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북경대학 출판사에서 출간된 한국인을 위한 중국어 교육도서로, '언어기능편'에서는 ‘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의 언어기능 교육을 다룬다. 저자의 오랜 경험과 철저한 실례를 기반으로 직접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목차
저자 서문
역자 서문
제1장 중국어 교실 교육의 기본 과정과 방법
一 교실 교육의 준비
二. 교실 교육의 단계
제2장 중국어 말하기 교육의 방법과 기술
一 한국 학생들의 중국어 말하기 표현의 특징과 분석
二. 말하기 교실 교육의 단계와 방법
三. 한국 학생들을 위한 말하기 교실 교육의 원칙과 전략
제3장 중국어 읽기 교육의 방법과 기술
一 한국 학생의 중국어 읽기의 특징 및 문제점
二.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중국어 읽기 훈련의 내용과 방법
三. 중국어 읽기 교실 교육의 단계와 전략
제4장 중국어 듣기 교육의 방법과 기술
一 한국 학생들의 중국어 듣기의 특징 및 문제점
二.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중국어 듣기 훈련의 내용과 방법
三. 중국어 듣기 교실 교육의 단계와 전략
제5장 중국어 작문 교육의 방법과 기술
一 한국 학생의 중국어 서면 표현의 특징 및 문제점
二.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중국어 작문 훈련의 내용과 방법
三. 중국어 작문 교실 교육의 단계와 전략
제6장 중국어 교사의 교실 교육 언어
一 중국어 교사 교실 교육 언어의 특징
二. 교사 수업 언어의 유형 및 사용
三. 교사의 수업 언어에서 주의해야할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