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바야흐로 데이터 과잉시대다. 점차 쌓여 가는 빅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룬 이 책은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Excel과 SPSS 프로그램을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에 대해, 2부에서는 CMA를 이용한 메타분석에 대해 다룬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art Ⅰ 빅데이터 분석
1장 빅데이터 개념과 분석의 필요성
1.1 빅데이터 개념
1.2 빅데이터 정의와 운영방법
1.2.1 빅데이터의 정의
1.2.2 빅데이터 운영 사례
1.3 빅데이터 활용 경영전략
1.3.1 빅데이터 이용
1.3.2 구글의 빅데이터 이용 예측
1.3.3 트위터 데이터를 활용한 주가 예측
1.3.4 볼보의 품질경영 사례
1.4 빅데이터 운영분석방법
1.4.1 빅데이터 운영방법
1.4.2 빅데이터 분석 시 고려사항
연습문제
2장 데이터와 가설검정
2.1 변수
2.2 자료
2.2.1 자료의 의의와 종류
2.2.2 측정과 척도
2.3 자료 수집
2.3.1 자료 수집의 절차
2.3.2 잘 수집의 원천
2.4 가설검정
2.4.1 가설검정의 의의
2.4.2 가설검정의 오류
2.4.3 가설검정의 종류
연습문제
3장 피벗 테이블과 교차분석
3.1 피벗 테이블 정의
3.2 피벗 테이블 작성법
3.3 SPSS 이용 교차분석
3.3.1 교차분석 정의
3.3.2 SPSS 예제
연습문제
4장 평균 비교
4.1 두 모집단의 평균차 추론: 독립표본
4.1.1 개념 설명
4.2 Excel 이용한 풀이
4.3 동일 모집단으로부터의 두 표본(쌍체비교)
4.3.1 쌍체비교 개념
4.3.2 쌍체비교 예
4.4 분산분석
4.4.1 개념
4.4.2 일원분산분석
4.4.3 이원분산분석
4.4.4 반복이 있는 이원분산분석모형
연습문제
5장 요인분석
5.1 요인분석의 개념
5.1.1 요인분석의 의의
5.1.2 요인분석 절차
5.2 SPSS 이용 실행
5.3 요인분석을 이용한 회귀분석
연습문제
6장 군집분석
6.1 군집분석의 정의
6.1.1 군집분석이란?
6.1.2 군집분석의 절차
6.2 계층적인 군집분석의 SPSS 실행
6.2.1 계층적인 군집분석 예제 실행
6.2.2 군집분석 결과
6.2.3 군집명칭 부여
6.2.4 군집분석의 신뢰성 평가
6.3 비계층적인 K-평균 군집분석법
6.3.1 비계층적인 K-평균 군집분석법 정의
6.3.2 비계층적인 군집화 방법의 종류
6.3.3 K-평균 군집분석 실행 예
6.3.4 K-평균 군집화 분석의 결과
6.3.5 K-평균 군집분석 실행 후 사후분석
연습문제
7장 의사결정나무분석
7.1 의사결정나무분석이란?
7.2 의사결정나무분석의 종류
7.3 의사결정나무분석 실행 1
7.4 의사결정나무분석 결과
7.5 의사결정나무분석 실행 2
7.6 결과 설명
연습문제
8장 판별분석
8.1 판별분석의 정의
8.2 판별분석의 예제
8.3 판별분석의 결과
8.4 새로운 개체의 판별(예측)
연습문제
9장 대응일치분석
9.1 대응일차분석의 의의
9.2 SPSS 예제 실행
연습문제

Part Ⅱ CMA 이용 메타분석
10장 메타분석의 기본 이해
10.1 메타분석 개념
10.2 메타분석의 절차
10.3 메타통계분석 통계량
10.3.1 메타분석의 장점
10.3.2 효과크기 계산 및 해석
10.4 효과크기 해석방법
10.5 메타분석에서 유의할 사항
연습문제
11장 CMA 이용 메타분석
11.1 CMA 프로그램 설치하기
11.2 CMA 이용 메타분석
연습문제
12장 메타교차분석
12.1 메타교차분석 개념
12.2 고정효과모델과 변량효과모델
12.3 CMA 예제
연습문제
13장 메타회귀분석
13.1 메타회귀분석의 개념
13.2 메타회귀분석의 실행
연습문제
14장 출판편향 검증
14.1 출판편향의 개념
14.2 출판편향 확인방법
14.3 실습예제
연습문제
15장 메타분석 응용
1) 연구목적
2) 연구의 필요성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정책적 시사점 및 제언
연습문제

부록: 통계도표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라  : 정보와 여론에 속지 않는 필터링 사고법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라 : 정보와 여론에 속지 않는 필터링 사고법 2012 / 치키린 지음 ; 정은영 옮김 / 북스넛
(빅데이터 시대, 성과를 이끌어 내는) 데이터 문해력  = Data literacy  : 그래프와 도표만 바라보는 당신에게  (빅데이터 시대, 성과를 이끌어 내는) 데이터 문해력 = Data literacy : 그래프와 도표만 바라보는 당신에게 2021 / 지음: 카시와기 요시키 ; 옮김: 강모희 / 프리렉
(빅데이터 시대, 성과를 이끌어 내는) 데이터 문해력  = Data literacy  : 그래프와 도표만 바라보는 당신에게  (빅데이터 시대, 성과를 이끌어 내는) 데이터 문해력 = Data literacy : 그래프와 도표만 바라보는 당신에게 2021 / 지음: 카시와기 요시키 ; 옮김: 강모희 / 프리렉
(업무 효율을 10배 높이는) 지적 생산술 (업무 효율을 10배 높이는) 지적 생산술 2010 / 카츠마 카즈요 지음 ; 나지윤 옮김 / 쌤앤파커스
(업무 효율을 10배 높이는) 지적 생산술 (업무 효율을 10배 높이는) 지적 생산술 2010 / 카츠마 카즈요 지음 ; 나지윤 옮김 / 쌤앤파커스
유니콘 프로젝트 : 애자일로 프로젝트를 구하라 유니콘 프로젝트 : 애자일로 프로젝트를 구하라 2023 / 지음: 진 킴 ; 옮김: 박현철, 류미경 / 에이콘
경영 빅데이터 분석 경영 빅데이터 분석 2015 / 지음: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빅데이터전략연구회 / 광문각
빅데이터 분석과 메타분석  빅데이터 분석과 메타분석 2015 / 지음: 김계수 / 한나래아카데미 :
(4차산업혁명시대의) 경영정보시스템 (4차산업혁명시대의) 경영정보시스템 2018 / 저자: 김세중 ; 송철호 ; 정태영 / 무역경영사
(Fang 시대의) 경영정보학 (Fang 시대의) 경영정보학 2018 / 공저자: Kenneth J. Sousa, Effy Oz ; 공역자: 유병준, 장영봉, 전성민, 박재홍, 조우제, 김승현, 조대곤 / 초아출판사
(Fang 시대의) 경영정보학 (Fang 시대의) 경영정보학 2018 / 공저: Kenneth J. Sousa ; Effy Oz ; 공역: 유병준 ; 장영봉 ; 전성민 ; 박재홍 ; 조우제 ; 김승현 ; 조대곤 / 초아출판사
대시보드 설계와 데이터 시각화  : 차트와 그래프를 활용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시나리오와 디자인 사례 대시보드 설계와 데이터 시각화 : 차트와 그래프를 활용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시나리오와 디자인 사례 2018 / 지음: 스티브 웩슬러, 제프리 섀퍼, 앤디 코트그리브 ; 옮김: 최윤석 / 책만
생성형 AI 시대에 생존하라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잘 나가는 기업의 프로세스 혁신 기법  생성형 AI 시대에 생존하라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잘 나가는 기업의 프로세스 혁신 기법 2024 / 지음: 이정아 , 안무정 / 잇담북스
빅데이터를 말하다 = Big data 빅데이터를 말하다 = Big data 2013 / 정우진 지음 / 클라우드북스
빅데이터를 말하다 = Big data 빅데이터를 말하다 = Big data 2013 / 정우진 지음 / 클라우드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2018 / 지음: 대니얼 코일, 옮김: 박지훈 / 웅진지식하우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