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디자인 경영'보다 먼저 '디자인 보는 눈'을 높일 것을 강조하며 이른바 귀명창이 있듯 눈명창이 되기 위해 요구되는 디자인의 훈련된 감각, 미학적 태도, 폭넓은 교양의 지식을 담아낸 책. 저자는 특히 국내 디자인에 요구되는 과제가 주체성의 문제라고 말하며, 발 빠른 기업들은 이미 그러한 행보를 보이고 있고 이러한 문화적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고 지금까지 해오던 대로만 디자인을 한다면 큰 성과를 얻지 못하는 것은 물론 도태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CEO들에게 일침을 가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_ 21세기, 디자인을 보는 눈 PART 1 디자인을 만나다 01 - 디자인이 뜨고 있다 동대문, 아르마니 그리고 아이폰 편리함·즐거움·아름다움 그리고 감동 디자인인가 예술인가 디자인이 밥 먹여 준다 02 - 좋은 디자인은 항상 좋은가 갓 쓰고 자전거 탄 풍경 권위 있는 디자인 어디 없나요 돈 벌려다 망한다 03 - 디자인은 그런 게 아니다 탄생에서 소멸까지, 디자인의 생애 소비자에서 수용자로 최고의 감동이 최고의 이익을 낳는다 PART 2 디자인을 읽다 04 - 욕망과 현실 사이 명품이 명품인 이유 우리에겐 스타 디자이너가 필요하다 CEO는 수석 디자이너 05 - 디자인 돋보기 수용자, 디자인을 받아들이는 사람 디자이너, 디자인을 만드는 사람 디자인을 살릴 수도 죽일 수도 있는 기업 06 -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눈을 자극하는 외형들 이성을 자극하는 아이디어 마음을 움직이는 정신 07 - 세상이 사랑한 디자인 강한 개성으로 시선을 사로잡다 혼을 빼놓는 카림 라시드의 디자인 알레산드로 멘디니의 와인병 오프너 ‘안나 G’ 패션계의 피에로 존 갈리아노 프랭크 게리의 파격과 실험 간결함으로 숨죽이게 하다 묵묵해서 듬직한 ‘뱅 앤 올룹슨’ 말 없는 디자인의 힘 절제의 놀라운 힘 ‘애플’ 단순함으로 성취한 품격 ‘아르마니’ 마음을 움직여 영생을 얻다 ‘물의 철학’, 로스 러브그로브의 생수병 생동감으로 가득 찬 자하 하디드의 건축 대체할 수 없는 이세이 미야케의 플리츠플리즈 ‘왕따’의 고집, 르 코르뷔지에의 ‘롱샹 성당’ 전통에 발 딛고 세계에 우뚝 서다 로마제국을 패션 디자인에 구현한 베르사체 필립 스탁의 프랑스 혁명 후카사와 나오토의 ‘화혼양재’ PART 3 디자인을 디자인하다 08 - CEO, 디자인의 최전선에 서다 받아들이는 사람의 눈으로 보다 창조자와 수용자의 다리가 되다 욕구를 끌어안다 09 - 디자이너 내 편 만들기 학벌과 경력은 필요조건이 아니다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가치를 창조할 것인가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잘해야 한다 10 - 문화를 읽으면 디자인이 보인다 시장의 불확실성과 문화의 확실성 문화를 움직이는 동력, 감동 ‘쿠쿠 밥솥’과 ‘이태리타월’ 11 - 디자인 내 것 만들기 보는 눈을 높여라 디자인을 판단하는 기준 디자인의 목표 시각적 완성도 디자인에 담긴 가치 많이 보고 생각하고 평가하라 직접 디자인에 뛰어들어라 교양의 폭과 깊이를 더하라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회사가 원하는 인재의 조건 회사가 원하는 인재의 조건 2013 / 정주용 지음 / 대림북스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 2010 / 제이슨 지음 / 빅슨네트웍스
멀티어십 = Multiership : 21세기 통섭형 인재의 뉴 패러다임 멀티어십 = Multiership : 21세기 통섭형 인재의 뉴 패러다임 2013 / 조관일 지음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낀 세대 리더의 반란 낀 세대 리더의 반란 2014 / 조미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
위클리비즈 인사이트  : 미래의 목격자들  = WeeklyBIZ insight : witnesses to the future 위클리비즈 인사이트 : 미래의 목격자들 = WeeklyBIZ insight : witnesses to the future 2011 / 조선일보 위클리비즈 팀 3기 지음 / 어크로스
(줄리아니) 리더십 : 위기를 경영한다 (줄리아니) 리더십 : 위기를 경영한다 2003 / 루돌프 W. 줄리아니 지음 ; 박미영 옮김 / 루비박스
(똑똑한 리더의) 맹자지혜 (똑똑한 리더의) 맹자지혜 2011 / 천신후이 지음 ; 김숙향 옮김 / 북메이드
디자인 읽는 CEO  :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마지막 조건 디자인 읽는 CEO :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마지막 조건 2010 / 최경원 지음 / 북이십일
스피릿  = Spirit  : 4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십 스피릿 = Spirit : 4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십 2017 / 지음: 최혜림 / 호연글로벌
넥스트 리더십 3.0 넥스트 리더십 3.0 2016 / 지은이: 브래드 카쉬, 커트니 템플린 ; 옮긴이: 이영진 / 글로세움
현명한 리더는 작은 소리로 말한다 현명한 리더는 작은 소리로 말한다 2012 / 제니퍼 칸와일러 지음 ; 원은주 옮김 / 중앙북스
리더의 본질  : 시대를 이끌어간 리더들의 생각을 읽다 리더의 본질 : 시대를 이끌어간 리더들의 생각을 읽다 2010 / 아서 코터렐, 로저 로우, 이안 쇼 지음 ; 나중길 옮김 / 한국물가정보
(고통 없는 변화로 조직을 이끄는) 리더의 재탄생 (고통 없는 변화로 조직을 이끄는) 리더의 재탄생 2009 / 론 크로스랜드, 그레그 톰슨 지음 ; 이상헌 옮김 / 팩컴북스
회사가 선택한 1% 팀장들 : 톰피터스 재단 인재양성 프로그램 회사가 선택한 1% 팀장들 : 톰피터스 재단 인재양성 프로그램 2009 / 그레그 톰슨, 수잔 바이로 지음 ; 안진환 옮김 / 팩컴북스
권력의 경영 권력의 경영 2008 / 제프리 페퍼 지음 ; 배현 옮김 / 지식노마드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