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을 행동경제학의 관점에서 추적하는 책. 소비자가 왜 그렇게 행동하고 판단(선택)하는지, 그로 인해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의 비밀을 밝힌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 브랜드를 해석할 수 있는 즐거움

제1부 왜 행동경제학인가?
Take 1 인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행동경제학
Take 2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살펴본 구글과 애플의 성공 요인

제2부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의 비밀
Take 3 빠르다, 그래서 강하다 |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Take 4 사람들은 왜 원조에 집착하는 걸까 | 대표성 휴리스틱
Take 5 무엇이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가 | 기준점 휴리스틱
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 감정 휴리스틱

제3부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의 힘
Take 7 손해에 민감한 인간의 심리 | 프로스펙트 이론
Take 8 욕망의 블랙홀 | 보유효과와 심리적 회계
Take 9 틀을 만들다, 틀에 갇히다 | 프레이밍효과
Take 10 고객을 유지하는 실용적인 전략|매몰비용효과

제4부 대세를 바꾸는 브랜드의 무기
Take 11 독점보다 경쟁이 좋은 이유 | 유인효과
Take 12 소비자의 선호도가 달라지는 지점 | 평가모드
Take 13 문제는 타이밍이다 | 절정-데미효과와 시기추론이론

제5부 끝까지 승자로 남는 브랜드의 전략
Take 14 합법적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방식 | 최종제안게임과 공공재게임

맺음말 - 승자의 저주를 어떻게 극복할까?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회사「이벤트」기획백과  : 완벽한 성공 비결! 회사「이벤트」기획백과 : 완벽한 성공 비결! 2011 / 편저: 현대경영연구소 / 승산서관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라 : 고객 경험 브랜딩의 이해와 전략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라 : 고객 경험 브랜딩의 이해와 전략 2019 / 지음: 토마스 가드 ; 옮김: 최경남 / 유엑스리뷰(UX Review)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 나는 하루 한 번 [나]라는 브랜드를 만난다  :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 나는 하루 한 번 [나]라는 브랜드를 만난다 :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저자: 강민호 / 턴어라운드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 나는 하루 한 번 [나]라는 브랜드를 만난다  :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 나는 하루 한 번 [나]라는 브랜드를 만난다 :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저자: 강민호 / 턴어라운드
McDonald's Korea 35 years brand story McDonald's Korea 35 years brand story 2023 / 지음: 강한기, 이경석 외; 사진: 아이레벨 스튜디오 / 코스토리랩
창업을 위해 미학에서 배우는 신상품개발 창업을 위해 미학에서 배우는 신상품개발 2014 / 곽영식 지음 / 피앤씨미디어
창업을 위해 미학에서 배우는 신상품개발 창업을 위해 미학에서 배우는 신상품개발 2014 / 곽영식 지음 / 피앤씨미디어
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 :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 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 :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 2012 / 곽준식 지음 / 갈매나무
씽커벨  = Thinker bell  : 작은 존재가 큰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 브랜딩  씽커벨 = Thinker bell : 작은 존재가 큰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 브랜딩 2024 / 지음: 권오형 , 김인철 , 이수경 / 지콜론북
씽커벨  = Thinker bell  : 작은 존재가 큰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 브랜딩  씽커벨 = Thinker bell : 작은 존재가 큰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 브랜딩 2024 / 지음: 권오형 , 김인철 , 이수경 / 지콜론북
품격이 전부다  : 기업과 개인의 미래가 국가평판에 달려 있다! 품격이 전부다 : 기업과 개인의 미래가 국가평판에 달려 있다! 2017 / 지음: 김대영 ; 그림: 김준혁 / 매일경제신문사
품격이 전부다  : 기업과 개인의 미래가 국가평판에 달려 있다! 품격이 전부다 : 기업과 개인의 미래가 국가평판에 달려 있다! 2017 / 지음: 김대영 ; 그림: 김준혁 / 매일경제신문사
브랜드 인문학  : 잠재된 표현 욕망을 깨우는 감각 수업 브랜드 인문학 : 잠재된 표현 욕망을 깨우는 감각 수업 2018 / 지음: 김동훈 / 민음사
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 90년생의 마음을 흔드는 마케팅 코드 13 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 90년생의 마음을 흔드는 마케팅 코드 13 2020 / 지음: 김동욱 / 청림출판
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 90년생의 마음을 흔드는 마케팅 코드 13 요즘 애들에게 팝니다 : 90년생의 마음을 흔드는 마케팅 코드 13 2020 / 지음: 김동욱 / 청림출판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넛지 :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넛지 :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 2013 / 리처드 탈러, 캐스 선스타인 [공]지음 ; 안진환 옮김 / 리더스북
패시브하우스 = Passive house : 설계 & 시공 디테일 : 건축물리를 적용한 친환경 건축을 제안하다 패시브하우스 = Passive house : 설계 & 시공 디테일 : 건축물리를 적용한 친환경 건축을 제안하다 2013 / 홍도영 지음 / 주택문화사
브랜드 비즈니스 : 나이키에서 아마존까지 위대한 브랜드의 7가지 원칙 브랜드 비즈니스 : 나이키에서 아마존까지 위대한 브랜드의 7가지 원칙 2015 / 데니스 리 욘 지음 ; 김태훈 옮김 / 더난출판
꿀잼 경제학 : 알면서도 손해 보는 당신을 위한 행동경제학! 꿀잼 경제학 : 알면서도 손해 보는 당신을 위한 행동경제학! 2015 / 지음: 포포 포로덕션 ; 옮김: 김지영 / 매일경제신문사
(2014 한국을 사로잡을)12가지 트렌드  : '로봇 식당'에서 '배보다 배꼽 마케팅'까지 (2014 한국을 사로잡을)12가지 트렌드 : '로봇 식당'에서 '배보다 배꼽 마케팅'까지 2013 / KOTRA 지음 / 알키
도넛 경제학 : 폴 새뮤얼슨의 20세기 경제학을 박물관으로 보내버린 21세기 경제학 교과서 도넛 경제학 : 폴 새뮤얼슨의 20세기 경제학을 박물관으로 보내버린 21세기 경제학 교과서 2018 / 지음: 케이트 레이워스, 옮김: 홍기빈 / 학고재
패시브하우스 콘서트 = Passive house concert 패시브하우스 콘서트 = Passive house concert 2014 / 배성호 지음 / 주택문화사
(우리가 꼭 알아야 할)우리 옛시조 (우리가 꼭 알아야 할)우리 옛시조 2013 / 황진이 외 글 ; 마술연필 엮음 / 네버엔딩스토리
QR코드 마케팅 : 스마트폰 시대의 마케팅 기회 QR코드 마케팅 : 스마트폰 시대의 마케팅 기회 2011 / 김형택 지음 / e비즈북스
(쉽게 읽는)龍飛御天歌. 1 (쉽게 읽는)龍飛御天歌. 1 2006 / 윤석민 ; 유승섭 ; 권면주 [공]지음 / 박이정
(쉽게 읽는)龍飛御天歌. 2 (쉽게 읽는)龍飛御天歌. 2 2006 / 윤석민 ; 유승섭 ; 권면주 [공]지음 / 박이정
샤넬 전략  = Chanel strategy  : 럭셔리 브랜드 No.1 샤넬의 마케팅 비법 샤넬 전략 = Chanel strategy : 럭셔리 브랜드 No.1 샤넬의 마케팅 비법 2011 / 나가사와 신야 편저 ; 스기모토 가나 지음 ; 이수미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삼성 브랜드는 왜 강한가 : 대한민국 1등 삼성의 브랜드 관리 전략 삼성 브랜드는 왜 강한가 : 대한민국 1등 삼성의 브랜드 관리 전략 2009 / 신철호 ; 이화진 ; 하수경 [공] 지음 / 김앤김북스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 행동경제학을 활용한 매혹의 마케팅 & 서비스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 행동경제학을 활용한 매혹의 마케팅 & 서비스 2013 / 장정빈 지음 / 올림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1
30대0
40대3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1
2018년2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