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과연, 코끼리가 개미보다 더 힘이 세다고 단정할 수 있을까?”세상의 최고, 최강, 최초에 대한 상대적인 기준을 제시한다이 책은 세상의 최대, 최고, 최강, 최초 등 기네스북에 나올 법한 놀라운 수치와 기록들을 비교한다. 단순한 비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그마한 곤충부터 커다란 동물, 건축물, 기차와...
사서추천도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이 책은 세상의 최대, 최고, 최강, 최초 등 기네스북에 나올 법한 놀라운 수치와 기록들을 비교한다. 단순한 비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그마한 곤충부터 커다란 동물, 건축물, 기차와 자동차, 비행선과 우주선까지 우리 주변 다양한 사람, 사물과 자연물들의 크기, 넓이, 수명, 거리, 속도, 무게, 부피, 개체수 등을 망라하여 ‘극단적인 비교’를 보여준다. 비교는 대상의 특징을 설명하거나 정의하는 데 있어 가장 좋은 표현 방법 중 하나다. 또 비교는 사고의 영역을 확장시켜나가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비교의, 비교의, 비교를 통해 다양한 사물에 대한 지식과 개념들을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비교를 통해 세상의 놀라운 사실과 현상에 대한 첨예한 지식과 안목, 호기심을 키워주는 책이다.
키다리 어린이 교양 시리즈 ‘똑똑한 책꽂이’ 18번.
[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