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적인 사례나 모호한 설명으로만 알려진 ‘그로스 해킹’에 대해 체계적인 이론으로 접근하는 국내 최초의 서적이다. 독자들이 ‘그로스 해킹’이라는 개념을 온전히 본인의 것으로 소화하고, 실제 업무에서 자유자재로 응용하는 능력 가질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이론부터 그로스 해킹 실제 사례, 응용 도구까지를 모두 망라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 성장의 시대
CHAPTER 01 그로스 해킹 시작하기 CHAPTER 02 성장 모델 CHAPTER 03 성장 로드맵 CHAPTER 04 채널 CHAPTER 05 고객 활성화와 재사용 CHAPTER 06 네트워크 효과와 입소문 CHAPTER 07 유료 마케팅 CHAPTER 08 그로스 해킹 도구 CHAPTER 09 그로스 해킹 사례 : 닭과 달걀 문제를 피하는 방법 - 레진코믹스와 프렌트립, 그리고 로켓펀치 CHAPTER 10 그로스 해킹 사례 : 유기적 성장과 입소문, 유료 마케팅의 균형 - 드랍박스와 에어비앤비 CHAPTER 11 그로스 해킹 사례 : 톡투미(퀄슨)의 앱 매출 개선 사례 CHAPTER 12 그로스 해킹 사례 : 측정 가능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 - KISSmetric과 Mint.com CHAPTER 13 그로스 해킹 사례 : 하우투메리 웨딩북 예비신부용 커뮤니티 활성화 사례 CHAPTER 14 그로스 해킹 사례 : 무엇을 측정할 것인가? - 하이테일과 징가 Appendix 1 이메일 마케팅 Appendix 2 그로스 해킹 조직 문화와 팀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