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리에서 국정 교과서를 묻다 : 시민 학생과 함께하는 거리역사강좌
발행연도 - 2016 / 기획ㆍ편집: 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 / 민족문제연구소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2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69501
-
ISBN
9788993741131
-
형태
271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역사
>
아시아
>
한국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사회학
>
사회비평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자유와 평등, 민주주의를 위한 역사인식과 역사교육의 현장 보고서. 2015년 11월 중순부터 2016년 1월 30일까지 광화문 파이낸스빌딩 앞에서 역사학계의 저명한 원로.중진 교수들을 초빙해 진행한 '시민.학생과 함께하는 거리역사강좌'를 묶어 펴낸 책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책을 펴내며
제1강 1948년, ‘대한민국 수립’인가 ‘대한민국정부 수립’인가/이만열
제2강 헌법이 증언하는 대한민국의 정체성/한상권
제3강 국정교과서가 지우려는 독립운동사 이야기/이준식
제4강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무엇이 문제인가/조광
제5강 한국사 검정교과서 과연 편향적인가/한철호
제6강 동아시아의 평화를 위한 역사교육/안병우
제7강 국정화가 ‘전체주의’다: 독일역사교과서 이야기/이동기
제8강 왕조시대의 역사교육은 어떠하였나-민중의식과 결부시켜/이이화
제9강 역사교과서의 대안을 탐색한다/김육훈
부록
Ⅰ. 「보이텔스바흐 합의」(1976)
Ⅱ. 유엔총회 보고서: 문화적 권리 분야 「역사교과서와 역사교육」(2013)
Ⅲ. 「국정교과서 고시가 위헌인 이유 10가지」(2015)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 : 광주 5월 민중항쟁의 기록
2017 / 지음: 황석영, 이재의, 전용호, 엮음: 광주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 창비
영국 청년 마이클의 한국전쟁
2020 / 지음: 이향규 / 창비
칠지도 명문 : 고대 한일 관계의 비밀을 푸는 열쇠
2016 / 지음: 박호균 / Book Lab(북랩)
조선에 온 서양 물건들 : 안경, 망원경, 자명종으로 살펴보는 조선의 서양 문물 수용사
2015 / 강명관 지음 / Humanist(휴머니스트 출판그룹)
(한권으로 읽는)대한민국 대통령실록
2014 / 지음: 박영규 / 웅진지식하우스
고려 열전: 영웅부터 경계인까지 인물로 읽는 고려사
2019 / 지음: 박종기 / 휴머니스트
한국사 탐험대. 5 : 전쟁
2005 / 강응천 글 ; 김태현 그림 / 웅진주니어
확장도시 인천
2016 / 김윤환, 박다함, 박해천, 서해연, 신경섭, 신수현, 안은별, 안인용, 이강혁, 전현우, 김형재, 박재현, 강예린, 이재원, 이치훈, Optical Race, SoA 저 / 마티
정약용과 그의 형제들 : 이덕일 역사서. 1-2
2004 / 이덕일 / 김영사
(국역)정조국장도감의궤
2006 / 국립문화재연구소 편저 / 민속원
근대 조선과 일본 : 조선의 개항부터 대한제국의 멸망까지
2015 / 지음: 조경달 ; 옮김: 최덕수 / 열린책들
정조 평전: 말안장 위의 군주
2018 / 지음: 박현모 / 민음사
그분을 생각한다
2019 / 지음: 한승헌 / 문학동네
그해 봄 : 인혁당 사형수 8명의 이야기
2018 / 지음: 박건웅 / 보리
사도세자가 꿈꾼 나라 : 250년 만에 쓰는 사도세자의 묘지명
2013 / 이덕일 지음 / 역사의아침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2 |
30대 | 0 |
40대 | 0 |
50대 | 1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1 |
2018년 | 2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