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을 바라보는 관점에서부터 시작하여 지리교육의 목표, 지리교육과정의 내용조직 및 특징, 지리학습, 지리 교수 전략과 수업설계, 자료 및 평가에 이르기까지 지리교육학의 A-Z를 담고 있다.
목차
제1장 지리교육을 바라보는 창 제2장 지리교육의 목적과 목표 제3장 지리교육과정의 내용조직 및 특징 제4장 학습이론과 지리학습 제5장 지리학습의 탐색 제6장 지리 교수 전략 및 방법 탐색 제7장 지리수업을 위한 교수·학습의 설계 제8장 지리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제9장 지리학습을 위한 평가
한국역사지리 = (The) Korean historical geography2011 / 한국문화역사지리학회 엮음 ; 이준선 외 지음 / 푸른길
현대 문화지리의 이해 : 특정한 공간·장소·경관 등에서 문화는 어떤 양식으로 나타나는가?2013 / 한국문화역사지리학회 지음 / 푸른길
(지리교육의 이해를 위한) 지리사상사 강의노트2011 / 권정화 지음 / 한울
경제지리학2011 / 저자: 이희연 / 法文社
같은 주제의 책
교사를 세우는 교육과정 : 우리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을 개선할 수 있을까?2016 / 지음: 박승열 / 살림터
학교 속의 문맹자들 : 한국 공교육의 불편한 진실2012 / 엄훈 지음 / 우리교육
(쉽고 재미있게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토론 : 책 선정에서 읽는 방법, 실제 수업 이야기까지 그림책 토론을 해보고 싶은 교사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 토론이 재밌어지고, 수업이 즐거워진다 2020 / 권현숙, 김민경, 김준호, 백지원, 조승연, 조형옥 지음 / 교육과실천
운동하는 아이가 행복하다2018 / 지음: KBS<운동장프로젝트>제작팀 / 해냄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 : 역사수업연구분과 10년의 여정2019 / 지음: 김민정, 이은주, 윤종배, 정미란, 이춘산, 송치중, 김슬기 / 책과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