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컴퓨팅 사고와 소프트웨어의 기본서. 책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 알고리즘, 대형 SW 개발 과정 및 SW 구조 등에 스며들어 있는 공통된 개념들을 모은 것을 ‘컴퓨팅 사고’라고 정의한다. 컴퓨팅 사고는 모든 IT 분야에서 개발하고 설계할 때 필요한 개념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ART 01 스크래치로 배우는 컴퓨팅 사고
CHAPTER 01 컴퓨팅 사고
1.1 컴퓨팅 사고
1.2 프로그래밍을 통한 문제 해결
1.2.1 기본 기능
1.2.2 스크래치 블록으로 기능 엮기
1.2.3 순차적으로 처리하기
1.2.4 반복하기
1.2.4 조건 처리하기
■ 연습문제
CHAPTER 02 스크래치로 배우는 컴퓨팅 사고(1)
2.1 순차와 반복
2.1.1 스크래치로 배우는 순차와 반복 처리
2.2 조건 처리
2.2.1 스크래치로 배우는 조건 처리
2.3 변수
2.3.1 변수의 개념
2.3.2 변수의 사용
2.3.3 스크래치로 배우는 변수
■ 연습문제
CHAPTER 03 스크래치로 배우는 컴퓨팅 사고(2)
3.1 리스트
3.1.1 리스트의 개념
3.1.2 스크래치로 배우는 리스트
3.2 함수
3.2.1 문제 나누기
3.2.2 함수
3.2.3 스크래치로 배우는 함수
3.3. 분산 및 병렬 처리
3.3.1 분산 및 병렬 처리
3.3.2 분산 및 병렬 처리의 사례
3.3.3 스크래치로 배우는 분산 및 병렬 처리
3.4 추상화
3.4.1 추상화와 사용자
3.4.2 계층 구조에서 관계 추상화
3.4.3 소프트웨어의 추상화
3.4.4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언어의 추상화
■ 연습문제

PART 02 소프트웨어 기초 알고리즘
CHAPTER 04 검색하기
4.1 반씩 나누어 검색하기
4.1.1 일상 생활에서 검색하기
4.1.2 컴퓨터처럼 검색하기
4.2. 글자 검색하기
■ 연습문제
CHAPTER 05 정렬하기
5.1 최솟(최댓)값 찾아 순서대로 나열하기
5.1.1 순서대로 나열하기
5.1.2 컴퓨터처럼 순서대로 나열하기
5.2 두 그룹씩 합치면서 순서대로 나열하기
5.2.1 순서대로 나열하기
■ 연습문제
CHAPTER 06 기타 주요 알고리즘
6.1. 암호
6.1.1 일상 생활에서 보안
6.1.2 시저 암호 알고리즘
6.1.3 컴퓨터처럼 암호 해독하기
6.2 동시 사용자 알고리즘
■ 연습문제

PART 03 심화
CHAPTER 07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
7.1 리스트
7.2 배열
7.2.1 배열에 데이터 추가하기
7.2.2 배열에서 데이터 삭제하기
7.3 연결 리스트
7.3.1 연결 리스트에 데이터 추가하기
7.3.2 연결 리스트에서 데이터 삭제하기
7.4 스택과 큐
7.4.1 배열로 구현된 스택에 데이터 추가하기
7.4.2 배열로 구현된 스택에서 데이터 삭제하기
7.4.3 연결 리스트로 구현된 스택에 데이터 추가하기
7.4.4 연결 리스트로 구현된 스택에서 데이터 삭제하기
7.4.5 배열로 구현된 큐에 데이터 추가하기
7.4.6 배열로 구현된 큐에서 데이터 삭제하기
7.4.7 연결 리스트로 구현된 큐에 데이터 추가하기
7.4.8 연결 리스트로 구현된 큐에서 데이터 삭제하기
■ 연습문제
Chapter 08 소프트웨어 개발과 구조
8.1 소프트웨어 개발
8.1.1 소프트웨어의 생명 주기
8.1.2 규모가 큰 소프트웨어의 개발
8.1.3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
8.1.4 사용자 요구 분석
8.1.5 설계 및 구현
8.2 소프트웨어 구조
8.2.1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구조
■ 연습문제

PART 04 부록
1. 스크래치
1. 스크래치 설치하기
1) 온라인에서 프로그램 사용하기
2) 오프라인 프로그램 설치하기
3) 스크래치 실행하기
2. 스크래치 화면 구성
1) 메뉴 및 툴바
2) 무대
3) 무대 설정/스프라이트
4) 블록 팔레트
5) 스크립트 코딩 창
6) 스크래치 무대 영역에 대한 좌표
3. 스크래치 블록 모음
2. 용어집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자료구조와 함께 배우는 알고리즘 입문 : 엄선된 225개의 실습 예제와 105개의 연습 문제! / C 언어 편  자료구조와 함께 배우는 알고리즘 입문 : 엄선된 225개의 실습 예제와 105개의 연습 문제! / C 언어 편 2017 / 지음:Bohyoh Shibata, 옮김:강민 / 이지스 퍼블리싱
(Do it!)자료구조와 함께 배우는 알고리즘 입문: 자바편 (Do it!)자료구조와 함께 배우는 알고리즘 입문: 자바편 2022 / 지음: 보요 시바타, 옮김: 강민 / 이지스퍼블리싱
알고리즘 행성 여행자들을 위한 안내서 알고리즘 행성 여행자들을 위한 안내서 2017 / 제바스티안 슈틸러 지음 ; 김세나 옮김 / 와이즈베리
모두의 알고리즘 with 자바스크립트 : 세상을 움직이는 기초 알고리즘 모두의 알고리즘 with 자바스크립트 : 세상을 움직이는 기초 알고리즘 2018 / 스즈키 코이치 지음 ; 김은철, 유세라 옮김 / 길벗
알고리즘 산책 : 수학에서 제네릭 프로그래밍까지 알고리즘 산책 : 수학에서 제네릭 프로그래밍까지 2018 / 지음: 알렉산더 A. 스테파노프 ; 다니엘 E. 로즈 ; 옮김: 서환수 / 길벗
(인공지능시대를 위한)사고력코딩 (인공지능시대를 위한)사고력코딩 2018 / 신유선, 노희진 지음 / 북스힐
(내 아이를 미래 인재로 키우는)5·5·5 코딩교육 (내 아이를 미래 인재로 키우는)5·5·5 코딩교육 2017 / 신철헌 지음 / 다빈치하우스
실용적 컴퓨팅 사고와 소프트웨어 실용적 컴퓨팅 사고와 소프트웨어 2018 / 지음: 김원 외 / 생능출판,
(케라스로 구현하는)고급 딥러닝 알고리즘 (케라스로 구현하는)고급 딥러닝 알고리즘 2019 / 로웰 아티엔자 지음 ; 김정인 옮김 / 위키북스
(일상 속 스마트한 선택을 위한)알고리즘 라이프 (일상 속 스마트한 선택을 위한)알고리즘 라이프 2017 / 알리 알모사위 지음 ; 정주연 옮김 / 생각정거장
누가 내 소프트웨어를 훔쳐 갔지? : 코딩을 시작하기 전에 읽는 십 대를 위한 디지털 인문학 누가 내 소프트웨어를 훔쳐 갔지? : 코딩을 시작하기 전에 읽는 십 대를 위한 디지털 인문학 2016 / 양나리 지음 / 탐:
알고리즘으로 생각하기= Algorithmic thinking 알고리즘으로 생각하기= Algorithmic thinking 2022 / 지음: 양성봉 / 생능출판
(미래의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엔트리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 (미래의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엔트리 게임 제작 무작정 따라하기 2018 / 박혜정 외 지음 / 길벗
실용주의 소프트웨어 개발 : 현장에서 길어올린 소프트웨어 개발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s) 실용주의 소프트웨어 개발 : 현장에서 길어올린 소프트웨어 개발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s) 2017 / 지음: 오병곤 / 로드북
세상에서 가장 쉬운 코딩책: 6개월 만에 비전공자에서 개발자가 된 위캔코딩의 기초 코딩 수업 세상에서 가장 쉬운 코딩책: 6개월 만에 비전공자에서 개발자가 된 위캔코딩의 기초 코딩 수업 2023 / 지음: 위캔코딩 / 길벗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2016 / 지음: 숀 맥마누스, 옮김: 김종훈, 김종훈, 김용민, 김여진, 서영호 / 길벗어린이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2016 / 지음: 서창준 / 영진닷컴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2014 / 장보경 지음 / 한빛미디어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2016 / 지음: 윤이사라, 박효근 / 한빛미디어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2013 / 엄혜경 지음 / 이담Books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2015 / 정승은 ; 문수민 ; 윤희진 [공] 지음 / 길벗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2019 / 지음: 이준범 ; 그림: 김기수 / 다산어린이
팜. 1, 지하 농장 팜. 1, 지하 농장 2019 / 지음: 홍지연 ; 그림: 지문 / 길벗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2017 / 지음: 신지영, 김열매, 그림: 윤지회 / 주니어김영사
아라, 별을 코딩하다 아라, 별을 코딩하다 2019 / 지음: 코말 싱 ; 구글에서 일하는 사람들 ; 그림: 이펙 코나크 ; 옮김: 홍지연 / 을파소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2017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2019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2014 / 신현묵 지음 / 프리렉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