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천천히 읽는책 16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코딩보다 먼저 컴퓨팅 사고력을 길러주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아이들 눈높이에서 컴퓨팅 사고력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책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0. 컴퓨팅 사고력이란 무엇일까?
컴퓨팅 사고력이란 컴퓨터처럼 생각하는 것이다.
컴퓨터에게 일을 시키려면 컴퓨터처럼 생각해야 한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문제의 원인은 어떻게 분석할까?
컴퓨팅 사고력의 범위
컴퓨터의 구성

1. 자료 수집
자료 수집은 왜 필요할까?
자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자료는 어떻게 수집할까?
과학적인 자료 수집 방법
자료를 제대로 수집했는지는 어떻게 판단할까?
데이터 관리

2. 자료 분석
자료 분석을 위해 갖추어야 할 것은 무엇일까?
자료를 논리적으로 배치한다.
수학적인 자료 분석이란 무엇일까?
자료를 어떻게 평가할까?

3. 자료 표현
모형을 통해 표현한다.
자료 표현의 기본 원칙
구조화가 핵심이다.
프로그램 설계서

4. 문제 분할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개발할까?
분할하면 일이 쉬워진다.
소프트웨어도 분할해서 만든다.
어떻게 분할할까?
분할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지는 않는다.

5. 추상화
대표적인 특징으로 설명한다.
추상화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추상화를 어떻게 할까?
추상화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만든다.

6. 자동화
반복적인 일에서 벗어난다.
동일한 패턴을 찾는다.
함수를 이용해 규칙을 찾는다.
실생활에도 규칙이 있다.
규칙을 찾아 자동화한다.
소프트웨어의 개발

7. 알고리즘과 절차화
제품 사용 설명서가 알고리즘이다.
알고리즘의 3가지 중요한 요소
컴퓨터의 알고리즘이 프로그램이다.
순서대로 실행한다.
알고리즘은 어떻게 만들까?
프로그램 언어

8.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이란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알고리즘을 시뮬레이션한다.
소프트웨어 품질

9. 병렬화
동시에 처리한다.
독립적으로 나눈다.
내 일을 상대에게 알린다.
병렬화를 위한 알고리즘은 어떻게 만들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라면 기계로 살펴보는 차근차근 명령어 라면 기계로 살펴보는 차근차근 명령어 2018 / 글: 박은정 ; 그림: 송선범 / 그레이트 Books(그레이트북스)
라면 기계로 살펴보는 차근차근 명령어 라면 기계로 살펴보는 차근차근 명령어 2018 / 글: 박은정 ; 그림: 송선범 / 그레이트 Books(그레이트북스)
스프링클러가 알려 주는 똑똑한 조건문 스프링클러가 알려 주는 똑똑한 조건문 2018 / 글: 김명진 ; 그림: 조현숙 / 그레이트 Books(그레이트북스)
스프링클러가 알려 주는 똑똑한 조건문 스프링클러가 알려 주는 똑똑한 조건문 2018 / 글: 김명진 ; 그림: 조현숙 / 그레이트 Books(그레이트북스)
회전목마에 숨어 있는 든든한 반복문 회전목마에 숨어 있는 든든한 반복문 2018 / 글: 정현수 ; 그림: 손지희 / 그레이트북스
회전목마에 숨어 있는 든든한 반복문 회전목마에 숨어 있는 든든한 반복문 2018 / 글: 정현수 ; 그림: 손지희 / 그레이트북스
로블록스 챌린지 : 상상이 현실이 되는 메타버스 세상! 로블록스 챌린지 : 상상이 현실이 되는 메타버스 세상! 2023 / 지음: 창의콘텐츠연구소 / 해람북스 :
(코딩을 위한) 컴퓨팅 사고력 (코딩을 위한) 컴퓨팅 사고력 2017 / 지음: 채성수, 오동환 / 현북스
엔트리와 함께 떠나는 코딩 모험 : 미지의 마을에서 도와 달라는 연락이 왔어요! 엔트리와 함께 떠나는 코딩 모험 : 미지의 마을에서 도와 달라는 연락이 왔어요! 2020 / 지은이: 채진욱 / 씨아이알
엔트리와 함께 떠나는 코딩 모험 : 미지의 마을에서 도와 달라는 연락이 왔어요! 엔트리와 함께 떠나는 코딩 모험 : 미지의 마을에서 도와 달라는 연락이 왔어요! 2020 / 지은이: 채진욱 / 씨아이알
(혼자서도 척척!) 초등 코딩 스크래치 무작정 따라하기 = Elementary coding by scratch (혼자서도 척척!) 초등 코딩 스크래치 무작정 따라하기 = Elementary coding by scratch 2019 / 지음: 전현희, 주희정, 최민희, 장은주, 쟈스민 / 길벗
(혼자서도 척척!) 초등 코딩 스크래치 무작정 따라하기 = Elementary coding by scratch (혼자서도 척척!) 초등 코딩 스크래치 무작정 따라하기 = Elementary coding by scratch 2019 / 지음: 전현희, 주희정, 최민희, 장은주, 쟈스민 / 길벗
(혼자서도 척척!) 초등 코딩 스크래치 무작정 따라하기 = Elementary coding by scratch (혼자서도 척척!) 초등 코딩 스크래치 무작정 따라하기 = Elementary coding by scratch 2019 / 지음: 전현희, 주희정, 최민희, 장은주, 쟈스민 / 길벗
(혼자서도 할 수 있는)코딩의 정석. 엔트리편 (혼자서도 할 수 있는)코딩의 정석. 엔트리편 2017 / 지음: 최민국, 임지유, 최준수 / 세영C&T
오즈의 마법 코딩 오즈의 마법 코딩 2018 / 글: 최성은 ; 그림: 김소희 / 풀빛미디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컴퓨터랑 코딩해: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컴퓨터랑 코딩해: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모든 것 2020 / 글: 이재호; 그림: 박미화 / 그레이트북스
어린이를 위한 미래 과학, 빅데이터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미래 과학, 빅데이터 이야기 2020 / 지음: 천윤정, 그림: 박선하 / 팜파스
(The) 65-storey treehouse (The) 65-storey treehouse 2016 / by: Andy Griffiths ; illustrated by: Terry Denton / Macmillan Children's Books
길 아저씨 손 아저씨 길 아저씨 손 아저씨 2007 / 권정생 글 ; 김용철 그림 / 국민서관
(The)26-Story Treehouse (The)26-Story Treehouse 2015 / Andy Griffiths, illustrated by Terry Denton / Square Fish
미드웨이: [DVD]: [15세이상 관람가] 미드웨이: [DVD]: [15세이상 관람가] 2020 /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 디온 [제작]
마리 퀴리 : [DVD] : 15세관람가 마리 퀴리 : [DVD] : 15세관람가 2021 / 마르얀 사트라피 감독 / 미디어포유
한자도둑. 20 한자도둑. 20 2012 / 유경원 글 ; 이태영 그림 / 서울문화사
한자도둑. 21 한자도둑. 21 2012 / 유경원 글 ; 이태영 그림 / 서울문화사
(코믹 메이플스토리) 한자도둑. 23-26 (코믹 메이플스토리) 한자도둑. 23-26 2013 / 유경원 글 ; 이태영 그림 / 서울문화사
Splendors & Gleems Splendors & Gleems 2014 / by Laura Amy Schlitz / Candlewick Press
스크래치야! 과학이랑 놀자:, 입문편 : 과학도 공부하고, 스크래치도 함께 배워요! 스크래치야! 과학이랑 놀자:, 입문편 : 과학도 공부하고, 스크래치도 함께 배워요! 2017 / 김미의 ; 김현정 ; 이미향 지음 / 영진닷컴
스크래치야! 과학이랑 놀자. 2, 프로젝트편 스크래치야! 과학이랑 놀자. 2, 프로젝트편 2017 / 지음: 김미의 ; 김현정 ; 이미향 / 영진닷컴
엔트리로 시작하는 피지컬 컴퓨팅 E-센서보드 엔트리로 시작하는 피지컬 컴퓨팅 E-센서보드 2017 / 저: 문택주 ; 새로운교육개발팀 / Youngjin.com(영진닷컴)
1등 영재들의 창의력 놀이터 1등 영재들의 창의력 놀이터 2010 / 박범익 지음 / 케이앤피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그맨 코딩을 부탁해  : [이북 E-book] : 만화로 쉽게 배우는 코딩의 모든 것 프그맨 코딩을 부탁해 : [이북 E-book] : 만화로 쉽게 배우는 코딩의 모든 것 2018 / 글: TMD 에듀테크연구소 글 ; 기획·만화: 김상진 / 미디어숲
시작해요, 코딩. 2, 디지털 세상과 인터넷 시작해요, 코딩. 2, 디지털 세상과 인터넷 2017 / 지음: 헤더 라이언스, 엘리자베스 트위데일, 그림: 알렉스 웨스트게이트, 옮김: 홍지연 / 시공주니어
(세상을 읽는 커다란 눈) 알고리즘 (세상을 읽는 커다란 눈) 알고리즘 2019 / 지음: 플로랑스 피노; 그림: 뱅상 베르지에; 옮김: 허린 / 다림
신호등을 작동시키는 내 맘대로 코딩 신호등을 작동시키는 내 맘대로 코딩 2018 / 글: 안성훈 ; 그림: 순미 / 그레이트북스
시크릿 코더. 6, 세상을 구할 히어로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6, 세상을 구할 히어로를 코딩하라! 2019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파이썬아 반가워! : 20일 안에 끝내는 코딩 파이썬아 반가워! : 20일 안에 끝내는 코딩 2018 / 지음: 곽문기 / 다락원
시작해요, 코딩. 1, 코딩과 프로그래밍 시작해요, 코딩. 1, 코딩과 프로그래밍 2017 / 지음: 헤더 라이언스, 엘리자베스 트위데일, 그림: 알렉스 웨스트게이트, 옮김: 홍지연 / 시공주니어
화살표 코딩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1, 코딩의 기본 원리 화살표 코딩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1, 코딩의 기본 원리 2017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옮김: 김현철 / 길벗어린이
화살표 코딩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3, 선택과 난수 화살표 코딩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3, 선택과 난수 2017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옮김: 김현철 / 길벗어린이
20 코딩 게임 with 스크래치 : 게임을 만들며 즐겁게 배우는 코딩 20 코딩 게임 with 스크래치 : 게임을 만들며 즐겁게 배우는 코딩 2018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옮김: 배장열 / 길벗어린이
코딩 어드벤처. 3, 마법사의 성 코딩 어드벤처. 3, 마법사의 성 2018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 옮김: 배장열 / 길벗어린이
코딩 어드벤처. 4, 자이스키나 우주 행성 코딩 어드벤처. 4, 자이스키나 우주 행성 2018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 옮김: 배장열 / 길벗어린이
스크래치 주니어로 시작하는 우리 아이 첫코딩 : with QR코드 스크래치 주니어로 시작하는 우리 아이 첫코딩 : with QR코드 2019 / 공저: 김경철, 이성주, 오아름 / 光文閣
놀이와 게임으로 만나는 코딩의 세계 : 생각하는 코더가 될래요 놀이와 게임으로 만나는 코딩의 세계 : 생각하는 코더가 될래요 2018 / 지음: 짐 크리스티안, 옮김: 전성민 / 미디어숲
빅데이터 :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 빅데이터 :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 2018 / 글: 안지선 ; 그림: 송진욱 / 봄볕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2
10대2
20대0
30대1
40대6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5
2019년1
2020년0
2021년3
2022년1
2023년0
2024년2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