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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 :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
발행연도 - 2012 / 곽준식 지음 / 갈매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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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미추홀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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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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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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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KM0000297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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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88993635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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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335p. 23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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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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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브랜드
책소개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을 행동경제학의 관점에서 추적하는 책. 소비자가 왜 그렇게 행동하고 판단(선택)하는지, 그로 인해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의 비밀을 밝힌다.
목차
머리말 - 브랜드를 해석할 수 있는 즐거움
제1부 왜 행동경제학인가?
Take 1 인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행동경제학
Take 2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살펴본 구글과 애플의 성공 요인
제2부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의 비밀
Take 3 빠르다, 그래서 강하다 |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Take 4 사람들은 왜 원조에 집착하는 걸까 | 대표성 휴리스틱
Take 5 무엇이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가 | 기준점 휴리스틱
Take 6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 감정 휴리스틱
제3부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의 힘
Take 7 손해에 민감한 인간의 심리 | 프로스펙트 이론
Take 8 욕망의 블랙홀 | 보유효과와 심리적 회계
Take 9 틀을 만들다, 틀에 갇히다 | 프레이밍효과
Take 10 고객을 유지하는 실용적인 전략|매몰비용효과
제4부 대세를 바꾸는 브랜드의 무기
Take 11 독점보다 경쟁이 좋은 이유 | 유인효과
Take 12 소비자의 선호도가 달라지는 지점 | 평가모드
Take 13 문제는 타이밍이다 | 절정-데미효과와 시기추론이론
제5부 끝까지 승자로 남는 브랜드의 전략
Take 14 합법적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방식 | 최종제안게임과 공공재게임
맺음말 - 승자의 저주를 어떻게 극복할까?
참고문헌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1 |
20대 | 1 |
30대 | 0 |
40대 | 3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1 |
2017년 | 1 |
2018년 | 2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