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제1부 교육이 바로 서야 국가가 잘된다
제1장 교육의 잃어버린 차원들
1. 들어가는 말
2. 교육의 잃어버린 차원의 성격
3. 교육의 잃어버린 차원들
4. 존재할 수 있는 능력에로의 교육
제2장 교육의 집을 재건축하자
1. 들어가는 말
2. 교육의 집 재건축의 전제조건
3. 재건축의 기본방향 하나: 시험제도의 혁신
4. 재건축의 기본방향 둘: 교원양성제도의 혁신
5. 재건축의 기본방향 셋: 교육은 존재의 예술이다
6. 맺는말
제3장 민족개조를 통한 국가개조
1. 들어가는 말
2. 교육을 통한 민족개조의 고전적 사례들
3. 교육을 통한 민족개조
4. 맺는말
제4장 민주시민을 교육하자
1. 들어가는 말
2. 누가 민주시민인가
3. 민주시민교육이란 무엇인가
4. 어떻게 교육하여야 할까
5. 학교에서의 민주시민교육
6. 사회에서의 민주시민교육
7. 맺는말

제2부 기독교교육에서 배운다
제5장 한국의 기독교교육과 역사
1. 들어가는 말
2. 한국 기독교교육의 역사적 특성
3. 언더우드의 눈으로 본 한국의 초대교회
4. 한국의 초대 교인 이상재를 통해 본 기독교적 교육문화운동
5. 105인 사건에서 신사참배까지
6. 여성들에 의한 기독교적 교육문화운동
7. 맺는말
제6장 한국 교회의 기독교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1. 들어가는 말
2. 한국 교회의 기독교교육을 성경으로 돌아가 살펴보기
3. 한국 교회의 기독교교육을 초대교회로 돌아가 살펴보기
4. 한국 교회의 기독교교육을 한국의 초대교회로 돌아가 살펴보기
5. 맺는말
제7장 기독교교육에서의 평등성
1. 들어가는 말
2. 인간인식의 전개와 교육평등성
3. 세상적 평등성 개념의 문제
4. 기독교교육적 평등성의 척도와 규범
5. 달란트의 비유에 담겨 있는 평등성
6. 맺는말
제8장 기독교교육에서의 수월성
1. 들어가는 말
2. 한국의 교육과 교육학이 추구하는 수월성
3. 수월성의 차원들
4. 수월성 교육의 범례: 토라 학습법
5. 기독교교육이 추구하여야 할 수월성
6. 맺는말

제3부 지속 가능하고 홀리스틱한 교육철학을 지향하자
제9장 21세기 교육철학의 방향 모색
1. 들어가는 말
2. 포스트모던
3. 형태와 색깔의 조화와 불일치
4. 우리 시대의 애가
5. 교육철학의 생동
6. 권위의 회복
제10장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교육의 근본적 재설계
1. 들어가는 말
2. 지속 가능한 사회
3. 교육의 근본적 재설계를 위한 전제조건들
4. 맺는말
제11장 한국교육의 발전 및 정체에 대한 교육철학적 성찰
1. 들어가는 말
2. 교육철학의 과제
3. 교육철학의 반성
4. 교육철학의 유용성
5. 맺는말
제12장 홀리즘에 대한 교육철학적 성찰
1. 들어가는 말
2. ‘전체’의 개념
3. 희망의 언어 홀리즘
4. 홀리즘의 철학
5. 홀리즘의 메타이론적 성격
제13장 홀리스틱 교육의 본질과 도전
1. 들어가는 말
2. ‘홀리스틱’이란 무엇인가
3. ‘홀리스틱’의 두 범례: 코메니우스와 헤르바르트
4. ‘홀리스틱’ 인식의 도전
5. ‘홀리스틱’ 방법의 도전
6. 맺는말
제14장 꿈과 끼를 살리는 새로운 학교교육문화
1. 들어가는 말
2. 학교교육문화의 역사적 전개에서 드러나는 홀리스틱의 역행들
3. 학교교육에 대한 근본적 반성 하나: 참된 학교는 시험 치지 않는다
4. 학교교육에 대한 근본적 반성 둘: 참된 교사는 가르치지 않는다
5. 학교교육에 대한 근본적 반성 셋: 교육은 존재의 예술이다
6. 맺는말
제15장 인성교육의 오래된 새로운 지평, 아동숲교육
1. 들어가는 말
2. 인성이란 무엇인가
3. 인성의 고전적 범례들
4. 인성교육의 특성
5. 아동숲교육의 원천 카일하우 숲 속의 학교
6. 인성교육의 오래된 새로운 지평
7. 교육의 대안이요 원천인 자연
8. 아동숲교육의 의미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가르침과 배움의 철학 가르침과 배움의 철학 2007 / 심승환 / 교육과학사
(아우구스티누스) 교사론  (아우구스티누스) 교사론 2019 / 지음: 아우구스티누스 ; 옮김: 성염 / 분도 :
(야누시 코르차크의) 아이들 (야누시 코르차크의) 아이들 2020 / 글쓴이: 야누시 코르차크 ; 엮은이: 샌드러 조지프 ; 그린이: 이츠하크 벨페르 ; 옮긴이: 홍한별 / 양철북
(야누시 코르차크의) 아이들 (야누시 코르차크의) 아이들 2020 / 글쓴이: 야누시 코르차크 ; 엮은이: 샌드러 조지프 ; 그린이: 이츠하크 벨페르 ; 옮긴이: 홍한별 / 양철북
논어의 교육학적 오독  = Pedagogical misreading of the analects  : 공자와 제자들의 동행과 이행, 백가쟁명의 시대를 열다  논어의 교육학적 오독 = Pedagogical misreading of the analects : 공자와 제자들의 동행과 이행, 백가쟁명의 시대를 열다 2023 / 지음: 엄태동 / 교육과학사
(SBS 스페셜) 체인지 : 고정관념을 확 뒤집을 놀라운 반전 자녀 교육 실험 (SBS 스페셜) 체인지 : 고정관념을 확 뒤집을 놀라운 반전 자녀 교육 실험 2023 / 지음: SBS 스페셜 제작팀 / 혜화동
교육학 개론 교육학 개론 2011 / 오성삼 지음 / 양서원
우리 교육의 잃어버린 차원들 우리 교육의 잃어버린 차원들 2017 / 저: 오인탁 / 학지사
(공교육의 역할을 되돌아보며) 다시 학교를 읽다 (공교육의 역할을 되돌아보며) 다시 학교를 읽다 2021 / 글: 옥영경 / 한울림
우리 교육, 거장에게 묻다 : 초등 교사들이 쉽고 재미있게 풀어쓴 교육철학 이야기 우리 교육, 거장에게 묻다 : 초등 교사들이 쉽고 재미있게 풀어쓴 교육철학 이야기 2022 / 지음: 표혜빈 [외] / 살림터
배움은 어리석을수록 좋다 : 수업론: 난관을 돌파하는 몸과 마음의 자세 배움은 어리석을수록 좋다 : 수업론: 난관을 돌파하는 몸과 마음의 자세 2015 / 지음: 우치다 타츠루 ; 옮김: 박재현 / 샘터
인간학습의 철학 인간학습의 철학 2014 / 크리스토퍼 윈치 저 ; 이병승, 김우영 공역 / 학지사
페미니즘 교육사상 페미니즘 교육사상 2004 / 유현옥 지음 / 학지사
쓸모 있는 교육 쓸모 있는 교육 2021 / 지음: 윤은성 / 미디어샘
쓸모 있는 교육 쓸모 있는 교육 2021 / 지음: 윤은성 / 미디어샘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더 힘들어하고 더 많이 포기하고 더 안 하려고 하는)요즘 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 (더 힘들어하고 더 많이 포기하고 더 안 하려고 하는)요즘 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 2019 / 지음: 김현수 / 해냄
우리가 가르쳐야 할 것들 : 100세 시대 우리 교육의 방향 우리가 가르쳐야 할 것들 : 100세 시대 우리 교육의 방향 2021 / 지음: 김종엽 / 렛츠북 :
교사 상처 : 고단한 교사들을 위한 치유 심리학 교사 상처 : 고단한 교사들을 위한 치유 심리학 2013 / 김현수 지음 / KG패스원 에듀니티
행복한 교실을 만드는 희망의 심리학 : 교실 속 아이들의 심리 A to Z 행복한 교실을 만드는 희망의 심리학 : 교실 속 아이들의 심리 A to Z 2014 / 지음: 김현수 / 에듀니티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2016 / 지음: 조벽 / 해냄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2018 / 지음: 마사 C. 누스바움 ; 옮김: 정영목 / 문학동네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2018 / 지음: 하승수 [외] / 교육공동체 벗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2017 / 지음: 장은주 / 피어나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2018 / 지음: 넬 나딩스,, 로리 브룩스 ;, 옮김: 정창우,, 김윤경 / 풀빛,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2019 / 지음: 김경희, 옮김: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2020 / 지은이: 박재원, 정유진 / 에듀니티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2018 / 지음: 전진한 / 다림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2015 / 박성희 지음 / 살림터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2016 / 지음: 마이클 S. 로스, 옮김: 최다인 / 지식프레임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2017 / 지음: 현광일 / 살림터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2020 / 지음: 알렉스 비어드; 옮김: 신동숙 / 아날로그: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2020 / 지음: 오강선 / 클라우드나인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2013 / 김현주 지음 / 새물결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2014 / 아만다 리플리 지음 ; 김희정 옮김 / 부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