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제대로 정의되지 않은 ‘빅 데이터’에 관한 기술적으로 정확하고 훌륭한 정의를 내릴 뿐 아니라 산업에서 빛을 발휘하는 빅 데이터의 혁신적인 특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비즈니스 실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빅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하고 있는 책이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옮긴이 서문
Chapter 1. 빅 데이터가 왜 중요한가 빅 데이터, 거품인가 현실인가 당신은 누구인가 ‘빅’에 숨겨진 의미와 가치 데이터의 중심은 ‘사람이다’ 무엇이 새로울까? 경영을 주도하는 빅 데이터 빅 데이터가 새로운 기회를 만든다 우리가 모르는 것과 당분간 보를 것들 빅 데이터,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빅 데이터 활용을 위한 체크리스트] 빅 데이터가 당신과 당신의 조직에 얼마나 중요한가
Chapter 2. 빅 데이터가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미래의 빅 데이터 시나리오 미래 시나리오 현실화하기 빅 데이터와 잘 맞는 산업 빅 데이터와 주요 경영 기능 빅 데이터 충격의 요약 [빅 데이터 활용을 위한 체크리스트] 빅 데이터가 당신의 조직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Chapter 3. 빅 데이터 전략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 빅 데이터의 목표는 무엇인가 발견 대 생산 빅 데이터 계획 리스트의 설계 누가 무엇에 관련되어 있는가 어떤 빅 데이터 영역을 다룰 것인가 얼마나 빨리 움직일 것인가 [빅 데이터 활용을 위한 체크리스트] 당신은 빅 데이터 전략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
Chapter 4. 데이터 과학자가 왜 필요한가 데이터 과학자들은 정말로 새로운가 고전적인 데이터 과학자 모델 수평적인가, 수직적인가 팀 접근 방식 데이터 과학자들은 어디에서 구하는가 데이터 과학자와 계속 함께 하려면 경영자들을 위한 빅 데이터 기술 인간과 빅 데이터 [빅 데이터 활용을 위한 체크리스트] 빅 데이터 인력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Chapter 5. 데이터를 위한 기술 빅 데이터 기술에서 무엇이 정말로 새로운가 빅 데이터 더미 빅 데이터 기술의 통합 대기업의 시도하는 것들 조각 맞추기 [빅 데이터 활용을 위한 체크리스트] 빅 데이터를 위한 기술
Chapter 6. 빅 데이터로 성공하기 위한 조건 델타 재고 빅 데이터를 위한 데이터 빅 데이터를 위한 기업 지향성 빅 데이터를 위한 리더십 빅 데이터를 위한 목표 빅 데이터를 위한 분석가 빅 데이터 성공에서 고려해야 할 다른 요인들 [빅 데이터 활용을 위한 체크리스트] 빅 데이터로 성공하기 위한 조건
Chapter 7. 두 얼굴을 가진 신생 기업과 온라인 기업 빅 데이터 신생 기업과 온라인 기업의 교훈 신생 기업과 온라인 기업에게 배우지 말아야 할 교훈 [빅 데이터 활용을 위한 체크리스트] 신생 기업과 온라인 기업은 빅 데이터를 어떻게 다루는가
Chapter 8. 대기업의 빅 데이터 활용과 분석 3.0 얼마나 새로운가 대기업의 빅 데이터 목표 사례 조직 구조와 기술의 통합 빅 데이터의 가치 제안 투자수익률 기존 절차의 자동화 새로운 것의 전달 분석 3.0의 부상 요약 [빅 데이터 활용을 위한 체크리스트] 대기업의 빅 데이터 활용과 분석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