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좋아 보이는 것에 끌린다. 그런데 왜 그게 좋아 보이는지를 설명하는 건 쉽지 않다. 디자인이 좋아서, 색이 강렬해서, 트렌드에 맞아서, 광고를 많이 하기 때문에…. 그런 모호한 설명으로는 절대 알 수 없다. 사람이 ‘좋다’라고 느끼는 것은 오감을 통해서 느끼는 본능적인 판단이기 때문이다.
목차
추천의 말 프롤로그: 좋은 물건을 만들었는데, 좋아 보이지 않는다면 1장 좋아 보이는 것은 잊히지 않는다 : 사람의 기억 속을 파고드는 이미지의 비밀 2장 마법을 부리는 어울림의 비율 70 : 25 : 5 : 스타벅스의 초록색은 5%밖에 안 된다 3장 보는 것만으로 감정이 생긴다 : 색의 배열만으로 10배의 매출을 올린다 4장 아름다워지는 빛의 색온도 3500K : 어떤 곳이 사진 찍기의 명소가 되는가 5장 지나가는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 : 충분히 어둡게, 충분히 밝게, 차이를 이용하라 6장 45°각도와 76cm 높이의 마법 : 더 활기차게, 더 먹음직스럽게 보이게 하라 7장 10리를 걷게 만드는 동선의 비밀 : 계속 고객들을 안에서 머물게 하는 ‘섬 진열’ 8장 물건을 갖고 싶게 만드는 16cm의 비밀 : 애플 매장에 가면 왜 뭐든 만져보고 싶을까 9장 라이프 스타일까지 바꾸는 가치의 힘 : 왜 서가를 치우고 5만년 된 나무 테이블을 놓았나 감사의 말 참고문헌 사진 출처
서가브라우징
아이디어토피카 = Ideatopica :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일상 관찰법 502018 / 지은이: 이경모 ; 김한주 / 수류책방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2019 / 지음: 이채훈 / 더퀘스트
캐시버타이징 : 당신이 지갑을 열어야 하는 101가지 이유 2021 / 지음: 드류 에릭 휘트먼 ; 옮김: 박선영 / 글로세움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 광고의 눈으로 세상 읽기2014 / 한화철 지음 / 문이당
브라질 광고와 문화2014 / 이승용 지음 / 산지니
대중 유혹의 기술 : 그들은 어떻게 우리를 유혹했을까2015 / 오정호 지음 / 메디치미디어
(페이스북) 장사의 신2013 / 지은이: 김철환 / 블로터앤미디어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2016 / 이랑주 지음 / 인플루엔셜
카피 공부 : 매일 언어를 다루는 사람들에게2018 / 지은이: 핼 스테빈스 ; 옮긴이: 이지연 / 윌북
스토리 설계자 : 고객의 욕망을 꿰뚫는 31가지 카피라이팅 과학 2024 / 지음: 짐 에드워즈 ; 옮김: 신솔잎 / 윌북
카피책 = Copybook : 당신이 쓰는 모든 글이 카피다2016 / 정철 지음 / 허밍버드(백도씨)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 빅데이터 시대 비즈니스.마케팅을 위한2013 / 이수동 ; 송정수 [공] 지음 / 길벗