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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이 아이를 망친다 : 내 아이를 변화시키는 감정 코칭 대화법
발행연도 - 2013 / 기시 히데미쓰 지음 ; 이지현 옮김 / 포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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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미추홀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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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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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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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KM0000307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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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88993418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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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177p. 19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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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기술과학
>
생활과학
>
육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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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가정/취미/실용
>
가정
>
부모교육/자녀교육
책소개
칭찬의 역효과를 밝히고, 그 대안으로써 아이의 의도와 행동을 인정해 주는 ‘인정 양육법’을 제시한다. 사실 칭찬의 이면에는 자신의 자녀를 다른 아이와 비교 평가하겠다거나 부모가 원하는 대로 아이를 조종하려는 의도가 숨어 있다.
목차
책머리에_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① 칭찬이 아이를 망친다 - 칭찬은 정말로 좋은 것일까?
‘착한 어린이 증후군’이 늘고 있다
칭찬은‘너’가 주어인 평가 도구다
칭찬을 이용하면 협박이 된다
자기 긍정심이 없으면 외톨이가 된다
칭찬은 따돌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칭찬에 익숙한 아이는 혼자 결정하지 못한다
지시를 기다리는 아이는 리더가 될 수 없다
질책이나 꾸중이 잦으면 책임감 없는 아이로 성장한다
칭찬받는 아이는 나약한 사람이 되기 쉽다
칭찬이 아이의 성장을 멈춘다
칭찬을 반복하면 현실에서 멀어지게 된다
② 바이탈리티 사이클을 활성화시켜라 - 아이에게는 세상을 살아가는 힘이 필요하다
칭찬하는 것과 인정하는 것의 차이는 뭘까
칭찬은‘You’의 메시지이고, 인정은‘I’의 메시지다
인정해 줄 때는 거짓이 없는 속마음을 표현하라
아이의 바이탈리티 사이클을 활성화시켜라
아이들은 장난을 칠 때 바이탈리티 사이클이 활성화된다
아이를 인정해 주면 창의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향상된다
아이들은 실패하면서 인내심을 키운다
바이탈리티 사이클의 바탕은 자발적 의도와 결단이다
기쁨과 슬픔을 느끼는 아이로 키워라
③ 메시지로 속마음을 표현하라 - 아이는 부모의 속마음을 알고 싶어 한다
‘I 메시지’로 바이탈리티 사이클을 활성화시켜라
[I 메시지 연습] Q1 아이가 만점을 받아서 기뻐한다면
[I 메시지 연습] Q2 아이가 야구 시합에서 이겼을 때는
[I 메시지 연습] Q3 아이가 스스로 숙제를 했다면
[I 메시지 연습] Q4 아이가 멋진 모래성을 만들었을 때는
아이를 관찰할 때는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아이와 대화할 때는 듣는 것에 집중하라
결과가 좋지 않을 때는 노력한 과정을 인정해 줘라
좋은 일뿐만 아니라 나쁜 일도 인정해 줘라
자녀 교육 철학을 가져라
유년기에는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듬뿍 줘라
[체험 사례] 1. 부모에게도 선뜻 말하지 못했던 어린 시절
[체험 사례] 2. 엄마를 위해 싫어하는 공부를 선택했던 아들
④ 인정해 주는 대화법으로 커뮤니케이션하라 - 어른들도 인정받고 싶어 한다
인정받는 것을 좋아하기는 어른도 마찬가지다
회사에서도 칭찬보다는 인정해 줘라
학부모회에서도 통하는 인정해 주는 대화법
선생님과 대화할 때도‘I 메시지’를 활용하라
시댁 어른들에게도‘I 메시지’를 활용하자
부부 사이에도 서로 인정해 주자
[체험 사례] 3. 착한 아이가 되라고 강요하셨던 어머니
[체험 사례] 4.‘대단하다’는 말 대신‘어땠어’라고 묻다
마치는 글_커뮤니케이션은 자전거와 같다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1 |
10대 | 0 |
20대 | 2 |
30대 | 0 |
40대 | 3 |
50대 | 0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3 |
2017년 | 1 |
2018년 | 1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1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