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김현철 교수의 책. 이 책은 한.중.일 기업을 상호비교 연구한 책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세계가 주목하는 아시아 삼국의 대표적인 기업들의 전략, 나아가 그들의 글로벌리즘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서장 강한 기업의 본질- 아시아 세기에 걸맞은 경영모델을 구상한다
세계 최초로 한·중·일 경영 비교
차이가 아닌 공통점을 찾다
미국 기업과의 거리를 기준으로 비교 검토
금융자본주의와 분석지상주의는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한계에 다다른 미국형 매니지먼트 모델

제1장 리더십- 아시아 최강 기업의 특징
삼성의 트라이앵글 경영 프로세스
다른 재벌의 경영 프로세스
멤버는 신구 엘리트들
미래전략실이 구한 액정패널사업
다이킨과 중의독재 경영
유럽과 미국 기업에 많은 톱다운형
중의독재는 미들 업다운
화웨이의 CEO 윤번제도

제2장 글로벌 전략- 현지화 전략을 기본으로 한다
표준화 전략인가, 현지화 전략인가
주주 만족 대 고객 만족
SM 엔터테인먼트의 철저한 현지화 전략
IT기업이 아닌 CT기업
아나운서에게 일본어를 배운 보아
중국인 한 명을 영입한 슈퍼주니어의 현지화 전략
레노버의 현지 제패 전략
인도를 아시아의 돌파구로
쌍 모델로 독일 시장을 공략
미국에서는 이미지 상승 작전
화웨이의 모택동 전략
해외 기업이 거들떠보지 않는 내륙 빈곤 지역
신흥국에서 선진국을 공략
하이얼의 선난후이(先難後易) 전략
역발상 경영
유니참의 현지 진출 전략
4가지 포인트로 인도네시아 시장을 공략
해외에는 에이스 인재를
코마츠의 현지 위임 전략
이기기 위한 다양한 전술

제3장 이해관계자- 주주뿐 아니라 다양한 관계를 중시한다
주주뿐 아니라 다양한 관계를 중시한다
한국을 이끌어 온 ‘철의 트라이앵글’
현대자동차의 CSR(사회적 책임) 활동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경영자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제공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레노버의 중용(中庸) 경영
하이얼과 공산당의 관계
화웨이와 인민해방군은 연결되어 있는가
코마츠의 협력회사조직 ‘미도리회’
히타치 제작소의 인프라 비즈니스
분야가 다른 영국 시장에 어떻게 진출할 것인가
다양한 조직들의 응원
다이킨의 사람 중심 경영
‘사람 중심’은 입사 연수부터
중의독재형 리더는 사람 중심 경영에서 태어난다

제4장 혁신(INNOVATION)- 모방에서 단계적 혁신으로
삼성 ― 선행기업에게 철저히 배우고 어느 시점에서 앞지른다
‘배우는 것’은 ‘흉내 내는 것’
미지의 반도체 사업으로
‘월반’으로 일본 기업을 추월
휴대폰에서는 먼저 모토로라를 추격
애플을 제치고 스마트폰 세계 1위에
화웨이 ― 타사와의 제휴로 기술력 향상
세계의 강호와 차례로 제휴
사람과 마켓 목표를 일체화
하버드와 와튼도 주목한 모델
코마츠 ― ‘물건’ 비즈니스에서 ‘일’ 비즈니스로
코마츠와 대리점의 관계도 바꾼 콤트랙스
세계 최초로 무인 덤프트럭을 시장에 투입
지식의 대동단결을 시도해서 성공한 다이킨

제5장 인재 관리- 열성적인 내부 인재 육성이 강점
인재 사관학교 삼성
한국 최초로 공개채용을 실시
삼성에 들어가지 못해도 이것만큼은 아이에게 가르치고 싶다
해외를 직접 체험하게 하는 1년간의 자유방임형 연수
4주간 합숙과 3개월 실무로 선발한다
장기 지향이 인재 육성에 나타나다
하이얼의 경마식 인사
상마(相馬) 인사에서 경마(競馬) 인사로
관리직은 2년 임기제
유니참의 ‘공진(共振) 경영’을 통한 인재 육성
행동과 성과를 주 단위로 서로 체크
사고와 행동을 일치시키는 구조

종장 대담 아시안 매니지먼트 시대는 이미 시작되었다- 김현철 × 서방계 × 노나카 이쿠지로

칼럼
와하하 회장 종칭허우의 ‘강세개명(强勢開明)’
한국 기업의 주재원 생활
올림픽과 한국 기업
JAL 부활의 비밀
후지필름과 코닥의 명암을 가른 ‘혁신력’
B2B 비즈니스에서 혁신을 모색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는)자아형인간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는)자아형인간 2004 / 김창협 편역;최경락 그림 / 은금나라
어떤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최고의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비밀 어떤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최고의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비밀 2014 / 김철호 지음 / 토네이도
어떤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최고의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비밀 어떤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최고의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비밀 2014 / 김철호 지음 / 토네이도
분쟁과 협상 분쟁과 협상 2007 / 김태기 저 / 經文社
100대 기업 ESG 담당자가 가장 자주 하는 질문 100대 기업 ESG 담당자가 가장 자주 하는 질문 2022 / 지음: 김태한 , 정현상 / SAYKOREA: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현장의 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현장의 힘 2016 / 지음: 김한준 / 한국경제신문 한경BP
디자인에 집중하라 : 이노베이터의 성공조건 디자인에 집중하라 : 이노베이터의 성공조건 2007 / 김현 지음 / 토네이도
세계를 제패한 최강경영  : 세계 일류기업들이 주목한 한·중·일 최강경영을 말하다 세계를 제패한 최강경영 : 세계 일류기업들이 주목한 한·중·일 최강경영을 말하다 2014 / 공저: 김현철, 서방계, 노나카 이쿠지로 ; 옮김: 강성욱 / MP(머니플러스)
우리 회사는 왜 안 될까?  : CSR 잘하는 회사 만들기 우리 회사는 왜 안 될까? : CSR 잘하는 회사 만들기 2015 / 지음: 김현식 / KOSRI(코스리)
청년 CEO를 꿈꿔라 청년 CEO를 꿈꿔라 2010 / 김현진 ; 김현수 지음 / 예문당
청년 CEO를 꿈꿔라 청년 CEO를 꿈꿔라 2010 / 김현진 ; 김현수 지음 / 예문당
D2C 시대,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 : 리테일 기업 D2C 및 구독 비즈니스 전략 D2C 시대,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 : 리테일 기업 D2C 및 구독 비즈니스 전략 2020 / 지음: 김형택, 이승준 / e비즈북스
어떻게 생존하고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어떻게 생존하고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2016 / 지음: 김현중 / 미래의창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 1440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 최장수기업 곤고구미(金剛組) 이야기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 1440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 최장수기업 곤고구미(金剛組) 이야기 2018 / 지음: 김혜성 / 국일미디어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 1440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 최장수기업 곤고구미(金剛組) 이야기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 1440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 최장수기업 곤고구미(金剛組) 이야기 2018 / 지음: 김혜성 / 국일미디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YG는 다르다  : 도전은 본능이다, 창조는 놀이다, 과감하게 미쳐라 YG는 다르다 : 도전은 본능이다, 창조는 놀이다, 과감하게 미쳐라 2015 / 손남원 지음 / 인플루엔셜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유통 마케팅 기본상식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유통 마케팅 기본상식 2014 / 공저: 오세조 ; 박진용 / 중앙경제평론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1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