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호의 'AndroidStudio를 위한 빌드 자동화 Gradle'.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Hello, Worl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다양한 편집 기능' ,'여러 가지 버전 생성하기', '유닛 테스트와 안드로이드 기기 테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목차
Chapter 0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2. JDK의 설치와 JAVA_HOME 3. 안드로이드 컴포넌트 설치
Chapter 02 Hello, World! 1. 새로운 프로젝트 만들기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세팅 2.1 에디터 폰트, 색깔의 변경 2.2 터미널 프로그램의 변경 2.3 사용자 테마 / 플러그인의 설치 3. 안드로이드 SDK 매니저
Chapter 03 Hello, Gradle! 1. 메인 메뉴 / 툴 바 / 내비게이션 바 / 상태 바 2. 툴 윈도우 3. 프로젝트 툴 윈도우 4. 스트럭처 툴 윈도우 5. 즐겨찾기 툴 윈도우 6. TODO 툴 윈도우 7. 그레이들 툴 윈도우 8. 그레이들 콘솔 9. 빌드 배리언트 툴 윈도우 10. 이벤트 로그와 메시지
Chapter 0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다양한 편집 기능 1. 에디터 탭 2. 거터 3. 마커 바(Marker Bar) 4. 코드 복사 / 삭제 / 선택 5. 멀티 커서 6. 복사하기 / 오려두기 / 붙이기 7. 되돌리기 / 다시 실행 / 로컬 히스토리(Local History) 8. 찾기와 바꾸기 9. 주석(Comments) 10. 코드의 이동과 정리 11. 코드 자동 완성(Code Completion) 12. 라이브 템플릿(Live Templates) 13. 포스트픽스(Postfix) 코드 생성 14. 랭귀지 인젝션(Language injection) 15. 내비게이션(Navigation) 16. 키맵(Keymap)
Chapter 05 그레이들 벗겨 보기 1. 그레이들 파일 2. 가장 간단한 build.gradle 3. Gradle Wrapper 4. build.gradle 파일
Chapter 06 Groovy for Gradle 1. Hello World 2. 그루비 클래스 3. 컬렉션 4. 클로저
Chapter 07 디펜던시 관리 1. 리포지토리 2. 디펜던시의 표기 3. 디펜던시의 구성과 추가
Chapter 08 여러 가지 버전 생성하기 1. 빌드 타입과 인스톨 2. 사용자 빌드 타입 3. 키스토어와 서명된 APK 만들기 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키스토어 생성 5. 프로덕트 플레이버 6. 배리언트 리소스 7. 배리언트 자바 소스
Chapter 09 멀티 모듈 만들기 1. 멀티 모듈의 이해 2. 자바 라이브러리 모듈 3.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모듈
Chapter 10 유닛 테스트와 안드로이드 기기 테스트 1. 유닛 테스트 2. 그레이들의 유닛 테스트 3. 새로운 클래스의 유닛 테스트 4. 안드로이드 기기 테스트
서가브라우징
성공적인 스마트워크를 위한 Office 3652011 / 오피스튜터 지음 / 정보문화사
엑셀 필살기2007 / 이동숙 지음 / NEWRUN
Head First Mobile Web : 웹앱으로 진화하는 모바일 웹 개발2012 / 리자 데인저 가드너 ; 제이슨 그릭스비 지음 ; 이수진 ; 이성희 옮김 / 한빛미디어
(실무에서 바로 쓰는) 파워셸2018 / 지음: 김도균 / 인사이트
배시 핵심 레퍼런스 : 시스템 관리자와 중·고급 사용자를 위한 실무 가이드2017 / 지음: 아놀드 로빈스 ; 옮김: 박진석 / 인사이트
지라 7 에센셜 : 지라 시스템 구축과 활용2018 / 지음: 패트릭 리 ; 옮김: 박득형 ; 김영기 / 에이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베스트 앱 200 = Android Apps the Best Collection2011 / 이동규 지음 / 정보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