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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이 신에 대해 묻다 : 영성으로 이끄는 교육
발행연도 - 2012 / 안젤름 그륀, 얀-우베 로게 지음 ; 장혜경 옮김 / 로도스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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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미추홀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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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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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
부록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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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KM000028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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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9788996812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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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태
223 p. 21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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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십진분류
종교
>
기독교
>
교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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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분류
어린이
>
어린이학습/교양
>
종교/철학
책소개
세계적인 영성 지도자인 안젤름 그륀 신부와 자녀 교육에 관한 한 거장의 반열에 오른 얀-우베 로게 박사가 대담과 교감을 통해 ‘참된’ 자녀 교육의 길이 무엇인지 일관된 목소리로 빛을 던져준다. 그들은 교육에서 외적 체계를 완벽하게 만드는 것보다 내면의 힘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들이 제시한 핵심 개념은 ‘내면의 영성’이다. 하지만 종교적인 신성함을 말하려는 것은 아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태어나면서 갖고 있는 자기 자신만의 ‘유일성’과 ‘힘’을 의미한다.
목차
들어가는 글: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영적인 존재다
1. 가족, 영성이 실현되는 공간 _ 아이를 통해 깨달아야 할 여덟 가지 영적 메시지
가족은 가장 영적인 관계다
여덟 가지 영적 메시지
2. 믿음, 소망, 사랑이란 무엇인가 _ 자녀 교육에서 영성이 갖는 의미
아이의 유일성에 마음을 여는 믿음
아이를 온전히 희망하는 소망
아이를 조건 없이 받아들이는 사랑
3. 삶과 죽음에 대한 물음 _ 시작과 끝을 본능적으로 느끼는 아이들
아이들이 삶과 죽음의 문제를 묻는 까닭
내면의 힘을 성장시키는 이야기
길과 샛길을 넘나드는 아이들
소망과 나눔, 길을 찾는 아이들의 등대
아이들의 마법과 환상
강렬한 감정의 경험
수호천사와 눈에 보이지 않는 동행자
시작과 끝에 대한 관념
아이들은 지혜의 스승이다
4. 정서적 유대감과 신뢰감 _ 영적 교육의 두 가지 기본 토대
건강한 감정 교류와 정서적 유대감
회복력이 큰 아이로 키우는 법
아이들은 백지로 태어나지 않는다
경계를 넘으며 성장하는 아이들
교육이란 공감하며 동행하는 것
영적 교육이 삶에 가져다주는 기회
5. 아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법 _ 삶의 준비가 아닌 삶 그 자체로서의 교육
아이에게 믿음을 준다는 것
아이들은 동정보다 용기를 원한다
몸으로 세계를 경험하는 일의 중요성
아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
지금 이 순간을 사는 여유
의식의 가치에 대하여
감정을 어루만지는 의식
6. 사춘기, 붙잡기와 뿌리치기의 이중주 _ 아이들의 독립을 준비하는 교육
반항, 아이의 독립 선언
아이는 부모와 대결하며 성장한다
예수의 유년기와 사춘기
사춘기, 새로운 시작을 위한 기회
나오는 글: 가족의 일상에서 영성이 들어갈 자리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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