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스타트업 기업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은 책.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가혹한 현실에 나서기 전 철저하고 충분한 준비과정을 가져야 한다. 준비 후에도, 현실과 비슷한 실험 환경을 구성해 사전 테스트를 거쳐 만반의 대비를 해야 한다.
목차
Prologue 창업,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PART 01 시장과 고객의 발굴 시장과 고객에 대한 이해 1단계 시장 세분화를 통한 거점시장 선정 1. 시장의 발굴 2. 시장의 세분화 3. 거점 시장의 선정 2단계 최종사용자 프로파일 조사 1. 최종사용자의 구분 2. 고객집단 분류 3. 최종사용자 프로토타입화 3단계 총 유효시장 규모 예측 1. 총 유효시장의 설정 2. 거점 시장의 최종 사용자 파악 3. 1인당 예상 매출액의 파악 4. 총 유효시장의 규모 측정 5. 총 유효시장의 의미 4단계 페르소나를 설정하라 1. 페르소나란? 2. 페르소나의 설정 3. 다수의 페르소나 설정 4. 잠재 고객의 분석
PART 02 고객지향 가치 전달 고객지향 가치 전달의 이해 5단계 고객의 제품 구매 과정 이해 1. 사용 시나리오 2. 후보군 진입조건 이해 3. 관여도 6단계 구매결정 요인의 이해 1. 관계자들의 활용방안 모색: 소비자 입소문 2. 챔피언과 오피니언 리더 규명 7단계 핵심 역량 설정과 경쟁 포지셔닝 1. 핵심역량 설정을 통한 차별화 2. 포지셔닝 차트 8단계 제품 가치의 시각화 1. 시각화 2. 수치화 9단계 영업 프로세스의 설계 1. 프로세스 설계의 요인 2. 영업 프로세스 설계
PART 03 초기 수익 확보 방안 도출 수익 모델에 대한 이해 10단계 수익 모델 정하기: 가치에서 수익으로 1. 비즈니스 모델? 수익 모델? 2. 비즈니스 모델의 종류 3. 비즈니스 모델의 결정 4. 수익 모델이란? 5. 수익 모델의 종류 6. 수익 모델의 결정 7. 수익 모델이 중요한 이유 11단계 가격 체계 설계하기 1. 가격 체계란? 2. 가격 체계 결정 요인 3. 가격 체계 결정 주의사항 12단계 스타트업 초기의 이익 예측하기 1. 이익 예측의 구성 2. 고객 생애 가치 3. 고객 획득 비용 4. 고객 획득 비용 줄이기 5. 초기 5년간의 이익 예측하기
PART 04 제품 서비스 개발 성공을 위한 핵심 가설 13단계 핵심 가설의 설정 1. 핵심 가설의 종류 2. 핵심가설의 예시 3. 가설 검증 실험 14단계 최소기능 제품 1. 린 스타트업 2. 최소 기능 제품 15단계 목표 고객 제품 테스트 1. 최소기능제품에 대한 고객의 지불의사 2. 고객의 입소문
Epilogue 스타트업 기업가 바이블,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서가브라우징
(OTD코퍼레이션 손창현의) 당신의 취향을 삽니다 2022 / 지음: 손창현 / 김영사
제3의 창업 시대 : 로컬, 청년, 사회 2022 / 지음: 송인방, 조희정, 박상혁 / 더가능연구소 :
제3의 창업 시대 : 로컬, 청년, 사회 2022 / 지음: 송인방, 조희정, 박상혁 / 더가능연구소 :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는 창업이다 : 다시 찾아오는 창업의 시대 2022 / 지음: 송진혁 / 상상력집단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는 창업이다 : 다시 찾아오는 창업의 시대 2022 / 지음: 송진혁 / 상상력집단
('자기다움, 톡톡 튀는 아이디어, 소자본'을 키워드로 하는) 1인 회사 . 청년 편2016 / 지음: 수희향 / 북포스
뉴 스타트업 마인드셋: 새로쓰는 스타트업 성공 신화2022 / 지음: 샌드라 슈필버그; 옮김: 최영민 / 도서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