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르, 텍스트, 문법 : 작문교육을 위한 테크놀로지로서의 문법
발행연도 - 2019 / 지음: 피터 냅 ; 메건 왓킨스 ; 옮김: 주세형 ; 김은성 ; 남가영 / 사회평론아카데미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2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460163
-
ISBN
9791189946111
-
형태
379 p. 24 cm
-
한국십진분류
언어
>
영어
>
문법
-
카테고리분류
인문
>
기호/논리/언어학
>
언어학
책소개
더 나은 글쓰기를 위한 장르 기반 문법 교수법을 수록한 교재다. 저자는 장르를 텍스트의 목적에 따라 분류한다. ‘묘사하기, 설명하기, 지시하기, 주장하기, 서사하기’라는 다섯 가지 장르를 제시하면서 각 장르에 해당하는 문법의 특징과 구조를 예시와 함께 상세히 설명한다.
목차
추천의 글
서문
감사의 글
1장 장르 기반 모델의 언어관
01 우리는 어떻게 언어를 배우는가
02 장르-텍스트-문법 모델이란 무엇인가
03 언어에 관한 네 가지 관점
04 문법이란 무엇인가
05 장르-텍스트-문법 연결하기
2장 장르 기반 문법
3장 쓰기 교수 및 평가의 교육적 원리
01 과거의 접근
02 장르-텍스트-문법 접근
03 교육적 원리: 장르-텍스트-문법의 교수·학습
04 장르-텍스트-문법의 교수·학습을 위한 통합 요소
4장 묘사하기 장르
01 묘사하기의 문법적 특징
02 묘사하기의 구조
03 묘사하기의 문법
04 묘사하기의 장르와 문법 가르치기
05 묘사하기 장르를 활용한 텍스트 평가하기: 사실적 묘사문의 경우
06 진단 평가에 근거한 교수 전략
5장 설명하기 장르
01 설명하기의 문법적 특징
02 설명하기의 구조
03 설명하기의 문법
04 설명하기의 장르와 문법 가르치기
05 설명하기 장르를 활용한 텍스트 평가하기
06 진단 평가에 근거한 교수 전략
6장 지시하기 장르
01 지시하기의 문법적 특징
02 지시하기의 구조
03 지시하기의 문법
04 지시하기의 장르와 문법 가르치기
05 지시하기 장르를 활용한 텍스트 평가하기: 비절차적 지시문의 경우
06 진단 평가에 근거한 교수 전략
7장 주장하기 장르
01 주장하기의 문법적 특징
02 주장하기의 구조
03 주장하기의 문법
04 주장하기의 장르와 문법 가르치기
05 주장하기 장르를 활용한 텍스트 평가하기: 논술의 경우
06 진단 평가에 근거한 교수 전략
8장 서사하기 장르
01 서사하기의 문법적 특징
02 서사하기의 구조
03 서사하기의 문법
04 서사하기의 장르와 문법 가르치기
05 서사하기 장르를 활용한 텍스트 평가하기: 사건 나열하기의 경우
06 진단 평가에 근거한 교수 전략
참고문헌
옮긴이 후기
찾아보기
옮긴이 소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