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인 D3는 간단한 동작 방식으로 빠르게 시각화를 만들어 낸다. 그러나 D3로 데이터를 시각화하려면 최소한의 노력이 필요하다. HTML과 CSS가 낯설지 않고, 데이터 시각화에 흥미가 있다면 이 책과 함께 웹에서 펼쳐지는 시각화 세계로 떠나 보자.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의 글
옮긴이의 글
들어가는 글
감사의 글

1장 시각적 스토리텔링과 D3
1.1 시각화를 ‘시각화’하기
1.2 시각화로 데이터에 형태를 입히고 형태에서 스토리 찾아내기
1.3 시각화의 품질은 내용이 좌우한다
1.4 어떤 시각적 요소와 속성을 사용하는지가 중요하다
1.5 시각적 스토리텔링
1.6 D3를 소개합니다!
1.7 디자이너가 D3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1.8 프로그래머가 D3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1.9 D3를 사용하면 안 되는 경우
1.10 D3를 사용할 때 유의사항
1.11 D3를 사용할 때 필요한 준비물
1.12 요약

2장 데이터 기반 스토리를 찾고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2.1 시작하기
2.2 세상은‘늙어가고’있는가?
2.3 데이터를 찾고 탐색하기
2.4 콘셉트 갈고 닦기
2.5 형태 고르기
2.6 이 책에서 다룰 예제
2.7 요약

3장 SVG - 확장 가능한 벡터 그래픽
3.1 원리 살펴보기
3.2 SVG는 정확하게 무엇인가?
3.3 SVG를 통해 원 만들기
3.4 개발자 도구를 통해서 SVG 살펴보기
3.5 CSS를 이용해서 SVG 요소 꾸미기
3.6 다른 도형
3.7 SVG 문자
3.8 SVG 스타일 속성
3.9 출력 순서 조절 및 그룹화
3.10 변환
3.11 SVG로 막대 그래프 만들기
3.12 요약

4장 D3 선택영역으로 웹페이지 꾸미기 81
4.1 D3 설정하기
4.2 선택영역 만들기
4.3 선택영역 속성 변경하기
4.4 선언적인 D3
4.5 연속적으로 메서드 연결시키기
4.6 새로운 요소 추가하기
4.7 지금까지 배운 것 종합하기
4.8 d3.selectAll()을 사용해서 여러 요소 선택하기
4.9 선택영역으로 막대 그래프 만들기
4.10 요약

5장 데이터 결합
5.1 데이터를 결합한다는 것은?
5.2 데이터 결합의 개념 요약
5.3 들어온 데이터 엮기
5.4 데이터 결합으로 막대 그래프 생성하기
5.5 익명함수를 이용해 엮인 데이터에 접근하기
5.6 시각화 마무리하기
5.7 객체에 데이터 저장하기
5.8 요약

6장 그래프 크기 조정 및 축 추가하기
6.1 선형 척도
6.2 똑똑하게 여백 설정하기
6.3 축 추가하기
6.4 순서 척도와 축
6.5 요약

7장 외부 데이터 로딩하고 필터링하기
7.1 전체 연령 분포 데이터를 이용한 시각화 만들기
7.2 D3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포맷
7.3 데이터 올릴 서버 생성하기
7.4 데이터를 로딩하기 위한 D3 함수
7.5 비동기 요청 다루기
7.6 (더) 큰 데이터셋 로딩하고 필터링하기
7.7 전체를 하나로 합치기
7.8 요약

8장 인터랙티브한 동적 시각화 만들기
8.1 데이터 결합하기: 업데이트하고 나가기
8.2 인터랙티브한 버튼 만들기
8.3 시각화 업데이트하기
8.4 트랜지션 추가하기
8.5 키 사용하기
8.6 요약

9장 재생 버튼 추가하기
9.1 업데이트 단계를 함수로 바꾸기
9.2 웹페이지에 재생 버튼 추가하기
9.3 재생 가능한 재생 버튼 만들기
9.4 사용자가 재생을 중단할 수 있게 하기
9.5 요약

10장 나만의 시각화 만들기
10.1 이 책은 D3를 배우기 위한 기본서다
10.2 막혔을 때 뚫고 나오는 법
10.3 항상 코딩하라
10.4 요약

부록 A 초보자를 위한 자바스크립트
A.1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
A.2 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 콘솔
A.3 간단한 연산, 변수 및 데이터 종류
A.4 마크업과 .js 파일로 자바스크립트 사용하기
A.5 배열과 객체
A.6 메서드와 함수
A.7 If문과 for문
A.8 디버깅

부록 B 인구 분포 데이터 전처리하기

부록 C D3로 우리나라 인구밀도 시각화하기
C.1 다양한 형태의 지도 시각화
C.2 지도 및 인구 데이터 구하기
C.3 지도 데이터 로딩하기
C.4 지도 그리기
C.5 지도에 인구밀도 데이터로 색 입히기
C.6 시각화 마무리하기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딥러닝 부트캠프 : with 케라스 딥러닝 부트캠프 : with 케라스 2017 / 지음: 후지타 카즈야, 다카하라 아유무 ; 옮김: 이기홍 / 길벗
헬로우 스튜디오원3 헬로우 스튜디오원3 2018 / 지음: 박운영 / 예진미디어
(엔지니어가 직접 가르쳐주는)믹스 테크닉 99 = Professional mix technique 99 (엔지니어가 직접 가르쳐주는)믹스 테크닉 99 = Professional mix technique 99 2016 / 지음: Kuzumaki Yoshiro ; 번역: 신동수 / SRM
(Do it!) 반응형 웹디자인 : HTML5, CSS3와 함께 익혀야 할 웹 퍼블리싱의 필수 기술 (Do it!) 반응형 웹디자인 : HTML5, CSS3와 함께 익혀야 할 웹 퍼블리싱의 필수 기술 2014 / 김운아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오토캐드 2015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오토캐드 2015 2015 /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오토캐드 2017 = AutoCAD 2017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오토캐드 2017 = AutoCAD 2017 2016 /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3ds Max 베이직클래스  : 저자와 함께 걸어가는 맥스의 정도(正道) 3ds Max 베이직클래스 : 저자와 함께 걸어가는 맥스의 정도(正道) 2015 / 지음: 이동후 / 루비페이퍼
D3를 이용한 시각적 스토리텔링  :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는 데이터 시각화 D3를 이용한 시각적 스토리텔링 :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는 데이터 시각화 2015 / 지은이: 리치 킹 ; 옮긴이: 박은정, 김한결 / 인사이트 (insight)
캐릭터 애니메이션 = Pitching your ideas! 캐릭터 애니메이션 = Pitching your ideas! 2017 / 지음: 허성회 / 비엘북스
색 보정 룩북  : 영화영상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보정 기법 색 보정 룩북 : 영화영상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보정 기법 2018 / 지음: Alexis Van Hurkman ; 옮김: 차경환, 홍지연 / 부산대학교출판부
회사에서 티 나게 딴짓하기 : 엉뚱하고도 우연한 생각 회사에서 티 나게 딴짓하기 : 엉뚱하고도 우연한 생각 2016 / 원성준 지음 / 퓨처미디어 CABooks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 마! : 웹과 모바일 사용성 원칙으로 디자인하는 UX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 마! : 웹과 모바일 사용성 원칙으로 디자인하는 UX 2014 / 스티브 크룩 지음 ; 이미령 옮김 / 인사이트
린 스타트업 실전 UX :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일하는 린 UX 실행 전략 린 스타트업 실전 UX :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일하는 린 UX 실행 전략 2014 / 로라 클라인 지음 ; 김수영 ; 박기석 [공]옮김 / 한빛미디어
두렵지만 매력적인 : 가상현실(VR)이 열어준 인지와 체험의 인문학적 상상력 두렵지만 매력적인 : 가상현실(VR)이 열어준 인지와 체험의 인문학적 상상력 2019 / 지음: 제러미 베일렌슨 ; 옮김: 백우진 / 동아시아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말하다, 지혜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말하다, 지혜 2014 / 김익환 지음 / 한빛미디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너머편. 2, 철학·과학·예술·종교·신비 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너머편. 2, 철학·과학·예술·종교·신비 편 2015 / 채사장 지음 / 한빛비즈
딥씽킹 딥씽킹 2014 / 성열홍 지음 / 21세기북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모델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모델 2017 / 지음: 김종배 / 한티미디어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말하다, 지혜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말하다, 지혜 2014 / 김익환 지음 / 한빛미디어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 : 기초 개념부터 모바일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 원리 설명서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 : 기초 개념부터 모바일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 원리 설명서 2016 / 지음:구부미 류이치 ; 옮김: 김성재 / 한빛미디어
리버싱 이 정도는 알아야지  : 만들고 분석하면서 배우는 악성코드 분석 리버싱 이 정도는 알아야지 : 만들고 분석하면서 배우는 악성코드 분석 2018 / 지음: 이시우 / BJpublic(비제이퍼블릭)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된다!)김메주의 유튜브 영상 만들기 : 예능 자막부터 비밀스러운 광고 수익까지! (된다!)김메주의 유튜브 영상 만들기 : 예능 자막부터 비밀스러운 광고 수익까지! 2018 / 지음: 김혜주 / 이지스퍼블리싱
(4차 산업혁명시대 IT융합활용·실무협업 역량을 높이는)구글활용전문가 되기 (4차 산업혁명시대 IT융합활용·실무협업 역량을 높이는)구글활용전문가 되기 2018 / 지음: 김익순, 박종필 / 헬리오스
(쉽게 배워 간단히 써먹는)스마트폰 비즈니스 활용 : IT에 서툰 장년층을 위한 친절한 스마트폰 활용 가이드! (쉽게 배워 간단히 써먹는)스마트폰 비즈니스 활용 : IT에 서툰 장년층을 위한 친절한 스마트폰 활용 가이드! 2013 / 정인애 지음 / 정보문화사
나도 SNS 할 수 있다! : 카카오톡+밴드+유튜브+인스타그램 나도 SNS 할 수 있다! : 카카오톡+밴드+유튜브+인스타그램 2019 / 지음: 김로사 / 정보문화사
(쓱 하고 싹 배우는) 스마트폰 (쓱 하고 싹 배우는) 스마트폰 2020 / 저자: 김재연 / 영진닷컴(Youngjin.com)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를 위한)스마트폰 재미있게 배우기 : 갤럭시S 시리즈용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를 위한)스마트폰 재미있게 배우기 : 갤럭시S 시리즈용 2013 / 민성희 지음 / 크라운출판사
구글 완전 정복 : 스마트워커의 구글 100% 활용법, 실전편 구글 완전 정복 : 스마트워커의 구글 100% 활용법, 실전편 2013 / 이동현 지음 / 정보문화사
(소통의 新) SNS 완전 정복 (소통의 新) SNS 완전 정복 2014 / 정은숙 지음 / 정보문화사
아이패드 미니 Using bible = iPadmini using bible :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아이패드 미니의 모든 것 아이패드 미니 Using bible = iPadmini using bible :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아이패드 미니의 모든 것 2014 / 지음: 이규민 / BM부엉이;
딥러닝 첫걸음  : 머신러닝에서 컨벌루션 신경망까지 딥러닝 첫걸음 : 머신러닝에서 컨벌루션 신경망까지 2016 / 지음: 김성필 / 한빛미디어
(허팝과 함께하는)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허팝과 함께하는)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2017 / 지음: 허팝, 강전희, 안정기 / 한빛미디어
유튜브 브이로그 만들기 : 내일이 간직할 오늘 유튜브 브이로그 만들기 : 내일이 간직할 오늘 2019 / 지음: 이슬기 / 책밥
스마트 시대 정보보호 전략과 법 제도. 3, Privacy and data management 스마트 시대 정보보호 전략과 법 제도. 3, Privacy and data management 2013 / 김범수 외 저 / 한국학술정보
프로들의 에버노트  : ever note  : 일 잘하는 사용자의 에버노트 노하우 프로들의 에버노트 : ever note : 일 잘하는 사용자의 에버노트 노하우 2015 / 홍순성 저 / Youngjin.com(영진닷컴)
(신.중년을 위한) 스마트폰 쉽게 배우기 (신.중년을 위한) 스마트폰 쉽게 배우기 2021 / 오경순 저 / 크라운출판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2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3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