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에는 뭔가 특별한 이유가 있다. 곤고구미는 1440년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으로 578년 쿠다라, 백제인 유중광이 만든 사찰과 신사, 불각 건축의 설계 및 시공, 성곽 및 문화재 건축물의 복원과 수리 등이 주업인 일본의 사찰전문 목조건축회사다. 1440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 최장수기업 곤고구미 이야기를 담았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01. 1440년, 일본 최고 세계 최고의 기업 ‘곤고구미’
1. 백제인 유중광 578년 일본에서 곤고구미를 시작하다
2. 1400년 동안 곤고구미에서는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3. ‘곤고구미’ 사람들은 위기상황에 무엇을 어떻게 하였나?
4. 어떻게 곤고구미는 1400년 이상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5. 어째서 왜(倭)는 백제(百濟)를 쿠다라(くだら,kudara)로 불렀을까?
부록01 곤고구미의 주요 이벤트(연혁)

02. ‘장수기업’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은 가능한가?
1. ‘장수기업’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을 찾다
2. 지속가능한 ‘장수기업’은 어떤 기업인가?
3.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 ‘장수기업’의 조건은 무엇인가?
- ‘장수기업’의 필요 성공조건 1·2·3·4

03. 곤고구미에서 배우는 변화와 혁신의 불변 법칙
1. 지속가능한 변화와 혁신의 불변 법칙 ‘SOS’
- 경영철학 : 정신(Spirit)
- 핵심역량 : 오직 하나의 힘(One)
- 가치창조 : 시스템(System)
2. 1400년 일본 최고, 세계 최고기업 곤고구미의 ‘SOS’
부록02 SOS 사례 - 1.두산 2.케이즈텐키 3.미국 100년 기업 Top 10

04. ‘곤고구미식’ 변화와 혁신의 불변법칙 ‘SOS’
‘장수기업’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이 되는 법
장인정신(Spirit)
1. 눈에 보이지 않지만 변하지 않는 기업의 본질
- 원점인 ‘기본’을 잊은 곤고구미의 몰락
- 기업의 본질인 ‘기본’을 강조하는 16개의 가르침
- ‘경영’의 정신은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는 것
- 물건 만들기(物作り,모노쯔구리)에 숨겨진 장인정신 1·2
※ 살아있는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의 철학
오직 하나의 힘(One)
2. 이 세상 어디에도 없는 오직 하나의 힘. 기술, 사람
- ‘일’을 한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인가?
- 물건 만들기(物作り,모노쯔구리)를 넘어 혼이 담긴 명품창조
- 혼이 담긴 명품을 창조하는 타쿠미(工匠)는 누구인가?
- 혼이 담긴 명품을 창조하는 직인(職人)은 누구인가?
- ‘장인’은 현장에서 태어나 현장에서 만들어진다
- 보고 몸에 익혀라(見み習え) 현장이 답이다
- 10년 이상 현장에서 배우는 궁대공들의 수련방법
※ 전통기술의 현대화로 300년 가업을 계승하는 후쿠다 금속
시스템(System)
3. 어떤 상호관계가 전체를 이루어 새로움을 창조하는 시스템
- 1400년간의 약속은 섬기는 시스템에서 나온다 1·2
- 기업(사람)의 변화와 혁신, 발전을 위한 5단계 시스템 1·2
- 진정한 변화와 혁신, 발전을 만들어 내는 시스템
- 최고의 명품 일본도(日本刀)에서 배우는 시스템
※ 가장 한국적 시스템 = 창조적 기획가 ‘김떡순’

05. 어떻게 곤고구미는 1400년 이상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1. 경험가치(Experience value)란 무엇인가?
- 경험가치는 감동의 가치
- 시대·산업 단계별 경험가치의 창조
- 경험가치는 계량화할 수 있는 것인가? 1·2
2. 고객의 ‘경험가치’를 창출하는 SOS
- 고객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어떤 경험을 얻을 수 있는가?
- 고객지향, 고객본위로 경험가치를 창출한다
- 경험가치 마케팅은 반드시 필요한가?
※ 경험가치를 창조하는 기적의 동물원 ‘아사히야마’
부록 03 세계 최고의 장수기업 베스트 20

06. ‘경험가치회사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향해서
1.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 ‘경험가치회사 대한민국’
-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회사 TOP 10
- 경험가치회사 대한민국의 정신은 ‘홍익인간’
- 대한민국의 장인은 ‘바치’
- 대한민국에는 왜 ‘장수기업’,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이 없을까?
2. ‘경험가치회사 대한민국’의 SOS
경영철학 : 정신(Spirit) - 사랑(Sarang)
핵심역량 : 오직 하나의 힘(One) - 사람(Saram)
가치창조 : 시스템(System) - 숨(Sum, 삶)
※ 눈에 보이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서 시작

참고문헌
특별부록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디자인에 집중하라 : 이노베이터의 성공조건 디자인에 집중하라 : 이노베이터의 성공조건 2007 / 김현 지음 / 토네이도
세계를 제패한 최강경영  : 세계 일류기업들이 주목한 한·중·일 최강경영을 말하다 세계를 제패한 최강경영 : 세계 일류기업들이 주목한 한·중·일 최강경영을 말하다 2014 / 공저: 김현철, 서방계, 노나카 이쿠지로 ; 옮김: 강성욱 / MP(머니플러스)
우리 회사는 왜 안 될까?  : CSR 잘하는 회사 만들기 우리 회사는 왜 안 될까? : CSR 잘하는 회사 만들기 2015 / 지음: 김현식 / KOSRI(코스리)
청년 CEO를 꿈꿔라 청년 CEO를 꿈꿔라 2010 / 김현진 ; 김현수 지음 / 예문당
청년 CEO를 꿈꿔라 청년 CEO를 꿈꿔라 2010 / 김현진 ; 김현수 지음 / 예문당
D2C 시대,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 : 리테일 기업 D2C 및 구독 비즈니스 전략 D2C 시대,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 : 리테일 기업 D2C 및 구독 비즈니스 전략 2020 / 지음: 김형택, 이승준 / e비즈북스
어떻게 생존하고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어떻게 생존하고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2016 / 지음: 김현중 / 미래의창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 1440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 최장수기업 곤고구미(金剛組) 이야기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 1440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세계 최장수기업 곤고구미(金剛組) 이야기 2018 / 지음: 김혜성 / 국일미디어
Leadership and Vision For Korea : The 2005 Kim Koo International Symposium Leadership and Vision For Korea : The 2005 Kim Koo International Symposium 2006 / Ho Youn, Kim / 창민사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2014 / 김효상 지음 / 한울아카데미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2014 / 김효상 지음 / 한울아카데미
돈 잘 버는 여성 CEO로 성공하라 돈 잘 버는 여성 CEO로 성공하라 2001 / 김희정 저 / 씨엔씨미디어
BSC 실천 매뉴얼 = Strategic performance management BSC BSC 실천 매뉴얼 = Strategic performance management BSC 2001 / 김희경 ; 성은숙 저 / 시그마인사이트컴
그래, 별을 팔자  : 별을 팔아 부활한 시골 온천 마을의 기적 그래, 별을 팔자 : 별을 팔아 부활한 시골 온천 마을의 기적 2016 / 지은이: 나가이 다카히사 ; 옮긴이: 남혜림 / 처음북스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 : 세계의 엘리트들이 읽는 MBA 필독서 50권을 한 권에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 : 세계의 엘리트들이 읽는 MBA 필독서 50권을 한 권에 2020 / 지음: 나가이 다카히사 ; 옮김: 김정환 / 센시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직장인, 100만원으로 주식투자하기 직장인, 100만원으로 주식투자하기 2019 / 지음: 린지 / 동양북스
90년생 재테크! 90년생 재테크! 2020 / 지음: 월재연 슈퍼루키 10인 / 진서원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1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