두 가지 시선, 가족 그리고 인간관계 ― <스모크>의 웨인 왕 감독
영화에 대한 반성, 리얼리티, 체험주의자 ― <러브스토리>의 배창호 감독
안티 내러티브, 순수를 말하는 이미지의 여정에서 ― <씨클로>의 트란 안 훙 감독
회상하는 동시에 응시하다. 시대의 결에 인성의 거울을 세우다 ― <아름다운 시절>의 이광 모 감독
“이 영화에선 분명히 장진 냄새가 나” ― <간첩 리철진>의 장진 감독
“내 영화는 엉터리일망정 관념적이진 않다” ― <공동경비구역 JSA>의 박찬욱 감독
“인간 대 인간의 연대의식이 중요하다” ― 서울여성영화제에서 특별회고전 연 아녜스 바르 다 감독
“와이키키 말고, 우리의 수안보 같은 곳 얘기다” ― <와이키키 브라더스>의 임순례 감독
홀가분하게 털어놓는 <파이란>의 속 이야기 ― <파이란>의 송해성 감독
“당신들도 결코 여기서 멀리 있지 않다” ― 윤종찬 감독이 말하는 <소름>
야만의 시대에서 충동과 일탈의 꿈을 꾸다 ― <무사>의 김성수 감독
“내 일상 자체가 비현실적이다” ― <아멜리에>의 장 피에르 주네 감독
“난 죽을 때까지 현역이야, 그게 내 행복이야” ―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특별전 여는 신상옥 감독
“내 영화? 한가하다” ― <봄날은 간다>의 허진호 감독
“떠돌이와 집에 대한 얘기다” ― <고양이를 부탁해>의 정재은 감독
시네마 콤플렉스 환자의 공포 ― 김지운, 공포의 반칙왕
음흉한 성냥팔이 감독, 해탈을 꿈꾸다 ― 장선우 감독에게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을 물었다
공무원 감독, 집에 안 들어가다 ―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 우여곡절 집필기
‘뒷다마’ 까던 시대의 이상한 활기 ― <품행제로>의 조근식 감독
“내가 뭐라고 주제넘게 지구를 지켜라 마라 하는 건지……” ― 이상한 영화 <지구를 지켜라!>와 더 이상한 감독 장준환
“너는 비 없으면 영화 못 만들겠다” ― <클래식>의 곽재용 감독과 나눈 한담
잊혀진 거장의 심기일전! ― <아리랑>의 이두용 감독
“아름답고 슬픈 공포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 ― 김지운 감독이 말하는 <장화, 홍련>
불타는 수컷들의 연대기 ― <말죽거리 잔혹사> 만드는 유하 감독
“충무로는 없다. 중요한 건 나다” ― <맛있는 섹스, 그리고 사랑>의 봉만대 감독
이야기꾼 배창호의 가벼운 발걸음 ― 저예산 영화 <길>로 돌아온 배창호 감독
비우면 비울수록 채워지는 ― 이지훈, 장선우를 만나다
“난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다” ― <참 작은 세계>의 야마시타 노부히로 감독

2부 ACTOR/ACTRESS
20세기 영화의 카리스마적인 아이콘 ― <애나 앤드 킹>의 조디 포스터
“그것은 앤드류의, 그리고 나의 고민이었다” ― <바이센테니얼 맨>의 로빈 윌리엄스
“큐 그러면 하고, 땡 그러면 안 하고 그러는 게 좋아” ― <행복한 장의사>의 김창완
찰리의 진실, 박중훈의 진실 ― 할리우드 진출하는 박중훈
“그림자 넘어왔어 야, 하는 장면에서 독일 관객들도 웃더라구!” ―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만난 <공동경비구역 JSA>의 송강호
“제일 좋은 말은 그냥 영화배우지, 국민배우 말고” ― <무사>, <흑수선>의 안성기
“실패한다는 것, 늙는다는 것, 예전엔 모두 두려웠다” ― <파이란>, <취화선>의 최민식
“나 아직 예쁘지 않나?” ― <패밀리> 출연하는 황신혜
“사랑도 성공도 인생의 모자이크일 뿐. 이젠 내 식대로 산다” ― <조폭마누라>의 신은경
“난 여전히 불꽃처럼 살고 싶다” ― <피도 눈물도 없이>의 이혜영
“나는 현재를 사는 예술가다” ―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만난 잔 모로
“연애도 작살, 연기도 작살” ― <재밌는 영화>의 임원희
우리 시대의 살아 꿈틀거리는 발광체 ― 최민식 연기론
“평생의 목표는 해외 영화제 남우주연상” ― 명품 조연 김일우
“난 드라마로 ‘생활’하고 영화로 ‘작품’한다” ― <질투는 나의 힘>의 배종옥
“싸움 구경은 어떤 놈이 이길지 몰라야 재미있다” ― <라이터를 켜라>의 이문식
“결코 운명의 노리개가 되지 말자! 나를 이기지는 못할 터!” ―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의 공형진
“지금 하고 있는 작품이 내 대표작” ― <쓰리>의 정보석
미스터 팍, 할리우드에 출사표 던지다 ― <찰리의 진실> 로스앤젤레스 시사회에서 만난 박중훈
유쾌한 권해효 씨의 세상을 향해 껌 씹는 소리 ― 스크린 밖에서 만난 권해효
포커페이스 미술 선생님에서 영화 또박이로 ― <지구를 지켜라!>의 백윤식
소비되지 않는 배우, 생산하는 배우, 질투조차 할 수 없는 배우 송강호 ― 송강호 연기론
“염정아의 재발견? 그동안 내가 그렇게 별로였나?” ― <장화, 홍련>의 염정아
대한민국 대표 조연 배우의 비포장 인생길 ― <거울속으로>의 기주봉
인권이 라이프! ― <플라스틱 트리>, <쉬브스키>의 김인권

3부 STAFF
“이코노미 클래스면 어때? 영화 보러 가는데” ― 부산국제영화제 김동호 집행위원장
“새로운 것 같지만 낡았다, 과감하지만 얌전하다, 그것이 내 영화다” ― 명필름 심재명 대표
“행복은 바이러스 같은 것. 내 곁에 있어 봐!” ― <신라의 달밤>의 제작자 김미희
“소통의 본질은 종이에 편지 쓰는 마음” ― <접속>, <후아유>의 프로듀서 심보경
“실패를 논하기에는 갈 길이 너무 멀다” ― <질투는 나의 힘> 제작자, 청년필름 김조광수 대표
“행복해, 너무 행복해” ― 제작사 싸이더스 차승재 대표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철학, 영화를 캐스팅하다 = Philosophy + film 철학, 영화를 캐스팅하다 = Philosophy + film 2007 / 이왕주 지음 / 효형출판
세계 명작 영화 100선 : 보기·읽기·말하기 세계 명작 영화 100선 : 보기·읽기·말하기 2004 / 이일범 저 / 신아사
무비유환  : movie-有歡, 영화에는 인생의 기쁨이 있다 무비유환 : movie-有歡, 영화에는 인생의 기쁨이 있다 2017 / 지음:이재익, 이승훈, 김훈종 / 박하
무비유환  : movie-有歡, 영화에는 인생의 기쁨이 있다 무비유환 : movie-有歡, 영화에는 인생의 기쁨이 있다 2017 / 지음:이재익, 이승훈, 김훈종 / 박하
내가 쓴 것  : 잘생긴 천재의 삐딱하게 영화 보기 내가 쓴 것 : 잘생긴 천재의 삐딱하게 영화 보기 2012 / 이지훈 지음 / 이매진
내가 쓴 것  : 잘생긴 천재의 삐딱하게 영화 보기 내가 쓴 것 : 잘생긴 천재의 삐딱하게 영화 보기 2012 / 이지훈 지음 / 이매진
(이진경의) 필로시네마  : 탈주의 철학에 대한 10편의 영화 (이진경의) 필로시네마 : 탈주의 철학에 대한 10편의 영화 2008 / 이진경 지음 / 그린비
해피-엔드  = Happy end  : 잘생긴 천재의 인터뷰 오디세이 해피-엔드 = Happy end : 잘생긴 천재의 인터뷰 오디세이 2012 / 지음: 이지훈 / 이매진
영화, 내 맘대로 봐도 괜찮을까? : <본 시리즈>부터 <기생충>까지 영화, 내 맘대로 봐도 괜찮을까? : <본 시리즈>부터 <기생충>까지 2020 / 지음: 이현경 / 미다스북스
영화, 뮈토스의 판타지: 오파츠(ooparts)의 비명 영화, 뮈토스의 판타지: 오파츠(ooparts)의 비명 2022 / 지음: 이호 / 연인M&B
임권택이 임권택을 말하다. 1 임권택이 임권택을 말하다. 1 2003 / 임권택 저 ; 정성일 대담 / 현실문화연구
극장전  : 시뮬라크르의 즐거움  극장전 : 시뮬라크르의 즐거움 2022 / 지음: 장이지 / 걷는사람
극장전  : 시뮬라크르의 즐거움  극장전 : 시뮬라크르의 즐거움 2022 / 지음: 장이지 / 걷는사람
(스무가지 시선에 비친) 스크린과 세상 : 세상과 소통하는 영화 읽기 (스무가지 시선에 비친) 스크린과 세상 : 세상과 소통하는 영화 읽기 2011 / 전영범 지음 / 비엘프레스
(스무가지 시선에 비친) 스크린과 세상 : 세상과 소통하는 영화 읽기 (스무가지 시선에 비친) 스크린과 세상 : 세상과 소통하는 영화 읽기 2011 / 전영범 지음 / 비엘프레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너무 한낮의 연애  : 김금희 소설 너무 한낮의 연애 : 김금희 소설 2016 / 김금희 / 문학동네
(끈질긴 삶터)달동네 (끈질긴 삶터)달동네 2015 / 김은형 지음 / 한겨레
무심한 듯 다정한 : 엄마와 고양이가 함께한 시간 무심한 듯 다정한 : 엄마와 고양이가 함께한 시간 2016 / 정서윤 글·사진 / 안나푸르나
(청소년을 위한)한국 현대문학사 (청소년을 위한)한국 현대문학사 2014 / 지음: 채호석 / 두리미디어
죽을 때 내 영혼은 어떻게 될까???  : 영혼을 보는 道人의 실제 이야기 천기소설 죽을 때 내 영혼은 어떻게 될까??? : 영혼을 보는 道人의 실제 이야기 천기소설 2015 / 지음: 손도인 / 북힐링
사진이 묻고 철학이 답하다 : 사진 찍는 인문학자와 철학하는 시인이 마주친 모나드 사진이 묻고 철학이 답하다 : 사진 찍는 인문학자와 철학하는 시인이 마주친 모나드 2016 / 이광수, 최희철 지음 / 알렙
상실의 시대 : 무라카미 하루키 장편소설 상실의 시대 : 무라카미 하루키 장편소설 1998 /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 유유정 옮김 / 문학사상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영화를 찍으며 생각한 것 영화를 찍으며 생각한 것 2018 / 지음: 고레에다 히로카즈, 옮김: 이지수 / 바다출판사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 웨스 앤더슨 컬렉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 웨스 앤더슨 컬렉션 2016 / 지음: 매트 졸러 세이츠 ; 옮김: 조동섭 / 윌북
나를 보는 당신을 바라보았다  : 김혜리의 영화의 일기 나를 보는 당신을 바라보았다 : 김혜리의 영화의 일기 2017 / 김혜리 저 / 어크로스
박찬욱의 몽타주 박찬욱의 몽타주 2005 / 지음: 박찬욱 / 마음산책
혼자서 본 영화 혼자서 본 영화 2018 / 지음: 정희진 / 교양인
정확한 사랑의 실험 정확한 사랑의 실험 2014 / 지음: 신형철 / 마음산책
기예르모 델 토로의 창작 노트 기예르모 델 토로의 창작 노트 2015 / 지음: 기예르모 델 토로, 마크 스콧 지크리 ; 옮김: 이시은 / 중앙books
시네마 인문학 : 영화 속에서 만난 예술가의 삶과 작품 시네마 인문학 : 영화 속에서 만난 예술가의 삶과 작품 2017 / 지음: 정장진 / 동녘
판타스틱 미스터 폭스 : 웨스 앤더슨 컬렉션 판타스틱 미스터 폭스 : 웨스 앤더슨 컬렉션 2018 / 지은이: 웨스 앤더슨, 마이클 스펙터 [공] ; 옮긴이: 박여진 / 윌북
왕가위 : 영화에 매혹되는 순간 왕가위 : 영화에 매혹되는 순간 2018 / 지음: 왕가위 , 존 파워스 ; 옮김: 성문영 / 씨네21북스 :
오드리 앳 홈 오드리 앳 홈 2017 / 지음: 루카 도티, 루이지 스피놀라 ; 옮김: 변용란 / 오퍼스프레스
영화의 의미작용에 관한 에세이. 2 영화의 의미작용에 관한 에세이. 2 2011 / 크리스티앙 메츠 지음 ; 이수진 옮김 / 문학과지성사
나는 영화가 좋다 :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충무로 영화인들의 진솔한 이야기 나는 영화가 좋다 :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충무로 영화인들의 진솔한 이야기 2011 / 이창세 지음 / 지식의숲
여자 주인공만 모른다: 재미있는 영화 클리셰 사전 여자 주인공만 모른다: 재미있는 영화 클리셰 사전 2020 / 지음: 듀나 / 제우미디어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2019 / 스티븐 제이 슈나이더, 이언 헤이든 스미스 엮음 ; 정지인 옮김 / 마로니에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2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2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