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대화하는 깊이 있는 수업의 실현은 교사 자신의 깊이 있는 배움에 있다!
목차
옮긴이 해제 | 선생님, 수업협의회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시작하며
1장 지금부터 교사에게 요구되는 배움이란? -교사에 의한, 교사의 성장을 위한 실천연구
2장 라운드 스터디 연수법이란?
3장 넓게! 깊게! 실천 라운드 스터디 -능동적 학습자로서의 교사의 배움 수학과 나눗셈의 나머지 처리에 대해 생각하자! -초등학교 총합과 다양한 자기표현과 자기실현을 위한 단원 만들기에 아이디어를 함께 내자! -초등학교 국어과 명확한 학습 목표와 효과적인 되돌아보기 활동으로 학생의 학력을 높이자! -초등학교 국어과 배움판을 활용한 ‘그 교과다운’ 수업의 방향을 생각하자! -초등학교 총합과 진지하게 실천하는 어린이를 육성하는 수업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자! -초등학교 총합과 ‘관계 맺는 능력’을 발휘하고, 협력하여 노랫말의 핵심어를 결정하도록 하자! -초등학교 사회과 미래를 여는, 협동적이고 탐구적인 배움을 창조하자! -중학교 과학과 과학적인 사고력·표현력을 육성하는 지도 방법을 탐구하자! -중학교 과학과 과학 수업에서 ‘자주적인 모습’에 대해 생각하자! -중학교
4장 생각하며 의사소통하는 교사들 -라운드 스터디가 묻다
서가브라우징
공부만 잘하는 아이는 AI로 대체됩니다 : 챗GPT 시대, 내 아이를 대체 불가한 미래형 인재로 키우는 특급 커리큘럼 2024 / 지음: 안재현 / 카시오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