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몰입이란 무엇인가? 1장 진짜 관중들은 경기장의 분위기에 열광한다 2장 몰입하는 구성원들은 탁월한 효과를 가져온다 미래 바라보기 몰입을 이해하려면 뒤집어서 생각해보라 3장 몰입을 일으키는 근원 사람들은 의미 있는 존재가 되고 싶어한다 사람들은 소속감을 갖기 원한다 사람들은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한다 사람들은 자신들의 공헌이 성과와 연결되는지 알고 싶어한다
2부 몰입을 가로막는 장애 요인들 4장 일에 과도하게 치이면 몰입할 수 없다 반응적으로 행동하게 하면 몰입을 저해한다 전문가의 설계는 초보자를 위한 것이어야 한다 5장 이해하지 못하면 몰입할수 없다 관련성을 갖게 해주는 사람은 누구인가? 관련성을 창조한 두 명의 유명한 대가들 경영자가 해설가처럼 행동하지 않으면 직원들은 이해할 수 없다 6장 두려움을 느끼면 몰입할 수 없다 안전감을 느끼는 자유 사람들은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일주일 중에서 제일 안전한 때는? 까다로운 무제라도 털어놓고 토론할 수 있게 하라 형식적인 것이 두려움을 가중시킨다 7장 큰 그림을 보지 못하면 몰입할 수 없다 시스템 관점에서 크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구성원들이 비즈니스 전체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 못한다면? 비즈니스 패러독스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 못한다면? ‘and'를 이해시키기 8장 내 일이 아니면 몰입할 수 없다 파워포인트의 핵심은 무엇인가? 말해주고, 보여주고, 참여시켜라 오너십은 생각이 필요하다 까다로운 이슈를 다루기 오너십이 가진 활력 9장 경영자가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면 직원들은 몰입할 수 없다 우리가 하는 일들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 우리의 현실은 바로 단절된 협곡이다 비난을 삼가라 당신의 협곡은 얼마나 큰가?
3부 몰입을 이끄는 6가지 비결 10장 첫째 비결 : 이미지와 스토리를 활용하여 협곡을 연결하라 비즈니스에서 그림으로 된 이야기 그림으로 이해를 좀 더 쉽게 하기 말과 글의 역할을 하는 그림 비즈니스에서 그림의 역할 11장 둘째 비결 : 함께 그림을 그려라 여러분은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가? 그림을 통해 생각 모으기 팀이 반복해 그림 그리기를 활용한다면? 12장 셋째 비결 : 경영진을 신뢰하라 진실은 신뢰를 필요로 한다 더 좋은 방법을 찾으려면 진실을 그림으로 그려보라 이슈와 사람을 구분하라 베테랑 직원과 신참 직원 간의 격차 진실에 대한 이미지를 변화시켜라 13장 넷째 비결 : 자신만의 해결책을 만들라 아하! 바로 그거야 퍼즐의 달인, 소크라테스 올바른 질문이란 어떤 것인가? 행동에서의 발견 단계 조직성과의 향상 14장 다섯째 비결 : 전체 게임에 참여시키라 학습 방법을 안내 지도로 표시하라 학습안내 지도 경험 학습안내 지도 모듈의 구성요소 펩시 콜라의 전략적 변화 할리 데이비슨의 기업 경제학 햄튼 호텔의 첫 변화 시도 홍콩의 목표 학습안내 지도 모듈의 파워 15장 여섯째 비결 : 실행 전의 연습 실행 전에 충분히 실습해야 한다 실행 전의 실습은 소속감을 낳는다 감동적인 시뮬레이션 체험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를 위한 실습
4부 전략적 몰입의 프로세스 16장 전략적 몰입은 프로세스 형태로 관리해야 한다 여러분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 전략적 몰입은 일종의 프로세스다 전략적 몰입의 평가 17장 눈높이 맞추기 시장 환경이 자신에게 갖는 의미 관점 통일을 위한 경영자, 관리자. 직원들의 역할 최고의 방법 올바른 내용 말이 먼저이고, 의미는 나중이다 18장 목표 연결하기 목표들이 서로 연관되지 않을 때 어떤 일이 발생하나? 19장 역량 개발하기 험프티 덤프티의 재발견 전략 몰입 지표 20장 결론(학습 내용) 사람에 대한 교훈 전략에 대한 교훈 결과에 대한 교훈
참고문헌 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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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를 해결하는 기획2014 / 지음: 한봉주 / 초록비책공방
경영의 미래2010 / 게리 해멀, 빌 브린 [공]지음 ; 권영설, 신희철, 김종식 [공]옮김 / 세종서적
만약 잡스가 우리 회사를 경영한다면: 지식공학자 허병민의 경영 서바이벌 키트2020 / 지음: 허병민 / 새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