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출인기
수학이 안 되는 머리는 없다 : KAIST 수학박사 박왕근의 수학코칭
발행연도 - 2014 / 박왕근 지음 / 양문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41908
-
ISBN
9788994025308
-
형태
268 p. 22 cm
-
한국십진분류
자연과학
>
수학
>
-
카테고리분류
가정/취미/실용
>
가정
>
부모교육/자녀교육
책소개
KAIST 수학박사 박왕근은 아이들을 위한 느린 교육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사들에게 수학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학부모에게 지금껏 알고 있던 낡은 것에 집착하지 말라며 모든 것을 폐기처분하라고 촉구한다.
목차
프롤로그|수학의 고수가 되는 비법은 존재할까
PART 01 수학의 오해와 진실, 이것이 수학이다!
수학은 모든 학문을 잇는 소통의 언어
수학이 어려워서 문과에 간다고?
수학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아이들
수학의 출발은 노동이다
수학과 연애의 공통점 10가지
아이들은 기대 이상의 능력을 갖고 있다
수학이 안 되는 머리는 없다
IQ는 높은데 왜 수학이 안 될까
좌뇌와 우뇌에 관한 오해
계획성 없는 아이가 수학을 더 잘한다
불안은 영혼을 잠식한다
폐기처분해야 하는 수학 수재들의 학습법
수학 불안증을 치료하는 패러다임
한국에서 노벨상을 받지 못하는 이유
좋은 수업과 나쁜 수업
친절한 스파르타 교육의 불편한 진실
공교육 수학 교사에 대해
사교육 수학 교사의 발전 4단계
과도한 경쟁은 뇌의 성장을 위협한다
강남 아이들의 이상한 수학 공부
수학 교수가 수능을 본다면 몇 점일까
노력해도 수학에 실패하는 이유
왜 고학년이 될수록 수학 성적은 하락할까
환경이 좋아졌는데도 공부를 못하는 이유
문제 해결형 인재, 문제 제기형 인재
10년간 실패 뒤의 깨달음
수학 교육의 핵심은 결국 교사다
생각하기 싫어하는 교사가 아이를 망친다
교사와 학생에게 사고의 숨통을 트이게 하라
수학 교육의 속도전
수학과 교수들과의 대화
아이들의 수학 성적과 학부모의 권력화
실력 있는 교사와 실력 없는 교사의 딜레마
PART 02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로드맵
먼저 수학의 자존감부터 회복시켜라
수학연구 중심의 대안교육이 필요하다
수학의 길을 스스로 찾아라
멀티태스킹 환경을 끊어라
몰입할 수 있는 자신의 영감을 찾아라
수학경시대회에 반대한다
수학은 티칭이 아니라 코칭이다
연산 능력과 수학적 사고력은 무관하다
얼어붙은 아이의 머리를 일깨워라
김연아에게 수학을 배우자
비대칭으로 머리 자르기
오랜 시간 천천히 사고하는 LST 공부법
성적에 연연하지 말고 수학을 즐겨라
수학으로 최고가 되는 데 필요한 시간
장기간의 수학 학습에 따른 딜레마
끊임없는 실패로 성장하는 두뇌 메커니즘
수리독해력을 증진시키는 키포인트
몰입에도 등급이 있다
스스로 공부해도 안 된다고 하는 이들에게
블록식 수학 공부의 효과
수학으로 질문하는 능력을 키워라
생각의 미로를 탈출하는 비결
아이의 미래를 열어주는 수학융합교육
지적 능력은 향상될 수 있다
재밌게 즐기는 스토리텔링 수학
시험 능력과 연구 능력은 일치하지 않는다
영국에서 온 한 통의 편지
자기주도학습의 허와 실
수학이 싫은 학생을 위한 LST 사고 훈련
수리 4등급에서 하나 틀릴 때까지
에필로그|수학의 눈을 뜨면 남다른 무기를 가질 수 있다
특별부록|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두뇌 퍼즐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2 |
20대 | 3 |
30대 | 0 |
40대 | 5 |
50대 | 4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1 |
2017년 | 2 |
2018년 | 1 |
2019년 | 3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1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