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QR코드의 특성 및 제작 방법을 소개하고(1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QR코드를 조망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수행을 위한 전략을 살펴본다(2부). 또한 롯데, 현대, CJ, 인터파크 등 백화점, 홈쇼핑부터 신문, 출판, 패션, 방송, 병원 등 산업 분야별 방대한 국내 사례 및 우리보다 먼저 QR코드를 도입한 미국, 유럽, 일본 등 국외에서의 이용 현황과 사례를 짚어본다(3부). 이 책을 통해 QR코드란 무엇인지,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누구보다 잘 이해하게 될 것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

Part 1 QR코드의 이해에서 제작까지
1. QR코드란 무엇인가?
바코드의 한계를 극복한 2차원 코드
QR코드의 장점
QR코드의 구조

2. QR코드 제작 및 인쇄
QR코드 무료로 제작하기
다지안 QR코드 제작 프로세스
QR코드 제작 및 인쇄 시 주의사항
QR코드 인식 앱에 대한 고려
QR코드를 스캔하는 환경에 대한 고려
Special Page 디자인 QR코드 특허권 문제

Part 2 QR코드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QR코드의 장점
고객 참여를 통한 즉각적인 반응 유도
다양한 미디어와 상호작용을 통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에 유연하게 관여
구매 증대에 효과적으로 활용
기존 광고와 차별화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
다양한 디자인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인쇄 매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
편리한 매체별 고객 접점 파악 및 효과 측정
2. QR코드 마케팅 활용 사례 분석
제품 상세정보의 전달을 통한 고객의 인지 강화
경험 및 체험 유도를 통한 차별화된 가치 소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스토리텔링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이미지 구축
신규 및 휴면 고객 활성화
제품의 사용 및 반복 구매 증대
이(異)업종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
높은 이식성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즉시성에 기인한 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3. 효과적인 QR코드 마케팅 전개를 위한 필수 고려 요소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원의 명확한 비즈니스 목적 설정
고객의 TPO에 기반한 고객 접점 채널 연계
고객의 주목도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높이는 디자인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부착 환경을 고려한 배치
다양한 환경에서 스캔 및 연결 점검
매체별 반응 측정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효과 분석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인게이지먼트 극대화
커뮤니케이션 목적에 부합하는 모바일 플랫폼의 구현
4. 잘못된 모바일 페이지 사례
기존 웹사이트를 그대로 연결한 경우
모바일 페이지가 최적화되지 않아 직관성이 떨어지는 경우
얻고자 하는 정보가 제시되지 않는 경우
QR코드에서 제시한 혜택을 바로 얻을 수 없는 경우
Special Page QR코드 마케팅 캠페인 체크리스트

Part 3 QR코드의 현황과 활용 사례 모음
1. QR코드의 국내 도입과 이용 현황
QR코드의 확산 배경
QR코드의 활성화 양상
국내 사용자의 QR코드 인식
2. 국내 분야별 비즈니스 활용 사례
유통 분야
신문/잡지/도서 분야
패션/화장품 분야
음료/제과 분야
건설/부동산 분야
가전 분야
금융/결제 분야
전시/행사/공연 분야
여행/관광 분야
엔터테인먼트 분야
병원/의약 분야
지방자치단체
3. 국외 QR코드 활용 현황 및 사례
국외 QR코드 활용 현황
일본 QR코드 활용 현황
국외 QR코드 비즈니스 활용 사례
일본 QR코드 비즈니스 활용 사례

부록❚ 유용한 사이트들
1. QR코드 마케팅 관련 사이트
2. 디자인 QR코드 관련 사이트
3. QR코드 로그분석 사이트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마케팅 브레인 : 브랜드 심리학자가 말하는 불변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브레인 : 브랜드 심리학자가 말하는 불변의 마케팅 전략 2021 / 지음: 김지헌 / 갈매나무
VIP 금융영업 개척으로 승부하라  : VIP 시장 개척 경험담 VIP 금융영업 개척으로 승부하라 : VIP 시장 개척 경험담 2013 / 김창수 지음 / 리텍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개념이 강화된) 마케팅  = Marketing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개념이 강화된) 마케팅 = Marketing 2019 / 공저: 김철중 ; 이종현 ; 함봉진 / 형설출판사
10억짜리 고수 파워마케팅 10억짜리 고수 파워마케팅 2014 / 김태욱 지음 / 라온북
(Rebuilding) B2B 영업전략 :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 영업의 비밀 (Rebuilding) B2B 영업전략 :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 영업의 비밀 2022 / 지음: 김한균 / 렛츠북
나는 삼성맨이다  = Samsung man  : 삼성식 실전 영업 나는 삼성맨이다 = Samsung man : 삼성식 실전 영업 2011 / 김해식 지음 / 국일미디어
옴니채널&O2O, 어떻게 할 것인가?  :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시대의 마케팅 전략 옴니채널&O2O, 어떻게 할 것인가? :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시대의 마케팅 전략 2015 / 지음: 김형택 / e비즈북스
QR코드 마케팅 : 스마트폰 시대의 마케팅 기회 QR코드 마케팅 : 스마트폰 시대의 마케팅 기회 2011 / 김형택 지음 / e비즈북스
디지털 놀이터  = Digital playground  : 만나서 놀고 퍼뜨리는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10 디지털 놀이터 = Digital playground : 만나서 놀고 퍼뜨리는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10 2014 / 김홍탁 지음 / 중앙m&b
영업의 가시화  : 1% 영업 베테랑들의 역할 트레이닝 영업의 가시화 : 1% 영업 베테랑들의 역할 트레이닝 2013 / 나가오 가즈히로 지음 ;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영업의 가시화  : 1% 영업 베테랑들의 역할 트레이닝 영업의 가시화 : 1% 영업 베테랑들의 역할 트레이닝 2013 / 나가오 가즈히로 지음 ;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MBA 마케팅 필독서 45 MBA 마케팅 필독서 45 2021 / 지음: 나가이 다카히사; 옮김: 김정환 / 센시오
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 일상 속 8가지 질문에서 배우는 마케팅의 기본기 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 일상 속 8가지 질문에서 배우는 마케팅의 기본기 2017 / 나가이 다카히사 지음 ; 김정환 옮김 / 새로운현재
적벽대전, 이길 수밖에 없는 제갈량의 전략기획서 적벽대전, 이길 수밖에 없는 제갈량의 전략기획서 2019 / 지음: 나단 / 비즈니스인사이트
적벽대전, 이길 수밖에 없는 제갈량의 전략기획서 적벽대전, 이길 수밖에 없는 제갈량의 전략기획서 2019 / 지음: 나단 / 비즈니스인사이트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사랑의 온도  : 하명희 장편소설 사랑의 온도 : 하명희 장편소설 2017 / 지은이: 하명희 / 더난콘텐츠그룹
(2014 한국을 사로잡을)12가지 트렌드  : '로봇 식당'에서 '배보다 배꼽 마케팅'까지 (2014 한국을 사로잡을)12가지 트렌드 : '로봇 식당'에서 '배보다 배꼽 마케팅'까지 2013 / KOTRA 지음 / 알키
좋은 문서디자인 기본 원리 29 좋은 문서디자인 기본 원리 29 2012 / 김은영 지음 / 안그라픽스
사랑의 온도  : 하명희 대본집 사랑의 온도 : 하명희 대본집 2017 / 지은이: 하명희 / RHK(알에이치코리아)
사랑의 온도  : 하명희 대본집 사랑의 온도 : 하명희 대본집 2017 / 지은이: 하명희 / RHK(알에이치코리아)
(쉽게 배우고 이해하는) 컴퓨터 개론 (쉽게 배우고 이해하는) 컴퓨터 개론 2018 / 저자: 김두진 / Youngjin.com(영진닷컴)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블로그 마케팅 : 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정석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블로그 마케팅 : 콘텐츠로 승부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정석 2015 / 지음: 조재형 / 한빛미디어
(그림 읽어주는 엄마의) 감성태교 미술관  = Prenatal art gallery (그림 읽어주는 엄마의) 감성태교 미술관 = Prenatal art gallery 2012 / 허은경 지음 / 서해문집
(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쓴)new 임신출산육아 대백과 (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쓴)new 임신출산육아 대백과 2015 / 지음: 류지원 / 청림Life
우리소리 태교동화. 1, 머리가 똑똑해졌어요 우리소리 태교동화. 1, 머리가 똑똑해졌어요 2015 / 노경실 글 ; 나우선, 대구MBC 곡 ; 백두리 그림 / 예담friend
삼성 브랜드는 왜 강한가 : 대한민국 1등 삼성의 브랜드 관리 전략 삼성 브랜드는 왜 강한가 : 대한민국 1등 삼성의 브랜드 관리 전략 2009 / 신철호 ; 이화진 ; 하수경 [공] 지음 / 김앤김북스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 행동경제학을 활용한 매혹의 마케팅 & 서비스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 행동경제학을 활용한 매혹의 마케팅 & 서비스 2013 / 장정빈 지음 / 올림
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 :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 브랜드, 행동경제학을 만나다 :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브랜드의 비밀 2012 / 곽준식 지음 / 갈매나무
영재 태교동화 영재 태교동화 2012 / 오선화 글 ; 천숙연 ; 김옥희 ; 황문희 ; 이연재 [공]그림 / 티움
방송심의 방송심의 2014 / 지은이: 김영호 / 커뮤니케이션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1
40대1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0
2018년1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