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타벅스, 할리스커피, 그리고 카페베네까지, 국내 굴지의 카페를 경영하며 쌓은 노하우, 트렌드의 흐름을 꿰뚫어보는 안목, 무모하리만큼 강한 도전정신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이제 저자는 국내가 아닌 더 넓은 세상에서 ‘토종 브랜드 망고식스의 저력’을 당당히 보여주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커피왕 강훈,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다
1등이 되려면 ‘최고’가 아닌 ‘최초’가 되라
1 ‘커피’라는 한계의 돌파구를 찾다
2 세계 시장에 내놓을 나만의 아이템을 발굴하다
3 새로운 카테고리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한다
4 따라 하면 2등, 선점하면 1등
5 이제 나의 경쟁 무대는 세계다
PART 2 새로운 카테고리의 힘은 무한하다
남과 다른 관점으로 수요를 창조하라
1 국내 디저트 카페 1호, 망고식스
2 강훈 식式 마케팅 철학
3 드라마 PPL, 마케팅의 신기원을 열다
4 남들이 하지 않는 것을 할 때 트렌드가 된다
5 고객이 먼저 움직이게 하라
6 매출이 오를 때야말로 더 바짝 달릴 때!
7 내가 일부러 어려운 길을 택하는 이유
8 누구도 따라오지 못하게 변화하고 혁신하라
9 더 큰 세상을 향한 도전에 포기란 없다
PART 3 13억 시장, 중국의 문을 두드리다
경쟁 무리에서 탈출해 사업의 판을 넓혀라
1 해외 진출, 늦더라도 내실이 우선이다
2 망고식스, 마스터 프랜차이즈의 선봉에 서다
3 지속 가능한 해외 현지화 사업을 위하여
4 3년간 준비한 디저트 한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라
5 중국 대륙에서 다시 한 번 스타벅스와 경쟁하다
PART 4 전 세계 문화의 집결지, 미국으로 도약하다
글로벌 1등 브랜드의 아성에 도전하라
1 내가 코리아타운이 아닌 비벌리힐즈를 선택한 이유
2 문화의 차이를 이겨내는 법
3 10억 원을 잃고 얻은 깨달음
4 나는 반드시 국가대표 카페를 만들겠다
5 동남아 시장 진출로 20년 후를 준비하다
PART 5 사업이란, 결국 기본만이 살 길이다
살아남고 싶다면 업業의 본질에 집중하라
1 병문졸속兵聞拙速, 하면서 생각하라
2 상상하지 말고 고객을 관찰하라
3 직원이 아닌, 사업 파트너를 고용하라
4 교육의 질이 매출의 양을 결정한다
5 사업은 돈이 아닌, 신뢰로 하는 것
6 초심이 기본이다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