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칼럼니스트이자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허옌의 책. 저자는 사용자의 집단지성으로 만들어가는 사물인터넷 플랫폼, 샤오미. 창업 스토리와 성장전략, 기획, 개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샤오미의 모든 것을 생생하게 밀착취재하였다.
목차
머리말 _ 왜 실리콘밸리는 샤오미를 공부하는가
PART 1 Xiaomi Shock : '미친' 스타트업이 나타났다 Chapter 1 샤오미, 열풍을 일으키다 Chapter 2 미친 전략이 성과를 거두다 Chapter 3 거대한 야심 : 게임의 룰을 바꿔라
PART 2 Lei Jun Story : 태풍의 길목에 서면 날 수 있다 Chapter 4 레이쥔, 포스트 잡스를 꿈꾸다 Chapter 5 불혹의 나이에 다시 스타트업으로 Chapter 6 시대의 바람에 올라타라 Chapter 7 비상을 위한 날개들
PART 3 Internet Thinking : 샤오미를 성공으로 이끈 사고방식 Chapter 8 샤오미식 사고의 기본 Chapter 9 애플과 아마존, 구글을 합쳐라 Chapter 10 사용자 경험이 이윤보다 중요하다
PART 4 Startup Strategy : 스타트업의 성공에는 왕도가 있다 Chapter 11 성장전략 : 반쯤 죽을 각오로 시작하라 Chapter 12 팬덤과 마케팅 : 휴대폰이 아닌 마케팅을 팔아라 Chapter 13 집단지성 : 참여의식을 파는 회사 Chapter 14 개발전략 : 제품의 품격이 기업의 품격이다 Chapter 15 조직 : 스타트업은 전 직원이 사장이 되어야 한다
PART 5 Xiaomi Way : 확장하는 샤오미 Chapter 16 디지털 라이프로 정의될 샤오미 제국 Chapter 17 중국의 샤오미에서 세계의 샤오미로 Chapter 18 투자와 협력 : 레이쥔식 금융과 산업의 길 Chapter 19 샤오미 vs. 경쟁자들
서가브라우징
기획 천재가 된 홍대리2011 / 하우석 지음 / 다산라이프(다산북스)
뉴파워 : 새로운 권력의 탄생2019 / 제러미 하이먼즈, 헨리 팀스 지음 ; 홍지수 옮김 / 비즈니스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