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가 있는 배움과 수업 디자인 : 후쿠이중학교에서 배우는 탐구 공동체
발행연도 - 2016 / 지음: 후쿠이대학교육지역과학 부속중학교 연구회 ; 옮김: 방지현 / 이루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78198
-
ISBN
9788993111200
-
형태
388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학습지도, 교육방법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이론
책소개
수업개혁과 실천 1권. 일본의 후쿠이대학교육지역 과학 부속중학교에서 이루어낸 '학교혁명'의 과정을 담은 책이다. 후쿠이중학교는 일회성 배움이 아니라, 3년에 걸쳐 탐구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핵이 되는 배움'을 설정하고, 그것을 발전시키는 교육과정을 마련하였다.
목차
추천사 21세기형 중학교 교육의 비전과 실천
시작하며 탐구하는 공동체의 창조
1부 탐구하는 공동체에 접근하기
1장 새로운 배움의 세계로 떠나는 여정
2장 탐구하는 공동체의 배양
3장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4장 발전을 거듭해가는 음악 프로젝트
5장 탐구를 디자인하는 교육과정
2부 탐구와 대화의 전개
1장 탐구의 사이클
2장 나선형의 탐구
3장 교과의 재구성
4장 협동 프로젝트
5장 탐구하는 공동체의 디자인
3부 성찰적 실천자들의 탐구하는 공동체
1장 교사들의 발자취
2장 협동적 탐구의 디자인
3장 새로운 협동의 전개
4부 탐구하는 공동체의 전망
1장 탐구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2장 기록의 중요성
3장 탐구하는 공동체와 교육개혁의 전망
마치며 ‘탐구’와 ‘대화’ 중심의 교육과정연구
옮긴이 후기 배움의 스토리를 만드는 수업과 학교문화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1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1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