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0∼1세
1. 쿠잉(cooing) 하기
2. 같은 음절 반복해서 소리 내기
3. 자음과 모음 반복 연결하기
4. “빠이빠이.” 표현하기

1~2세
5. 호흡 훈련 Ⅰ
6. 호흡 훈련 Ⅱ
7. 호흡 훈련 Ⅲ
8. 호흡 훈련 Ⅳ
9. 혀 훈련 Ⅰ
10. 혀 훈련 Ⅱ
11. “아빠.” “엄마.” 부르기
12. 친숙한 단어 모방하기
13. 원하는 것을 몸짓으로 표현하기
14. 신체 두 부위 말하기
15. “주세요.” 표현하기
16. 친숙한 사물 이름 말하기
17. 두세 가지 동물 울음소리 표현하기
18. “안녕.”이라고 말하기
19. “이게 뭐야?”라고 질문하기
20. 한 가지 색 말하기
21. 친숙한 동물 이름 말하기
22. 친숙한 음식 이름 말하기

2∼3세
23. 혀 훈련 Ⅲ
24. 호흡 훈련 Ⅴ
25. 호흡 훈련 Ⅵ
26. 호흡 훈련 Ⅶ
27. 자신의 이름 말하기
28. 신체 네 부위 말하기
29. 장난감 세 개 말하기
30. “있다.”와 “없다.” 표현하기
31. “더 주세요.” 요구하기
32. “예.” “아니요.”로 대답하기
33. ‘나’ 또는 ‘내 것’ 표현하기
34. ‘누가’라는 질문에 대답하기
35. “같다.”와 “다르다.” 표현하기

3∼4세
36. 세 가지 색 말하기
37. “크다.”와 “작다.” 말하기
38. “∼가(이) 아니야.”라고 말하기
39. 신체 여덟 부위 말하기
40. 소유 말하기
41. 친숙한 과일 말하기
42. 여러 가지 동물 말하기
43. 열다섯 개 이상의 물건 말하기
44. 세 가지 도형 말하기
45. “많다.”와 “적다.” 표현하기
46. 다양한 동물 울음소리 표현하기
47. 명사와 간단한 동사 연결하여 표현하기
48. “열렸다.”와 “닫혔다.” 표현하기
49. 자신의 성별 말하기
50. ‘어디에’를 묻는 질문에 대답하기
51. 표정 보고 감정 말하기
52. 친숙한 옷 명칭 말하기
53. ‘무엇’을 묻는 질문에 대답하기
54. ‘무엇으로’를 묻는 질문에 대답하기 Ⅰ
55. ‘어디서’를 묻는 질문에 대답하기
56. ‘이것’과 ‘저것’ 말하기
57. ‘나’와 ‘너’ 대명사 말하기
58. 두 가지 맛 표현하기
59. 나이 말하기

4∼5세
60. 여러 가지 음식 이름 말하기
61. “길다.”와 “짧다.” 말하기
62. 교통수단 말하기
63. 세 개의 물건 중 없어진 물건 말하기
64. “뜨겁다.”와 “차갑다.” 말하기
65. 다섯 가지 색 말하기
66. ‘앞’과 ‘뒤’ 말하기
67. 화장실에 있는 물건 말하기
68. “가볍다.”와 “무겁다.” 말하기
69. “높다.”와 “낮다.” 표현하기
70. 두 가지 촉감 가리키기
71. 동작동사 사용하기
72. 필요한 도구와 기구 말하기 Ⅰ
73. “시끄럽다.”와 “조용하다.” 표현하기
74. ‘위’와 ‘아래’ 표현하기
75. 네 부위의 신체 기능 표현하기
76. “빠르다.”와 “느리다.” 표현하기
77. 친숙한 물건의 용도 말하기
78. 조금 전에 경험한 것 표현하기
79. 가구 명칭 말하기
80. 가족을 부르는 명칭 사용하기
81. “춥다.”와 “덥다.” 표현하기
82. ‘안’과 ‘밖’ 표현하기
83. 날씨 말하기

부록
관찰표-표현언어편 (I)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수화통역의 기초= Introduction to sign language interpretation 수화통역의 기초= Introduction to sign language interpretation 2013 / 지음: 원성옥 ...외 / 교우사
지체장애 학생의 이해와 교육  = Understanding and education for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지체장애 학생의 이해와 교육 = Understanding and education for studen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2016 / 저자: 정동훈 ; 채희태 ; 김희규 / 시그마프레스
발달장애 나에겐 불안 초조한 이유가 있어! : 스무살에 돌아보는 울퉁불퉁 학창생활 발달장애 나에겐 불안 초조한 이유가 있어! : 스무살에 돌아보는 울퉁불퉁 학창생활 2023 / 지음: 가나시로 냥코 ; 옮김: 이윤정 / 마고북스
우리 반에 자폐 학생이 있다면 : 자폐 학생의 목소리로 듣는, 교사가 꼭 알아야 할 10가지 우리 반에 자폐 학생이 있다면 : 자폐 학생의 목소리로 듣는, 교사가 꼭 알아야 할 10가지 2024 / 지음: 엘렌 노트봄 ; 옮김: 허성심 / 한문화:
자폐 어린이가 꼭 알려주고 싶은 열 가지 자폐 어린이가 꼭 알려주고 싶은 열 가지 2016 / 지음: 엘런 노트봄, 옮김: 신홍민 / 한울림스페셜
교실에서 별을 만나다 : 행동 문제를 보이는 '한 아이' 어떻게 도울 것인가? 교실에서 별을 만나다 : 행동 문제를 보이는 '한 아이' 어떻게 도울 것인가? 2022 / 지음: 문수정, 최경희 / 좋은교사(좋은교사운동 출판부)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 2 , 수용언어 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 2 , 수용언어 편 2017 / 저: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 3 , 표현언어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 3 , 표현언어편 2017 / 저: 임경옥 / 학지사
우리 아이는 발달장애입니다  : 만화로 이해하는 우리 아이 행복해지는 법  우리 아이는 발달장애입니다 : 만화로 이해하는 우리 아이 행복해지는 법 2024 / 지은이: 혼다 히데오 ; 그린이: 후쿠치 마미 ; 옮김: 이은혜 / 시그마북스
(그림으로 배우는) ABA 실천매뉴얼 : 발달장애 아동의 동기를 끌어내는 행동치료 (그림으로 배우는) ABA 실천매뉴얼 : 발달장애 아동의 동기를 끌어내는 행동치료 2019 / 지음: 후지사카 류지, 마쓰이 에리코; 역자: 김상민, 민건홍, 고미현, 권지영, 채현 / 에이스북
(DSM-5에 기반한)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 Introduction to Learning Disabilities (DSM-5에 기반한)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 Introduction to Learning Disabilities 2016 / 김동일, 이대식, 신종호 공저 / 학지사
느린 학습자의 공부 : 경계선 지능과 학습장애의 인지와 기초학습지도 느린 학습자의 공부 : 경계선 지능과 학습장애의 인지와 기초학습지도 2021 / 지음: 박찬선 / 이담북스 :
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 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 2022 / 지음: 이보람 / 이담북스:
틀 밖에서 놀게 하라  : 세계 창의력 교육 노벨상 '토런스상' 수상, 김경희 교수의 창의영재 교육법 틀 밖에서 놀게 하라 : 세계 창의력 교육 노벨상 '토런스상' 수상, 김경희 교수의 창의영재 교육법 2019 / 지음: 김경희 / 포르체
두 아이는 어떻게 영재학교를 준비했을까?  : 대치맘도 모르는 자녀 영재학교 보내기 프로젝트 두 아이는 어떻게 영재학교를 준비했을까? : 대치맘도 모르는 자녀 영재학교 보내기 프로젝트 2017 / 지음: 김민주 / 렛츠book(렛츠북)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이의 감정 조절 어떻게 도와줄까  : 머리 좋은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아이의 감정 조절 어떻게 도와줄까 : 머리 좋은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2013 / 지음: 크리스틴 폰세카 ; 옮김: 김윤경 / 우리가
느린 학습자의 공부 느린 학습자의 공부 2021 / 지음: 박찬선 / 이담북스 :
행복한 감정 사전 : 당당한 표현력·따뜻한 인성·밝은 얼굴 행복한 감정 사전 : 당당한 표현력·따뜻한 인성·밝은 얼굴 2016 / 지음: 최형미, 그림: 임성훈 / 아울북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 Books
(그림으로 배우는)ABA실천 매뉴얼: 발달장애아동의 동기를 끌어내는 행동치료 (그림으로 배우는)ABA실천 매뉴얼: 발달장애아동의 동기를 끌어내는 행동치료 2019 / 지음: 후지사카 류지, 마쓰이 에리코, 옮김: 김상민...[외] / 에이스북
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 함께 걷는 느린 학습자 학교생활 2022 / 지음: 이보람 / 이담북스: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 2 , 수용언어 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 2 , 수용언어 편 2017 / 저: 임경옥 / 학지사
자폐, 이겨낼 수 있어 : 자폐증 아스퍼거증후군 완전정복을 위한 통합치료 지침서 자폐, 이겨낼 수 있어 : 자폐증 아스퍼거증후군 완전정복을 위한 통합치료 지침서 2017 / 지음: 김문주 / 와이겔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4, 표현언어편(Ⅱ)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4, 표현언어편(Ⅱ) 2018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9, 사회성편 발달지체 영유아 조기개입. 9, 사회성편 2020 / 지음: 임경옥 / 학지사
(언어재활사를 위한) 임상 기초: 초보 언어재활사를 위한 입문서 (언어재활사를 위한) 임상 기초: 초보 언어재활사를 위한 입문서 2021 / 지은이: 강민선, 이경민 [공] / 학지사
탁트임 엄마표 언어치료 : 우리 아이 말트임의 모든 것 탁트임 엄마표 언어치료 : 우리 아이 말트임의 모든 것 2022 / 지은이: 김다은 / 탁트임출판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2013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공]저 / 공동체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Books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2018 / 지음: 이보경 / 양철북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공]지음 / 시그마프레스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2020 / 편역: 장호정 / 라의눈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2008 /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편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2010 / 권순희 ; 박상준 ; 이경한 ; 정윤경 ; 천호성 [공]저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2011 / 정동영 ; 김미선 ; 김정연 ; 김형일 ; 김희규 ; 남윤석 ; 박선희 ; 박중휘 ; 서은정 ; 오세웅 ; 이경면 ; 이옥인 ; 이필상 ; 전보성 ; 정해동 ; 진흥신 지음 / 교육과학사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2013 / 김천기, 노상우, 박휴용, 이정애, 임은미 공저 / 교육과학사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2011 / 추병완 지음 / 대교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2011 / 김용희, 박선경 지음 / 대교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2011 / 최용규, 민윤, 이향아, 이광원 지음 / 대교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2009 / Martha E. Snell ; Fredda Brown 지음 ; 박은혜 ; 한경근 옮김 / 시그마프레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5
40대3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1
2023년3
2024년4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