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1부 미국의 미디어 기업 인수합병 시장
01 NBC유니버설-컴캐스트: 최대 규모의 콘텐츠와 플랫폼 수직 결합
02 BRH홀딩스-에코스타: 위성방송 하위 시장 통합
03 AOL-타임워너: 최대의 거래, 그리고 실패
04 아델피아-컴캐스트-타임워너: 1등과 2등의 공존 방식
05 뉴스코퍼레이션-디렉TV-리버티미디어: 상호 힘이 되는 미디어 거래
06 히스패닉브로드캐스팅코퍼레이션-유니비전커뮤니케이션스: 인종 시장의 통합
07 텔레문도커뮤니케이션스-NBC: 지상파방송의 사업 다각화
08 CBS코퍼레이션-바이어컴: 지상파방송과 유료방송의 결합
09 클리어채널커뮤니케이션스-리이퀴티펀드, 베인캐피털: 사모펀드의 역습
2부 유럽의 미디어 기업 인수합병 시장
10 뉴스코퍼레이션-프레미어레: 글로벌 기업의 독일 유료방송 시장 진출
11 뉴스코퍼레이션-텔레퓨: 글로벌 기업의 이탈리아 유료방송 시장 독점 전략
12 SFR-텔레2프랑스: 유무선 통신과 IPTV 서비스의 결합
13 소니-MGM: 영화 콘텐츠 자산의 수평 결합
14 비방디-카날플뤼-시그램: 유럽 최대 글로벌 미디어의 탄생
15 소니-BMG: 글로벌 음반 사업의 결합
16 RTL-M6: 독일계 유료방송의 프랑스 지상파방송 인수
17 카날플뤼그룹-RTL-GJCD: 스포츠 판권의 결합
18 라가르데르-스포르트피베: 프랑스 미디어의 유럽스포츠 판권 인수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