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Verilog-95 표준을 중심으로 하고 Verlog-2001 표준도 포함하여 같이 설명하였다. 예제를 통하여 공부를 하므로 Verilog 언어의 중요한 키워드들이 예제들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므로 독자들에게는 이들을 반복적으로 접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암기가 되도록 돕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서론
약어
목차

1장 FPGA와 Verilog 언어는 무엇인가?
1.1 FPGA란 무엇인가?
1.2 하드 IP와 집적된 CPU
1.3 FPGA 설계 과정
1.4 Verilog의 역사
1.5 verilog 언어의 특징
1.6 Verilog를 이용한 설계 과정

2장 처음으로 Verilog HDL 코드 만들기
2.1 툴 다운로드하기
2.2 Hello world 코드 만들기
2.3 ISE 툴을 사용하여 코드 만들기

3장 Verilog 문법(syntax)과 의미(semantic)
3.1 여백(White Space)
3.2 식별자(Identifier)
3.3 Veilog에서 수 표현하기
3.4 자료형(Data Type)
3.5 문자열(String)
3.6 상수(Constant) 선언하기
3.7 모듈(Module)
3.8 포트(Port)
3.9 모듈 가져오기(Instantiation)
3.10 테스트벤치(Test Bench)
3.11 구조적(Structural) 식별자

4장 Verilog 연산자(Operator)
4.1 비트에 관한 연산자(Bitwise Operator)
4.2 관계(Relational) 연산자
4.3 논리(Logical) 연산자
4.4 산술(Arithmetic) 연산자
4.5 축소(Reduction) 연산자
4.6 이동(Shift) 연산자
4.7 병합(Concatenation) 연산자
4.8 반복(Replication) 연산자
4.9 조건(Conditional) 연산자
4.10 연산자의 우선 순위(Priority)

5장 게이트수준(Gate-level) 모델링
5.1 게이트 기본 요소(Primitive)
5.2 전송 게이트(Transmission Gate) 기본 요소(Primitive)
5.3 스위치(Switch) 기본 요소(Primitive)
5.4 신호 세기(Strength) 수준
5.5 게이트와 스위치 지연
5.6 게이트 수준 모델링 예

6장 사용자 정의 기본 게이트(User-Defined Primitive: UDP)
6.1 UDP란 무엇인가?
6.2 UDP 포트의 규칙
6.3 UDP에서 사용하는 특수 기호
6.4 UDP 몸체(Body)
6.5 수준 반응 순차 논리 UDP
6.6 모서리 반응(Edge-Sensitive) 순차 논리 UDP

7장 Verilog 동작적(Behavioral) 모델링
7.1 Verilog HDL의 추상화(Abstraction) 수준
7.2 절차적(Procedural) 블록
7.3 순차적(Sequential) 블록과 병렬적(Parallel) 블록
7.4 방해(Blocking) 할당과 비방해(Non-Blocking) 할당(Assignment)
7.5 if-else 조건문
7.6 case 문
7.7 순환(Looping) 문
7.8 연속적 할당문(Continuous Assignment)
7.9 절차적 블록을 사용하여 순차 논리 구현하기
7.10 절차적 블록을 사용하여 조합 논리 구현하기

8장 절차적 블록에서의 타이밍 제어
8.1 지연 제어
8.2 모서리 반응(Edge-Sensitive) 사건(Event) 제어
8.3 내부 할당(Intra Assignment) 타이밍 제어
8.4 0(Zero) 지연 제어
8.5 Wait 문
8.6 사건(Event) 기반 타이밍 제어
8.7 경로 지연 모델링

9장 태스크와 함수
9.1 태스크
9.2 함수

10장 시스템 태스크와 함수

11장 Verilog-2001 표준에서 새로운 것

12장 컴파일러 지시어(directive)
12.1 'include 지시어
12.2 'define 지시어
12.3 'undef 지시어
12.4 'ifdef 지시어
12.5 'timescale 지시어
12.6 'resetall 지시어
12.7 'defaultnettype 지시어

13장 FSM(Finite State Machine) 모델링
13.1 FSM 모델링 구성요소

14장 계수기 모델링 예

15장 SystemVerilog
15.1 SystemVerilog 새로 추가된 사항
15.2 Assertion 기반 검증
15.3 Interface

Verilog Language Reference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은밀한 설계자들 : 세상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종족 은밀한 설계자들 : 세상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종족 2020 / 지음: 클라이브 톰슨 ; 옮김: 김의석 / 한빛비즈
코딩 인터뷰를 위한 알고리즘 치트시트  : 리트코드LeetCode 문제를 풀면서 배우는 코딩 테스트  코딩 인터뷰를 위한 알고리즘 치트시트 : 리트코드LeetCode 문제를 풀면서 배우는 코딩 테스트 2022 / 지음: 푸둥라이 ; 옮김: 이춘혁 / Jpub(제이펍)
(프로젝트 위험 관리를 위한) Primavera Risk Analysis R8.x (프로젝트 위험 관리를 위한) Primavera Risk Analysis R8.x 2014 / 지으: 피플쓰리이씨, 박성철, 김호구, 손수식 / BM 성안당
알고리즘이 욕망하는 것들  : 우리 삶과 사회 깊숙이 침투한 알고리즘의 내면을 성찰하다 알고리즘이 욕망하는 것들 : 우리 삶과 사회 깊숙이 침투한 알고리즘의 내면을 성찰하다 2019 / 지음: 에드 핀 ; 옮김: 이로운 / 한빛미디어
중급 개발자를 위한 MEAN 스택 공략  : MongoDB, Express, AngularJS, Node.js 풀스택 애플리케이션 구축 중급 개발자를 위한 MEAN 스택 공략 : MongoDB, Express, AngularJS, Node.js 풀스택 애플리케이션 구축 2015 / 아모스 하비브 지음 ; 박재호 옮김 / 에이콘출판
GREAT CODE. 제1권, 효율적인 코드 작성의 기초, 하드웨어의 이해 GREAT CODE. 제1권, 효율적인 코드 작성의 기초, 하드웨어의 이해 2019 / 지음: 랜달 하이드 ; 옮김: 전동환 ; 최재식 ; 강승훈 ; 김원호 / 에이콘출판
똑똑한 코드 작성을 위한 실전 알고리즘 : 파이썬 예제로 문제 해결 전략 익히기 똑똑한 코드 작성을 위한 실전 알고리즘 : 파이썬 예제로 문제 해결 전략 익히기 2022 / 지음: 조지 하이네만 ; 옮김: 윤대석 / 한빛미디어
(쉽게 배우는) Verilog HDL programming (쉽게 배우는) Verilog HDL programming 2016 / 지음: 하판봉 / GS인터비전
알고리즘 트레이닝  : 자료 구조, 알고리즘 문제 해결 핵심 노하우  : 프로그래밍인사이트 알고리즘 트레이닝 : 자료 구조, 알고리즘 문제 해결 핵심 노하우 : 프로그래밍인사이트 2017 / 지은이: 스티븐 할림, 펠릭스 할림 ; / 인사이트
Web나라 Toon이야기 : 메디방 페인트 Web나라 Toon이야기 : 메디방 페인트 2017 / 지음: 해람북스 기획팀 / 에듀케이션파트너
자동머신러닝 : AutoML 창시자가 알려주는 자동머신러닝 : AutoML 창시자가 알려주는 2022 / 편저: 프랭크 허터, 라스 코토프, 호아킨 반쇼렌; 옮김:이기홍 / 에이콘출판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 20주년 기념판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 20주년 기념판 2022 / 지음: 데이비드 토머스 , 앤드류 헌트 ; 옮김: 정지용 / 인사이트
프로그래머의 뇌 프로그래머의 뇌 2022 / 지음: 펠리너 헤르만스; 옮김: 차건회 / Jpub(제이펍)
프로그래머의 뇌 프로그래머의 뇌 2022 / 지음: 펠리너 헤르만스; 옮김: 차건회 / Jpub(제이펍)
도메인 스토리텔링  : 도메인 주도 소프트웨어 구축을 위한 스토리텔링과 스토리 시각화 기법  도메인 스토리텔링 : 도메인 주도 소프트웨어 구축을 위한 스토리텔링과 스토리 시각화 기법 2024 / 지음: 스테판 호퍼 , 헤닝 슈벤트너 ; 옮김: 트랜스메이트 / 위키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디지털 시스템 설계  = Digital system design 디지털 시스템 설계 = Digital system design 2017 / 지음: 류장렬 / 청문각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2016 / 지음: 숀 맥마누스, 옮김: 김종훈, 김종훈, 김용민, 김여진, 서영호 / 길벗어린이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2016 / 지음: 서창준 / 영진닷컴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2014 / 장보경 지음 / 한빛미디어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2016 / 지음: 윤이사라, 박효근 / 한빛미디어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2013 / 엄혜경 지음 / 이담Books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2015 / 정승은 ; 문수민 ; 윤희진 [공] 지음 / 길벗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2019 / 지음: 이준범 ; 그림: 김기수 / 다산어린이
팜. 1, 지하 농장 팜. 1, 지하 농장 2019 / 지음: 홍지연 ; 그림: 지문 / 길벗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2017 / 지음: 신지영, 김열매, 그림: 윤지회 / 주니어김영사
아라, 별을 코딩하다 아라, 별을 코딩하다 2019 / 지음: 코말 싱 ; 구글에서 일하는 사람들 ; 그림: 이펙 코나크 ; 옮김: 홍지연 / 을파소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2017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2019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2014 / 신현묵 지음 / 프리렉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1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