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인의 관심사이며 기업의 언어라고 할 만한 가격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룬 책. 영국의 가격 정책 전문가이자 인지경제학, 행동경제학 분야에서 명망 높은 연구자인 저자는 심리학이 가격 책정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한 요소라는 사실에 주목한다.
목차
프롤로그 소비자의 마음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1부 심리학, 가격을 만나다 :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법 2부 9900원의 유혹 : 살 만한 가격으로 어필하는 법 3부 행동경제학이 말해주는 것 : 세트 메뉴와 원 플러스 원에 숨은 가격 결정의 비밀 4부 좋은 가격, 나쁜 가격, 이상한 가격 : 소비자를 설득하는 가격의 심리학
에필로그 "얼마에 팔아야 할까?"
서가브라우징
겉도는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CRM = CRM for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out of gear2008 / 최정환, 송근택, 황혜정 [공저] / 다산
친절을 전염시켜라 :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2005 / 코마츠다 마사루 지음 ; 최문용 옮김 / 한스미디어
디커플링 = Decoupling : 넷플릭스, 아마존, 에어비앤비…한순간에 시장을 점령한 신흥 기업들의 파괴 전략 2020 / 지은이: 탈레스 S. 테이셰이라 ; 옮긴이: 김인수 / 인플루엔셜
전략적 UX 라이팅: 사용자 경험을 위한 마이크로카피 작성법2022 / 지음: 토레이 파드마저스키, 옮김: 김경애, 감수: 현호영 / 유엑스리뷰
고객지상주의의 함정 : 99명을 버리고 1명의 충성 고객을 잡아라!2013 / 피터 페이더 지음 ; 박인혜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잘되는 가게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2010 / 일본경제신문사 지음 ; 모주희 옮김 / 아카데미북
(헤르만 지몬)프라이싱 : 가격이 모든 것이다2017 / 지음: 헤르만 지몬 ; 옮김: 서종민 / 쌤앤파커스
9900원의 심리학 : 소비자를 유혹하는 가격 결정의 비밀2014 / 리 칼드웰 지음 ; 권오열 옮김 / 갈매나무
리테일 바이블 2020 = The retail bible 2020 : 대한민국 최고 리테일 전문가들의 트렌드 리포트2019 / 지음: 리테일 소사이어티 / 와이즈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