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현장교사들이 정부의 정보통신기술교육을 이해하고 멀티미디어 기반의 교수.학습용 콘텐츠를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고, 멀티미디어 매체를 이용하여 스마트한 영어수업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집필하게 되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제1부: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의 기본 이해
제1장 서론
제2장 멀티미디어 환경의 기본 이해
2.1 시작하는 글
2.2 멀티미디어의 기본 용어 정의
2.3 멀티미디어 요소의 성격
2.4 멀티미디어 파일 제작 방법
2.5 ICT기기의 종류와 기능
2.6 맺는 글
제3장 멀티미디어 영어 교육론 개관
3.1 시작하는 글
3.2 멀티미디어 영어 교육론 고찰
3.3 멀티미디어 의사소통 영어 교수법(Multimedia-Assisted CLT)
3.4 멀티미디어 영어학습의 효율성 연구
3.5 맺는 글
제4장 멀티미디어 기반 영어 교수·학습 모형
4.1 시작하는 글
4.2 영어교수-학습 모형의 이론적인 배경
4.3 열린 학습 형태의 초등학교 멀티미디어 어학실 모형과 학습 환경
4.4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 교수·학습 모형 구안
4.5 맺는 글
제5장 인터넷 기반 멀티미디어 영어교육과 활용
5.1 시작하는 글
5.2 웹 기저 학습의 이론적인 배경
5.3 웹 외국어 교육의 교수론적 측면
5.4 인터넷을 활용한 초등 영어 교수·학습론
5.5 인터넷을 활용한 중등 영어 학습 지도 방안
5.6 맺는 글
제6장 멀티미디어 스마트 교실영어 교육 이론
6.1 시작하는 글
6.2 언어습득 이론과 교실영어와의 상관성
6.3 스마트 교실영어를 구사하기 위한 전제조건
6.4 교실영어 활용 Model 종류와 적용 사례
6.5 교실영어 분류
6.6 멀티미디어 매체를 통한 교실영어 학습 방안
6.7 맺는 글

제2부: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의 실제
제7장 영어교육과정과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콘텐츠 개발
7.1 시작하는 글
7.2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7.3 2009 개정교육과정용 초·중등학교 e-book 학습 콘텐츠
7.4 서울시 교육청의 중·고등학교 학생용 5분 생활영어 CD-ROM 타이틀
7.5 High School English One CD-ROM 타이틀 내용분석
7.6 맺는 글
제8장 초등영어교육용 웹 콘텐츠 분석과 활용 방안
8.1 시작하는 글
8.2 디지털 영어교재
8.3 Keris의 사이버 가정학습
8.4 디지털 영어교재의 활용 방안
8.5 맺는 글
제9장 중·고등학교 영어교육용 웹 콘텐츠 분석과 활용 방안
9.1 시작하는 글
9.2 중학교 사이버 가정학습
9.3 고등학교 1학년 사이버 가정학습용
9.4 중등영어교육용 웹 콘텐츠의 활용방안
9.5 맺는 글
제10장 스마트 영어교육 웹 콘텐츠 개발의 실제
10.1 시작하는 글
10.2 콘텐츠 개발 방향
10.3 자료 개발 절차 및 방법
10.4 아이디어 구안 및 스토리보드 작성
10.5 영어학습용 웹 콘텐츠의 활용방안
10.6 맺는 글
제11장 상업용 중등 영어 CD-ROM 타이틀 분석과 활용
11.1 시작하는 글
11.2 CD-ROM 타이틀의 종류
11.3 CD-ROM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영어 교수법
11.4 맺는 글
제12장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종류와 활용 방안
12.1 시작하는 글
12.2 스마트 저작도구 렉토라(Lectora)
12.3 Offline 작업 가능한 다른 저작도구
12.4 Web 상에서 구현되는 저작도구 종류와 활용방안
12.5 맺는 글

제3부: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의 실천 방안
제13장 초·중등 학교 단위에서의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의 실천 방안
13.1 시작하는 글
13.2 국내 학교 단위에서의 친 영어습득 환경 구축
13.3 국내외 영어수업을 위한 영어교실 구축 모형
13.4 첨단 거점 멀티미디어 영어 학습관 구축
13.5 영어 영화관 또는 극장과 체험관 학습센터를 이용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 운영
13.6 기숙형 학습 지원 프로그램 방안
13.7 영어 도서관을 이용한 영어학습
13.8 멀티미디어 영어학습용 하드웨어의 진화
13.9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영어학습용 콘텐츠 개발과 보급방향
13.10 맺는 글
제14장 스마트 영어교육 정책의 제시
14.1 시작하는 글
14.2 성공적인 초·중등영어교육의 실천을 위한 선결과제와 그 대책
14.3 국가의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정책 수립방향의 제시
14.4 맺는 글

제4부: 부록
[부록 1] 상업용 영어 CD-ROM 타이틀 목록과 개요
[부록 2] 영어 학습용 인터넷 사이트 내용 개요
[부록 3] 영어발음 학습 Site 소개
[부록 4] 교육부 초·중등학교 정보통신 기술교육 운영지침
[부록 5] 스마트 영어교육을 위한 정보기술 관련 용어 해설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일제강점기 교과서 정책과 조선어과 교과서 일제강점기 교과서 정책과 조선어과 교과서 2009 / 허재영 지음 / 경진문화
통감시대 어문 교육과 교과서 침탈의 역사 통감시대 어문 교육과 교과서 침탈의 역사 2010 / 허재영 지음 / 경진
국어 문법 교과서 연구 국어 문법 교과서 연구 2009 / 최호철 편 / 제이앤씨
영어책 읽기의 힘: 영어가 유창한 아이들의 비밀 영어책 읽기의 힘: 영어가 유창한 아이들의 비밀 2020 / 지음: 고광윤 / 길벗
영어책 읽기의 힘: 영어가 유창한 아이들의 비밀 영어책 읽기의 힘: 영어가 유창한 아이들의 비밀 2020 / 지음: 고광윤 / 길벗
내 아이의 진도 : 영어 : 알파벳부터 수능까지 속 시원한 영어 고민 해결서 내 아이의 진도 : 영어 : 알파벳부터 수능까지 속 시원한 영어 고민 해결서 2020 / 지음: 김수희 / 빅데스크
내 아이의 진도 : 영어 : 알파벳부터 수능까지 속 시원한 영어 고민 해결서 내 아이의 진도 : 영어 : 알파벳부터 수능까지 속 시원한 영어 고민 해결서 2020 / 지음: 김수희 / 빅데스크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스마트 영어교육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스마트 영어교육 2013 / 김인석 ; 강진 지음 / 한국문화사
21C 영어교육 21C 영어교육 2000 / 김정렬 지음 / 홍릉과학
ICT 활용 영어교육=ICT based English education ICT 활용 영어교육=ICT based English education 2003 / 김정렬; 한희정 [공]지음 / 교문사
영어과 교수-학습 방법론 영어과 교수-학습 방법론 2003 / 김정렬 지음 / 한국문화사
콩글리쉬라도 좋다 말문부터 트고 보자 콩글리쉬라도 좋다 말문부터 트고 보자 2001 / 김춘선 저 / 창
영어교육을 알면 영어가 보인다 영어교육을 알면 영어가 보인다 2016 / 지은이: 김태영 / 글로벌콘텐츠
영어교육을 알면 영어가 보인다 영어교육을 알면 영어가 보인다 2016 / 지은이: 김태영 / 글로벌콘텐츠
(영어꽝)가을맘의 그림책 몰입영어 (영어꽝)가을맘의 그림책 몰입영어 2008 / 박혜정 지음 / 푸른육아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수업 고수들 : 수업·교육과정·평가를 말하다 수업 고수들 : 수업·교육과정·평가를 말하다 2015 / 박현숙 [외]지음 / 살림터
배움의 공동체 : 손우정 교수가 전하는 희망의 교실 혁명 배움의 공동체 : 손우정 교수가 전하는 희망의 교실 혁명 2016 / 손우정 지음 / 해냄
협동학습, 교사를 바꾸다 협동학습, 교사를 바꾸다 2012 / 이상우 지음 / 시그마프레스
인도인의 길 인도인의 길 2013 / 존 M. 콜러 지음 ; 허우성 옮김 / 소명출판
(교사를 위한) 교직실무 = Teaching practice (교사를 위한) 교직실무 = Teaching practice 2013 / 김진한 저 / 학지사
스마트 교육 : 스마트하게 가르쳐라! 스마트 교육 : 스마트하게 가르쳐라! 2012 / 임희석 지음 / 휴먼싸이언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 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 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20 / 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지음 / 교육과실천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 2018 / 지음: KBS<운동장프로젝트>제작팀 / 해냄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 2019 / 지음: 김민정, 이은주,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 책과함께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교육과정을 뒤집다 : 백워드로 통합단원 설계하기 2019 / 지음: 인천초등교육과정연구소 / 박영story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역사수업의 길을 묻다 : 30년차 교사의 성찰, 그리고 진화의 수업기록 2018 / 지음: 윤종배 / 휴머니스트
국어교육학 원론 국어교육학 원론 2009 / 박영목, 한철우, 윤희원 공저 / 박이정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동아시아 역사교과서는 어떻게 쓰여 있을까? 2006 / 나카무라 사토루 편저 ;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 옮김 / 에디터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모듈. 1 2013 / 지음: Grant Wiggins, Jay Mctighe ; 공역: 강현석, 유제순, 조인숙, 이지은 / 교육과학사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왜 학교는 예술이 필요한가 2013 / 제시카 호프만 데이비스 지음 ; 백경미 옮김 / 열린책들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교과서 협의 : 유럽과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2008 / 강택구 ; 박재영 외 공저 / 백산자료원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지리교육학 = Geography education 2014 / 조철기 지음 / 푸른길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교사를 위한) 교육과정론 2011 / 권낙원 ; 김민화 ; 한승록 ; 추광재 공저 / 공동체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유쾌한 과학 수업 : 학생이 웃어야 과학이 즐겁다 2016 / 한재영 [외]지음 / 지성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0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1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