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part 01 일본 최대 레시피 검색 사이트 - 창고에 묻혀 있던 데이터
01 검색 포털 사이트 ‘쿡패드’와 만남
02 쿡패드의 데이터는 미지의 보물섬
03 미래의 수요를 파악하는 데이터
04 자연스럽게 축적된 빅데이터의 힘
05 매일 하는 레시피 검색이 빅데이터 마케팅의 열쇠
part 02 쿡패드의 도전 - 빅데이터 분석 사업의 혁신
01 축적 데이터의 가치와 사업 발전성
02 우연히 찾아온 리뉴얼 기회
03 다베미루는 빅데이터 자체가 아닌 부산물을 판매
04 사업 추진 결재에 장시간 소요
05 강력한 파트너의 등장
06 애자일 모델로 개발
part 03 다베미루의 빅데이터 - 예측 가능한 미래
01 독특한 레시피 검색 데이터
02 활용 가능한 데이터의 세 가지 요소
03 변화하는 수요를 파악하려는 노력
04 독자적 지표로 알기 쉬운 데이터 구축
05 스키야키는 눈 오는 겨울에만 먹을까
06 데이터로 ‘현재’를 전하고 ‘근미래’를 예측
07 축적된 빅데이터로 음식 인프라 구축
part 04 다베미루의 마케팅 - 빅데이터를 마케팅에 적용
01 마케팅 프레임워크
02 수요는 창출하는 것
03 데이터의 투명성을 높여 가는 꾸준한 영업
04 가장 기본은 데이터의 가치 향상
05 빅데이터 서비스 리뉴얼의 성공 조건
part 05 빅데이터 서비스의 도입 사례 - 식탁에 가져온 큰 변화
01 유통·판매·식탁이 변하다
02 POS 데이터와 함께 활용하여 더 커진 가능성
03 빅데이터로 수요 파악하고 신제품 개발
04 검색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
05 데이터의 가치를 높일 다베미루의 가능성
06 데이터 이용자에게 환원되는 더 큰 혜택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