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PART 01 학교폭력의 이해
제1장 학교폭력의 의미와 유형
1. 학교폭력의 의미
2. 학교폭력의 유형
3. 결론
제2장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적 요인
3, 학교 요인
4. 사회적 요인

PART 02 학교폭력대책 추진 경과 및 예방 프로그램
제3장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1.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의 추진 의의
2.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의 변천과정
3. 결론 및 제언
제4장 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의 이해
1. 어울림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개발 배경
2. 어울림 프로그램 개발 개요 및 내용
3. 기본 프로그램의 구성
4.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및 적용 효과
5. 결론

PART 03 학교폭력 대응전략
제5장 학교폭력 상담 개입 전략
1. Wee 프로젝트와 학교폭력
2. 학교폭력 상담 개입 전략에 대한 이해
3. 요약 및 결론
제6장 학교폭력 가해학생에 대한 정신의학적 개입
1. 학교폭력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2. 학교폭력 문제의 대두
3. 학교폭력의 정의
4. 학교폭력의 현황
5. 학교폭력 연관 요인
6. 가해학생 그룹의 심리적 특성
7. 가해학생 대상 프로그램
8. 학교폭력 프로그램 고찰
9. 학교폭력 프로그램의 대안
제7장 사이버폭력의 구조와 실태
1. 서론
2. 사이버폭력의 구조
3. 사이버폭력 실태와 전망
4. 결론
제8장 사이버폭력 가해자의 이해와 개입
1. 사이버폭력 가해자의 개념
2. 사이버폭력 가해 경험에 영향을 주는 요인
3. 사이버폭력 가해행동 감소를 위한 개입과 전략
제9장 학교폭력에 대한 법적 조치
1. 학교폭력 문제의 실태
2. 학교폭력의 법적 개념
3. 학교폭력 사안처리
제10장 학교폭력 유형별 판례분석
1. 학교폭력에서 학교의 책임 범위
2. 집단 따돌림 및 괴롭힘
3. 사이버폭력
4. 성폭력
제11장 학교폭력 사례 유형 및 상담 개입
1. 학교폭력 가·피해 상담 사례 유형 및 상담전략
2. 공격성에 따른 가해 유형
3. 사례 연구 및 분석

PART 04 외국의 학교폭력 대응 사례
제12장 외국의 학교폭력 대응 사례
1. 서론
2. 미국
3. 영국
4. 기타 유럽
5. 일본
제13장 외국의 사이버폭력 대응 및 사후지도
1. 서론
2. 사이버폭력의 특징 및 대응 원칙
3. 외국의 사이버폭력 대응 정책 및 프로그램
4. 외국의 사이버폭력 대응 전략의 시사점
5. 결론 및 정책적 제언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리 애가 그럴 리 없어요  : 현직 변호사, 장학사와 함께 학교폭력 해결하기  우리 애가 그럴 리 없어요 : 현직 변호사, 장학사와 함께 학교폭력 해결하기 2024 / 지음: 조범수 , 김익환 , 고재현 / 메이킹북스
학교 폭력, 우리 아이를 지켜 주세요 : 지혜로운 선생님과 학부모들이 봐야 할 학교 폭력의 모든 것 학교 폭력, 우리 아이를 지켜 주세요 : 지혜로운 선생님과 학부모들이 봐야 할 학교 폭력의 모든 것 2023 / 지음: 최우성 / 성안당
폭력 없는 교실은 어디 있나요? 폭력 없는 교실은 어디 있나요? 2017 / 지음: 김국태 ; 서영원 ; 이수석 ; 이승배 ; 이정숙 ; 이한수 ; 임원영 ; 한상원 / 팜파스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 Theory and practice of school violence prevention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 Theory and practice of school violence prevention 2014 / 김성곤, 황인호, 차주환, 장성화, 김순자, 윤향숙 공저 / 동문사
(유아교사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유아교사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2017 / 공저: 황혜경, 윤희경, 김지영, 박호정, 김성화 / 양서원
(Save the school) 학교폭력으로부터 학교를 구하라 (Save the school) 학교폭력으로부터 학교를 구하라 2018 / 지음: 왕건환, 김성환, 박재원, 이상우, 정유진 / 에듀니티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 Prevention of school violence and understanding of students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 Prevention of school violence and understanding of students 2020 / 지음: 최성열, 강유정, 장기덕, 신연희 / 창지사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생활의 이해  = Understanding school bullying prevention and student life  : 공감, 소통, 배려가 답이다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생활의 이해 = Understanding school bullying prevention and student life : 공감, 소통, 배려가 답이다 2017 / 지음: 김봉섭, 김붕년, 김의성, 김혜림, 박효정, 서미, 이영주, 이인재, 이현철, 전인식, 정시영, 조윤오, 최성보 / 학지사
학교, 회복을 담다 학교, 회복을 담다 2022 / 지음: 권재원, 김유미, 김화수, 서정기, 양재연, 연명옥, 유현숙, 윤정하, 이영정, 이윤경, 이준원, 최명화 / 학이시습
학교폭력상담 이론과 실제 학교폭력상담 이론과 실제 2015 / 지음: 한국학교폭력상담협회 / 양서원
ADHD 아동의 문제를 강점으로 바꾸는 101가지 방법 ADHD 아동의 문제를 강점으로 바꾸는 101가지 방법 2011 / Lara Honos-Webb 지음 ; 변명숙 옮김 / 시그마프레스
ADHD 아동의 문제를 강점으로 바꾸는 101가지 방법 ADHD 아동의 문제를 강점으로 바꾸는 101가지 방법 2011 / Lara Honos-Webb 지음 ; 변명숙 옮김 / 시그마프레스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2014 / 저자: 홍경선 / 공동체
(배워서 바로 실천하는) 특수학급 경영 Workbook 따라하기 (배워서 바로 실천하는) 특수학급 경영 Workbook 따라하기 2023 / 지음: 김미연, 이수경, 한경화 / 교육과학사
특수교사119 :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특수학급 운영법 특수교사119 :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특수학급 운영법 2020 / 지음: 원재연 / 에듀니티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아이의 공부두뇌 = (A)child's learning brain 아이의 공부두뇌 = (A)child's learning brain 2012 / 김영훈 지음 / 베가북스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2013 / 저자: 김연진, 이상희, 김종일 / 태영출판사
놀며 배우는 행복한 텃밭 놀이터 : 인성과 창의성이 자라는 85가지 텃밭 놀이 놀며 배우는 행복한 텃밭 놀이터 : 인성과 창의성이 자라는 85가지 텃밭 놀이 2015 / 김심환, 이선미 [공]지음 / 노란우산
(공격적 아동을 위한) 학교 폭력 치유 프로그램  : 피해 아동용 (공격적 아동을 위한) 학교 폭력 치유 프로그램 : 피해 아동용 2015 / 지음: 김붕년, 구훈정, 최상철 / 시그마프레스
(유아의)창의적 두뇌 게임 (유아의)창의적 두뇌 게임 2004 / 박영태;하수연 공저 / 학지사
(과정이 살아있는)창의성 프로그램 (과정이 살아있는)창의성 프로그램 1999 / 경희대학교 아동연구센터 편 / 다음세대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2015 / [공]지음: 이병환, 권인탁, 엄재춘 / 교육과학사
여가 그리고 정책 : 여가를 통해 미래사회를 바라본다 여가 그리고 정책 : 여가를 통해 미래사회를 바라본다 2008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편 / 大旺社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2014 / 저자: 홍경선 / 공동체
독립영화 정책연구. 2012 독립영화 정책연구. 2012 2013 / 원승환 등저 / 영화진흥위원회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 Theory and practice of school violence prevention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 Theory and practice of school violence prevention 2014 / 김성곤, 황인호, 차주환, 장성화, 김순자, 윤향숙 공저 / 동문사
(New) 중학생 공부 혁명 (New) 중학생 공부 혁명 2008 / 지음:유미현 / 왕의서재
학교폭력상담 이론과 실제 학교폭력상담 이론과 실제 2015 / 지음: 한국학교폭력상담협회 / 양서원
(유아교사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유아교사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2017 / 공저: 황혜경, 윤희경, 김지영, 박호정, 김성화 / 양서원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2016 / 지음: 김희대 / 박영story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2013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공]저 / 공동체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Books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2018 / 지음: 이보경 / 양철북
학교에서 길을 잃다  : 아이들의 문제행동은 왜 방치되는가?  : 우리는 그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학교에서 길을 잃다 : 아이들의 문제행동은 왜 방치되는가? : 우리는 그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2017 / 지음: 로스 W. 그린 ; 옮김: 신동숙 / 지식프레임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공]지음 / 시그마프레스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2020 / 편역: 장호정 / 라의눈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2008 /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편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2010 / 권순희 ; 박상준 ; 이경한 ; 정윤경 ; 천호성 [공]저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2011 / 정동영 ; 김미선 ; 김정연 ; 김형일 ; 김희규 ; 남윤석 ; 박선희 ; 박중휘 ; 서은정 ; 오세웅 ; 이경면 ; 이옥인 ; 이필상 ; 전보성 ; 정해동 ; 진흥신 지음 / 교육과학사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2013 / 김천기, 노상우, 박휴용, 이정애, 임은미 공저 / 교육과학사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2011 / 추병완 지음 / 대교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2011 / 김용희, 박선경 지음 / 대교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2011 / 최용규, 민윤, 이향아, 이광원 지음 / 대교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1
30대1
40대5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4
2019년2
2020년1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