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떻게 살아있는 박물관을 창조했는가 : 워싱턴 홀로코스트박물관
발행연도 - 2013 / 이정은 읽고 씀 / 민속원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08967
-
ISBN
9788928504749
-
형태
236 p. 19 cm
-
한국십진분류
총류
>
일반 학회, 단체, 협회, 기관
>
박물관학
-
카테고리분류
인문
>
문화/문화이론
>
문화연구/문화이론
책소개
역사적 유물과 관련된 홀로코스트기념박물관, 역사적 요새지, 역사기념관, 기념비와 살아 있는 현장의 박물관에서 학교교과과정의 목표에 따른 박물관 수업의 절차를 수업 전, 수업, 그리고 수업 후의 세 단계로 구분하여 그 실제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목차
소개
들어가는 말
서문
제1장 살아있는 박물관 창조하기
1. 다른 종류의 박물관
2. 교육적 사명
3. 어떻게 모든 것이 시작되었나?
제2장 건축
1. 기억의 공명기 (resonator of memory)
2. 대중 공간(public spaces)의 미술품
제3장 전시
1. 이야기식 박물관
2. 전시기획팀
3. 개념설계 (Conceptual Design)
4. 순환동선
5. 전시자료 조사
6. 시청각 프로그램
7. 내용 위원회 (Content Committee)
8. 전시 자료 선정 (Choosing the Exhibit)
9. 관람객과 희생자
제4장 살아있는 박물관의 가치관과 원칙
1. 역사적 진실에 대한 약속
2. 모든 희생자들을 포함함
3. 주제의 한계선 (Thematic Demarcation Line)
4. 미국인의 관점과 유대인의 관점
5. 집단적(communal) 및 정치적 요구들
6. 도덕적 목탁소리로서 박물관
제5장 활동 : 교육, 수집과 연구
1. 교육적 사명을 추구함
2. 어린이들에게 다가감
3. 스스로 학습함 : 웩스너 학습센터
4. 상설전시를 보완함
5. 침묵하는 증인들
6. 5층 : 홀로코스트연구소 (The Center for Advanced Holocaust Studies)
제6장 만든 사람들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0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