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오픈소스 하드웨어인 아두이노는 하드웨어 진입 장벽을 대학생 수준으로 낮추었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스크래치는 프로그래밍 진입 장벽을 초등 수준으로 낮추었다. 하드웨어 진입 장벽을 초등 수준으로 낮추고, 다양한 센서를 블록코딩으로 지원하면 사용하기 아주 쉬운 만능 도구가 탄생하게 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ART 01 이론
 1. 피지컬 컴퓨팅이란?
 2.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아두이노
 3. 아두이노 쉽게 사용하기
 4. 소프트웨어 설치 및 세팅
 5. 마이크로USB 드라이버 설치하기
 6. 확장 블럭 사용하기
 7. 보드에 업로드하기
 8. 에러 대처하기
 9. 하드웨어 세팅
 10. 센서 모듈 리스트
 11. 연결 테스트하기
 12. 기본 사용법 익히기

PART 02  센서 모듈 사용하기
 1. 버튼 사용하기
 2. LED 사용하기
 3. 신호등 LED 사용하기
 4. RGB LED 사용하기
 5. 조도 센서 사용하기
 6. 온도 센서 사용하기
 7. 온습도 센서 사용하기
 8. 가변저항 사용하기
 9. 조이스틱 사용하기
 10. 초음파 센서 사용하기
 11. 부저 사용하기
 12. 마이크 사용하기
 13. DC 모터 사용하기
 14. DC 기어드 모터 사용하기
 15. 서보 모터 사용하기
 16. 기울기 센서 사용하기
 17. 레이저 사용하기
 18. 터치 센서 사용하기
 19. 동작 감지 센서 사용하기
 20. 화염 감지 센서 사용하기
 21. 자기 감지 센서 사용하기
 22. 라인 트레이싱 센서 사용하기
 23. 적외선 속도 센서 사용하기
 24. 적외선 거리 센서 사용하기
 25. LCD 사용하기
 26. 자이로스코프 사용하기
 27. FND 사용하기
 28. 도트 매트릭스 사용하기
 29. 시계(RTC) 센서 사용하기
 30. 적외선 수신 센서 및 리모컨 사용하기
 31. 블루투스 사용하기
 32. 와이파이 사용하기
 33. 릴레이 사용하기
 34. 먼지 센서 사용하기
 35. 네오픽셀 사용하기
 36. 토양 습도 센서 사용하기

PART 03  프로젝트
 1. 레이디버그 게임 만들기
 2. 서보모터 화살표 제어
 3. 자동문 만들기
 4. 번호키 자물쇠 만들기
 5. 2차원 위치 표시장치 만들기
 6. 테란 터렛 만들기
 7. 자동 현관등 만들기
 8. 신호등 만들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쉽게 따라하는)아두이노 배우기 (쉽게 따라하는)아두이노 배우기 2016 / 고재관 지음 / 정보문화사
코딩으로 배우는 센서 : 고액 연봉 도전 프로젝트! 코딩으로 배우는 센서 : 고액 연봉 도전 프로젝트! 2018 / 지음: 김형태 / 내하출판사
모두의 아두이노 = Arduino for everyone : 누구나 쉽게 배우는 전자 회로 공작과 프로그래밍 모두의 아두이노 = Arduino for everyone : 누구나 쉽게 배우는 전자 회로 공작과 프로그래밍 2016 / 다카모토 다카요리 지음 ; 장진희 옮김 / 길벗
전자공학 만능 레시피 전자공학 만능 레시피 2018 / 지음: 사이먼 몽크 ; 옮김: 이하영 / 인사이트
아두이노로 만드는 사물인터넷 아두이노로 만드는 사물인터넷 2015 / 서민우 지음 / 앤써북
(무한상상 DIY) 아두이노와 안드로이드로 45개 프로젝트 만들기 (무한상상 DIY) 아두이노와 안드로이드로 45개 프로젝트 만들기 2015 / 지은이: 서민우 / 앤써북
아두이노 자율주행 RC카 만들고 직접 코딩하기 아두이노 자율주행 RC카 만들고 직접 코딩하기 2017 / 지음: 서민우, 김정훈 / 앤써북
(피지컬 컴퓨팅&코딩 교육을 위한) 아두이노보다 더 쉬운 아두이노 (피지컬 컴퓨팅&코딩 교육을 위한) 아두이노보다 더 쉬운 아두이노 2018 / 공저: 김석전, 김세호, 정재훈, 김황 / 光文閣
스크래치 for 아두이노  = S4A : scratch for Arduino 스크래치 for 아두이노 = S4A : scratch for Arduino 2015 / 지은이: 우지윤 / Digital Books(디지털북스)
(메이커를 위한)아두이노의 모든 것: 전자 기초부터 코딩, 다양한 하드웨어, 데이터 통신, PCB 설계와 제작으로 시제품까지 (메이커를 위한)아두이노의 모든 것: 전자 기초부터 코딩, 다양한 하드웨어, 데이터 통신, PCB 설계와 제작으로 시제품까지 2020 / 지음: 이준원 / 프리렉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아두이노 코딩 = Arduino coding : 생각이 움직이는 피지컬 컴퓨팅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아두이노 코딩 = Arduino coding : 생각이 움직이는 피지컬 컴퓨팅 2017 / 지음: 장수정 / BM성안당
과학 영재를 만드는 아두이노 교실 : 아빠와 함께 아두이노 작품 만들기 과학 영재를 만드는 아두이노 교실 : 아빠와 함께 아두이노 작품 만들기 2015 / 최재철, 마창수 [공] 지음 / 에이콘
아두이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아두이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2015 / 최재규, 이준혁 지음 / Youngjin.com(영진닷컴)
짜릿짜릿 전자회로 DIY 짜릿짜릿 전자회로 DIY 2012 / 찰스 플랫 지음 ; 김현규 옮김 / 인사이트
짜릿짜릿 전자부품 백과사전 . 1 : 방대하고, 간편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전자부품 안내서 짜릿짜릿 전자부품 백과사전 . 1 : 방대하고, 간편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전자부품 안내서 2023 / 지음: 찰스 플랫 ; 옮김: 배지은 / 인사이트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두이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실전편 아두이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실전편 2016 / 지음: 이준혁 / Youngjin.com(영진닷컴)
머리는 이렇게 부스스해도 머리는 이렇게 부스스해도 2022 / 글·그림: 요시타케 신스케; 옮김: 권남희 / 주니어김영사
드래곤 길들이기. 3 전체관람가 드래곤 길들이기. 3 전체관람가 2019 / 딘 데블로이스 감독 / 유니버설픽쳐스
여기는 비비타운 여기는 비비타운 2022 / 글·그림: 에포닌 코티 ; 옮김: 황정하 / 주니어RHK :
아두이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아두이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2015 / 최재규, 이준혁 지음 / Youngjin.com(영진닷컴)
모두의 아두이노 : 누구나 쉽게 배우는 전자 회로 공작과 프로그래밍 모두의 아두이노 : 누구나 쉽게 배우는 전자 회로 공작과 프로그래밍 2016 / 지음: 다카모토 다카요리 ; 옮김: 장진희 / 길벗
꼴뚜기 : 진형민 동화집 꼴뚜기 : 진형민 동화집 2013 / 지음: 진형민 ; 그림: 조미자 / 창비
비욘드 워터 : 누구를 위한 물관리인가? 비욘드 워터 : 누구를 위한 물관리인가? 2021 / 지음: 한국수자원학회 / 교문사
(한국건설의)가치를 말하다 (한국건설의)가치를 말하다 2015 / 이복남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아두이노와 피지컬 컴퓨팅 with 파이썬 아두이노와 피지컬 컴퓨팅 with 파이썬 2018 / 저자: 이원규 ; 김자미 ; 장윤재 / 교학사
스크래치 for 아두이노  = S4A : scratch for Arduino 스크래치 for 아두이노 = S4A : scratch for Arduino 2015 / 지은이: 우지윤 / Digital Books(디지털북스)
아두이노 DIY 여행 : LED 부터 IoT까지 아두이노 DIY 여행 : LED 부터 IoT까지 2020 / 공저: 홍대기 , 신상석 / 생능출판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아두이노 코딩 = Arduino coding : 생각이 움직이는 피지컬 컴퓨팅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아두이노 코딩 = Arduino coding : 생각이 움직이는 피지컬 컴퓨팅 2017 / 지음: 장수정 / BM성안당
(쉽게 따라하는)아두이노 배우기 (쉽게 따라하는)아두이노 배우기 2016 / 고재관 지음 / 정보문화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두이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아두이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편 2016 / 최재규 ; 이준혁 / Youngjin.com(영진닷컴)
(스케치로 시작하는)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스케치로 시작하는)아두이노 프로그래밍 2013 / 사이먼 몽크 지음 ; 윤순백 옮김 / 제이펍
스크래치 for 아두이노  = S4A : scratch for Arduino 스크래치 for 아두이노 = S4A : scratch for Arduino 2015 / 지은이: 우지윤 / Digital Books(디지털북스)
아두이노 101 : 아두이노 입문자에게 필요한 모든 것 아두이노 101 : 아두이노 입문자에게 필요한 모든 것 2016 / 지음: 서영배 / 한빛미디어
손에 잡히는 아두이노 손에 잡히는 아두이노 2010 / 마시모 밴지 지음 ; 이호민 옮김 / 인사이트
(나만의 프로젝트를 위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다지기  = Arduino programming  : 신나는 상상을 현실로 (나만의 프로젝트를 위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다지기 = Arduino programming : 신나는 상상을 현실로 2013 / 황희수 지음 / 홍릉과학출판사
(원리로 이해하는)마이크로파 공학 = Microwave engineering (원리로 이해하는)마이크로파 공학 = Microwave engineering 2015 / 홍익표 지음 / 한빛아카데미
(DSP 하드웨어에 의한) 디지털 신호처리 (DSP 하드웨어에 의한) 디지털 신호처리 2000 / 황재호 지음 / 교우사
RFID객체와 U응용모델 RFID객체와 U응용모델 2004 / 김환석 저 / Jinhan M&B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아두이노 코딩 = Arduino coding : 생각이 움직이는 피지컬 컴퓨팅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아두이노 코딩 = Arduino coding : 생각이 움직이는 피지컬 컴퓨팅 2017 / 지음: 장수정 / BM성안당
EPCglobal Network기반의 RFID 기술 및 활용 EPCglobal Network기반의 RFID 기술 및 활용 2007 / 안재명 ; 이종태 ; 오해석 ; 리테일테크 기술연구소 지음 / 글로벌
(쉽게 따라하는)아두이노 배우기 (쉽게 따라하는)아두이노 배우기 2016 / 고재관 지음 / 정보문화사
평판 디스플레이 공학 평판 디스플레이 공학 2015 / 김현후, 김한수, 이상돈, 박대희, 임기조 공저 / 내하출판사
디지털 공학 실험 디지털 공학 실험 2011 / 이철인 저 / 태영문화사
(실무와 예제로 배우는 Mentor Graphics사의) PADS 9.0.2 (실무와 예제로 배우는 Mentor Graphics사의) PADS 9.0.2 2010 / 오종오 ; 김승겸 ; 서강수 ; 편석범 共著 / 복두출판사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3
20대1
30대2
40대5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4
2020년1
2021년1
2022년4
2023년2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